서귀포 가볼만한곳, 겨울 제주 올레길 7코스 여행 스팟 3곳
서귀포 가볼만한곳, 겨울 제주 올레길 7코스 여행 스팟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1.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제주도 올레길엔 봄꽃이 있다?

1월에 핀 유채꽃을 보신 적 있나요? 빠알간 동백꽃을 볼 수 있다는 마음을 안고 제주에 왔는데 유채꽃을 보고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1월이 끝나갈 때가 되니 제주의 날씨도 점점 풀리고, 강한 바람도 누그러지는 듯 싶습니다. 오늘은 에디터가 좋아하는 최애 서귀포 가볼만한곳, ’제주 올레길 7코스’를 소개합니다. 예쁜 유채꽃도 보고, 올레길도 걷고, 맛있는 밥과 커피도 먹으며 보낸 하루!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1월 유채꽃 만발한 
‘올레길7코스’ 트레킹

외돌개에서 시작해 월평에서 끝나는 ‘올레길 7코스’. 제주 올레길 7코스는 가장 유명한 제주 올레길 코스이자 초보자도 유유자적하기 좋은 걷기 쉬운 길입니다. 서귀포 시의 가볼만한곳을 돌며 한가로운 바다 풍경과 명소를 눈에 담기 좋습니다. 특히 서귀포 가볼만한곳 명소인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 근처는 올레길 7코스 중에서 두머니물~서건도 구간에 해당하는 잠시 쉬어가는 코스. 해안 가를 걷다가 저 멀리 보이는 범섬을 바라보며 오후를 보내기에도 좋아요. 특히 이 구간 올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돌로 만들어진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는데요. 이곳에 앉아 도시락을 먹는 것도 뜻 깊은 추억으로 남을 거예요. 이 근처에 김만복 김밥이 위치해있어 포장해서 드시는 여행객도 많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 1월에도 야외에서 도시락을 먹을 수 있다니 역시 제주는 사랑입니다. 

지금 제주 올레길 7코스가 핫한 이유는 생각지도 못한 유채꽃이 하나 둘 모습을 드러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오란 유채꽃이 봄 아직 성산 쪽 유채꽃밭처럼 활짝 피진 않았지만 곧 2월에는 만개한 유채꽃을 만날 수 있을 예정입니다. 한적한 올레길을 따라 걷다 한쪽을 둘러보면 높은 한라산의 풍경도 마주할 수 있답니다. 바다 풍경 따라 천천히 올레길 7코스를 걸으며 봄 같은 제주의 날씨를 즐겨보세요!

 

마가린과 전복돌솥밥의 조화
대우정

이중섭 거리에 위치해 있던 전복돌솥밥 맛집 ‘대우정’ 이 제주 올레길 7코스 근방으로 이전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아마 많은 여행객들이 알고 있을 것 같은데요. 올레길 7코스 근처에 새롭게 자리 잡은 대우정! 위치는 이전했지만 맛은 역시 그대로였습니다. 대우정 전복돌솥밥에 마가린을 넣어 쓱싹쓱싹 비벼 맛보면 꿀 맛. 

 

전복밥 싹싹 긁어 먹고 난 뒤 돌솥에 따뜻한 물을 따라 마지막 누룽지까지 남김없이 맛보면 바다 바람에 언 몸을 사르르 녹일 수 있습니다. 대우정은 전복돌솥밥도 맛있지만 에디터는 전복해물뚝배기도 좋아하는데요. 깊은 국물의 맛을 보고 싶다면 오늘은 다른 메뉴 도전해보세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866-37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메뉴 : 전복돌솥밥 15,000원 / 전복해물뚝배기 15,000원

 

제주 일몰을 마시는 
카페 아뜰리에안

이 근처에 위치한 카페 ‘아뜰리에안’. 탁 트인 제주 바다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입니다. 올레길 7코스를 걷다 들어오셔서 커피 한잔하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카페 아뜰리에안은 총 3개의 공간, 독특한 구조로 이루어진 카페입니다.

에디터가 추천하는 카페 아뜰리에안 방문 시간은 일몰 즈음. 오후 6시면 해가 떨어지는 제주도니 오후 4시 30분쯤까지는 카페에 들어온다면 일몰을 바라보며 티 타임을 즐길 수 있어요. 에디터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무척 좋아 선명한 일몰을 마주할 수 있었는데, 그 일몰이 무척 아름다워 서울에서도 그 날의 기억을 떠올리곤 합니다. 올레길 산책 후 아뜰리에안에서 커피 타임을 즐긴 후 일몰까지 보며 하루 발걸음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막숙포로 166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30
메뉴 : 아메리카노 5,000원 / 내 눈 맑은차 5,500원

 

 "제주 서귀포 올레길 7코스에서 미리 만나 ‘봄’" 

 

볼 것 많고, 들를 때 많은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명소들. 제주 여행 중 오늘은 그저 아무 생각 없이 걷고 싶다면, 하루쯤 제주 올레길 7코스에서 천천히 걸어볼까요? 그러다 여기다 싶은 순간, 짐을 풀고 한가로운 오후를 보내보아요. 특별할 것 없어도 바다 바람, 제주 일몰, 따스한 차까지 제주스러운 추억을 한 아름 안고 갈지도 모른답니다. 

사진: 에디터 소장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