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놀거리 스팟! DDP 주변 반나절 데이트 코스 3곳 추천
서울 놀거리 스팟! DDP 주변 반나절 데이트 코스 3곳 추천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1.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꿀 데이트는? 이번 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하차하세요

패션쇼, 전시회 등으로 일년 내내 빛나는 동대문 DDP! 전시부터 쇼핑까지 즐길 수 있는 대표 서울 놀거리 스팟이죠. 요즘에는 핫한 을지로 옆 동네로 더 유명세를 타 을지로-동대문 코스가 유행입니다. 에디터가 그 핫한 곳 ‘동대문’ 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동대문은 정말 오랜만이더라고요! 오랜만에 동대문에 방문한 이유는 딱 세 가지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여느 동네와 비슷하지만 겨울 날씨 저격하는 맛집 투어, 분위기 좋은 카페 그리고 오랜만의 문화생활! 아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알짜배기 동대문 데이트 코스, 소개하도록 할게요. 

 

동대문 닭한마리는 여기!
원할매소문난닭한마리

 

동대문 닭한마리는 오래 전부터 그 명성이 대단한 서울 대표 먹자골목입니다. 유명한 건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가 아닐까? 에디터는 치킨도 좋지만 가끔 뜨끈하고 속 시원한 닭 요리가 먹고 싶을 때 닭한마리가 생각나곤 합니다. 동대문의 화려한 고층 쇼핑몰 뒤편 자리 잡은 닭한마리 골목. 서울 놀거리 스팟 동대문 그 정겨운 골목에 찜해둔 맛집은 ‘원할매소문난닭한마리’ 입니다. 이 곳은 영화 히말라야,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곳으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죠. 

뽀얀 국물 안 닭한마리 그리고 버섯과 떡 사리만이 보이죠? 걸핏 보면 이게 무슨 맛일까 싶지만 진하게 우려난 국물 한 입이면 꽁꽁 언 몸이 스르륵, 명성을 인정하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매운 양념을 추가해 먹어도 되고, 여러 사리를 추가해 입맛에 맞춰 즐겨도 굿. 낮부터 맥주에 손이 안 갈 수 없던 속 든든한 점심 데이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칼국수 사리는 꼭 추가해 먹길 추천 합니다. 인원수에 맞는 세트 메뉴를 주문하시면 모든 사리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40가길 25
영업시간 : 매일 10:00~24:00 연중무휴
메뉴 : 닭한마리 22,000원

 

귀가 호강하는 카페
투피스

든든하게 밥을 먹고 애인과 손을 잡고 걸어 도착한 곳. 카페 데이트 시간! 요즘 서울에서는 이런 카페가 역시 대세! 건물 맨 꼭대기에 자리하고 있는 ‘카페 투피스’. 사실 주소를 알고 찾아가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기 쉬운 곳입니다. 높은 계단을 올라야만 도착할 수 있는 곳. 힘겨운 계단 오르기를 끝내고, 5층 투피스 안으로 들어갑니다. 화려함과는 전혀 거리가 먼 곳이지만 묘하게 이끌리는 공간. 앉아 있으면 들려오는 노래들도 분위기 타는 데에 한 몫 합니다. 창가를 따라 배치된 좌석에 앉아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고픈 마음이 든답니다.

커피는 오직 드립커피, 메뉴도 단촐합니다. 그래서 더욱 정성이 가득하다는 느낌은 덤! 투피스에서는 크림커피를 추천. 묵직한 텍스처의 크림과 드립커피의 조화가 무척 훌륭합니다. 크림 위에 올려진 커피콩 모양의 초콜릿도 귀엽답니다. 이미 소문난 곳이지만 나만 알고 싶은 그런 공간에서 동대문의 오후를 감상해보세요. 아차! 계단이 많아 5층에 오르기 힘들 수도 있어요. 마음 먹고 오르시길!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30-1 계림빌딩 5층 6층 
영업시간 : 화 - 금 12:00 - 20:00 / 토 14:00 - 20:00 / 월요일 휴무 
메뉴 : 크림커피 5,500원

 

예술 감각 충전 
DDP 투어

 

자 이제는 메인 데이트. 따뜻하고 볼거리 많은 DDP에서 데이트를 마무리해볼까요? 서울 놀거리 총망라 스팟 동대문 DDP에서 요즘 핫한 전시는 배움터 지하 2층 디자인전시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키스해링: 모두를 위한 예술을 꿈꾸다’ 입니다. 너무도 유명한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 감각적인 전시 구성으로 이미 SNS에서는 꼭 가야 할 전시로 유명세를 타고 있죠. 키스 해링의 아이콘 시리즈 작품부터 드로잉, 판화, 조각, 사진 등까지 우리가 미처 몰랐던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는 주말에 다녀왔는데, 관람객이 너무 붐벼 사진도 잘 찍지 못했던 아쉬움이 있습니다. 여유롭게 감상하고 싶다면, 평일 방문이 답! 3월 17일까지 진행되니, 관람에 참고하세요. 

<키스해링: 모두를 위한 예술을 꿈꾸다>
위치 : DDP 배움터 지하 2층 디자인전시관
시간 : 10:00 - 20:00
관람비용 : 성인(만19~64세) : 13,000원 등

오랜만에 나온 DDP, 전시만 보고 가기엔 섭섭합니다. 좀더 실용적인 전시를 관람하고 싶다면DDP살림터 살림1관 디자인숍에서 1월 31일까지 진행하는 ‘드로잉 베이커리’에 방문해보세요. ‘드로잉 베이커리’는 팝업 마켓형 전시로 빵, 사람, 자연 등 일상의 따뜻한 모든 사물을 다룹니다. 에디터는 그저 문구류를 구입해볼까 하고 입장했다가, 드로잉, 책, 굿즈, 쿠키 등 다양한 오브제를 구경하고 직접 만져보면서 감성 충전 완료. 

일정 : 2018. 08. 21 ~ 2019. 06. 30
장소 : 살림터 3층 DDP 라이브러리
시간 : 월 - 금 09: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 매월 세번째 월요일, 주말 공휴일 휴관)

 

이 겨울 감성 충전 끝판왕 투어는 여기!

추운 바람도 따가운 미세먼지도 싫지만, 겨울이 좋은 이유는 따뜻한 음식, 포근한 공간에서의 한가로운 시간이 아주 자연스럽기 때문 아닐까요? 그 어떤 특별한 여행을 가기 어려울 때나 잠깐의 휴식이 필요할 때 일탈을 허락하는 서울 가볼만한곳, 동대문에서 겨울의 행복을 만끽해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 사진, DDP 홈페이지 등  

내일뭐하지 김민하 에디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