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볼만한곳, 강원도 여행 베스트 포토존 3곳 추천
강원도 가볼만한곳, 강원도 여행 베스트 포토존 3곳 추천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9.01.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3대 여행지 꼭 찍어야 할 포토존 오디?

낭만 넘치는 겨울 여행지, 커플 여행지로 엄지 척 손꼽히는 강원도. 속초, 강릉, 원주, 대관령, 양양, 인제 등 강원도 발길 닿는 곳곳이 그림 같은 겨울 필수 여행지죠. 갈 곳 많고 볼 것 많은 수 많은 강원도 가볼만한곳들 중에서 에디터에게 인생 사진 남길 곳을 묻는다면? ‘이번 겨울 이 3곳만은 꼭 가봐’라고 꼽겠어요. 가도 또 가도 아름답고, 기억에 남는 최애 픽 인생 포토존 여행지 소개합니다. 

 

'강릉 강문해변' 
인스타 갬성 인증샷은 여기

강릉 여행의 1번지는 단연 경포대지만, 겨울이라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집니다. 겨울 강릉 여행의 꽃,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의 1순위는 단연 강릉 강문해변입니다. 강릉 경포해변에서 15분 정도 떨어진 그림 같은 풍경의 강문해변. 이곳은 일찍이 여러 드라마 촬영지이자 인생 포토 스팟으로 으뜸인 곳이죠. 강문해변 파란 바다와 부서지는 하얀 파도를 배경으로 셔터를 눌러도 느낌 있는 갬성 사진은 완성이지만, 해변 곳곳 자리한 조형물들을 활용하면 컨셉 사진쯤은 식은 죽 먹기입니다.

강문해변 추천 포토존?
액자 프레임 벤치는 필수 코스

 

하트, 반지, 캔버스, 액자 등의 모양을 딴 벤치는 강문해변 명물 포토존. 최대한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해봅시다! 최근에는 스냅사진을 찍는 커플들도 많아졌어요. 특히 액자 프레임 벤치는 커플들에게 인기가 많아 주말이면 줄을 서서 사진을 찍어야 하니, 부끄러움은 잠시 내려 놓고 필살의 포즈 하나쯤 미리 준비해보세요. 

주소: 강원 강릉시 강문동
전화: 033-640-4920

 

'대관령 양떼목장' 
영화처럼, 커플 사진 성지

겨울에 가야 진짜루 더 예쁜 설원의 끝판왕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대관령 양떼목장’. 대관령까지 가는 길은 험하고 힘들어도, 도착하면 시야가 확 트이는 설원과 머리와 맞닿을 것 같은 하늘에 감동하곤 합니다. 완만한 언덕길과 오두막, 정상의 왕따나무를 바라보는 풍경은 말 그대로 신선놀음. 1.2km의 둥근 산책로를 천천히 돌아보며 아무렇게나 찍어도 인생 사진 완성이요. 눈까지 온다면 영화 속 풍경이 따로 없어요. 

대관령 양떼목장 포토존? 
영화 '화성으로 간 사나이' 세트장 오두막

특히 이 곳의 명물은 역시나 설원 한 가운데 자리한 오두막. 영화 ‘화성으로 간 사나이’의 세트장이자 블락비 뮤비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오두막 앞, 뒤, 옆, 안 어디서 찍어도 개성 넘치는 인생 사진 완성. 사진도 찍고 양뗴 건초 주기 체험도 하고 꼭 가봐야 할 강원도 가볼만한곳이죠. 

주소: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대관령양떼목장
전화: 033-335-1966
운영시간: 1~2월 오전 9시~오후 5시 (매표 마감 오후 4시) *설날 당일은 휴무 
입장료: 개인 기준 성인 5,000원, 소인 4,000원 
홈페이지: http://www.yangtte.co.kr/

 

'인제 자작나무숲' 
영혼까지 끌어모아 인생 샷

올 겨울 여기만은 꼭 가봐야 하는 그곳! 강원도 인제 원대리에 위치한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자작나무 숲으로, 그 이름은 바람이 불 때 자작나무들이 흔들리며 내는 소리가 사람이 속삭이는 소리 같다고 해 이름 붙었죠.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의 트레킹 코스는 총 4코스. 하지만 겨울에는 50분~1시간 내외에 오를 수 있는 1코스만 개방합니다. 입구에서 방명록을 작성하고 천천히 걷기 시작. 아이젠을 낀 신발로 빙판길과 싸우다 보면 곧 환상의 숲을 마주합니다. 

속삭이는 자작나무숲 포토존? 
설원 펼쳐진 트레킹 코스 어디든!

주소: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  
전화: 033-461-9696  
운영시간: 동절기(~1.31) 오전 9시~오후 5시(입산 마감: 오후 2시)   
            산불기간(2.1~5.15, 11.1~12.15)  
홈페이지: http://forest.go.kr/

 

"인생은 여행! 여행은 사진! 
여행 사진은 역시 겨울 강원도!"

일년 365일 낭만 여행지로 지역 전체가 핫한 강원도. 어디를 가도 좋은 추억 한 장쯤은 간직해야겠죠? 강원도 베이직 여행지에서도 남들이랑 조금 다르게 여행 사진 남기고 싶다면, 인생 포토존만은 꼭 들러보세요. #겨울여행 #인생샷 #그림같은풍경 완성! 

 

사진: 에디터 소장 사진, 대관령 양떼목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