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축제, 지금 가장 핫한 전국 축제 스팟 BEST 3
1월 축제, 지금 가장 핫한 전국 축제 스팟 BEST 3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01.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향 따라, 테마 따라 골라볼까?
전국 1월 축제 베스트 스팟!

겨울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에디터조차도, 이번 겨울이 조금 더 머물러줬으면 하는 바람. 아무래도 올 겨울은 ‘초강력 한파’를 자랑했던 지난 겨울에 비해 덜 추워서일까요? ‘겨울을 겨울답게 보내는 방법 어디 없나?’라며 왠지 모를 아쉬움이 드는 분들이라면 주목하세요. 겨울을 200% 즐길 수 있는 1월 축제들이 아직 현재 진행 중입니다. 꿀잼 포인트부터 감성 포인트까지 취향을 다양하게 사로잡을 전국 1월 축제 핵심 스팟들을 소개합니다.

 

테마 1 : 도심 속 꿀잼 겨울축제
과천 ‘서울랜드 윈터페스티발’

‘과천’하면 뭐다? ‘서울랜드’다! 경기도 과천의 상징! 과천의 자랑(?) 테마파크 서울랜드에서는 현재 ‘윈터 페스티발’이 한창입니다. 윈터 페스티발은 매년 겨울 선보이는 서울랜드의 시즌 축제입니다. 이번 겨울에도 어김없이 돌아온 서울랜드 윈터 페스티발. 어쩐지 조금은 색다른 기류가 흐르는데요. 바로 서울랜드 스팟 곳곳이 겨울을 200% 즐기는 콘텐츠들로 새롭게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우선 첫 번째, 서울랜드 삼천리 동산에서는 ‘빙어 낚시장’으로 변모한 연꽃분수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빙어축제 ‘도시빙어’가 2월 말까지 쭉 이어집니다. 뜰채 낚시터 체험장 내 매표부스에서 이용권을 끊으면 빠르게 움직이는 수천 마리의 빙어를 만날 수 있죠. 뜰채를 이리저리 흔들어 잡은 빙어는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고요. 행여 낚시에 성공하지 못해도 푸드존에는 빙어튀김, 붕어빵, 군고구마, 어묵 등 겨울철 먹거리가 한가득입니다. ‘겨울 낚시는 얼음 위에서 즐겨야 제 맛이지!’ 하는 분들이라면 베니스 무대 뒤 얼음 낚시터로 이동해보세요. 더욱 스릴 넘치는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답니다.

두 번째, 지난 여름 야외풀장으로 운영되던 곳은 ‘라바 눈썰매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유아용, 성인용 코스가 나뉘어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만점. 주말이면 썰매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줄을 이룰 만큼 1월 축제 서울랜드 ‘윈터페스티발’의 인기 스팟입니다. 

Editor’s Tip
야외에만 있느라 온몸이 꽁꽁 얼었다면 감성 실내 스튜디오 ‘핑크 스튜디오’로 향해보세요. 셔터 누르는 순간 인생샷이 오조오억장 탄생하는 예쁨 뿜뿜 포토 스팟이 잔뜩입니다. 실력파 출연진들이 명연기를 펼치는 뮤지컬 ‘애니멀 킹덤’도 놓칠 수 없습니다. 감동과 재미를 모두 사로잡은 뮤지컬도 감상하며 색다른 1월 축제를 서울랜드에서 즐겨보아요.

서울랜드 윈터 페스티발
- 위치 :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181
- 도시빙어 이용 기간 : ~2019.02.28
- 도시빙어 이용 요금 : 뜰채낚시터 5,000원(1인), 얼음낚시터(1인) 10,000원
- 라바 눈썰매장 이용 기간 : ~2019.02.24
- 라바 눈썰매장 이용 요금 :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연간회원 구입 시 무료 이용가능

 

테마 2 : 겨울하면 눈이지!
평창 ‘대관령 눈꽃축제’

아시아의 알프스라고도 불리는 강원도 평창의 대관령. 국내 최고의 적설량을 자랑하는 산간 고원지대로서 겨울이면 대자연의 은빛 설원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곳에서 매년 펼쳐지는 ‘대관령 눈꽃축제’가 올해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1월 19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대관령 눈꽃축제는 올해로 27회를 맞은 평창의 대표 겨울축제입니다. 해발 700m의 아름다운 설원을 배경으로 겨울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이곳. 축제 스팟에 들어서자마자 각종 볼거리와 행사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올해에는 기존보다 더 다채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컬러풀 눈사람 공원, 이글루, 하트캔들 포토존 등 아기자기한 포토 스팟들이 꽉꽉 채워져 있습니다. 눈썰매부터 양 먹이주기, 눈사람, 승마, 마차 체험존까지 1월 축제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체험 행사 역시 가득. 일본, 베트남, 러시아, 터키 등 각국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비롯해 가요, 트로트, 마술, 풍선아트 등 공연쇼까지. 겨울철 여행지로도 빼놓을 수 없는 대관령 자연 속에서 행복한 겨울 추억을 쌓아볼까요?

Editor’s Tip
축제 기간 동안 ‘대관령 눈꽃 시티 투어 버스’를 함께 운영합니다. 대관령 눈꽃축제를 비롯해 월정사 전나무숲길, 월정사 성보박물관, 오대산 산채마을, 올림픽 스키점프대 등 평창의 인기 관광 스팟을 함께 둘러볼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19
축제 기간 : 2019.01.18~2019.01.27
이용 요금 : 눈조각 공원 5,000원, 눈썰매장 5,000원
홈페이지 : http://www.snowfestival.net

 

테마 3 : 겨울꽃 감성에 젖어볼까?
제주 ‘휴애리 동백축제’

매년 겨울 제주에서는 동백꽃, 매화, 수선화 등 아름다운 겨울꽃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아름다운 겨울꽃 명소로는 붉은 동백꽃이 아름답게 수놓은 제주 서귀포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중순부터 1월 말까지 ‘휴애리 동백축제’가 진행됩니다. 휴애리 화산송이 올레길을 따라 동백올레길, 동백정원, 동백산책로 등 동백꽃으로 꾸며진 곳들을 거닐 수 있는 이곳. 마치 동백 꽃잎 사이에 깔린 레드카펫을 걷는 듯한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그저 예쁘기만 한 동백꽃 축제라고만 생각했다면 오산. 휴애리 동백축제에는 체험거리와 구경거리도 다양합니다. 산토끼, 흑염소, 타조 등 동물 먹이주기 체험부터 흑돼지 쇼, 승마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상설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가 있는 갤러리 팡에서는 고난영 작가의 칠보 민화가 기획전이 펼쳐져 예술적 감성을 더합니다. 1월이 가기 전, 1월 축제의 막바지를 휴애리 동백축제에서 맞아보는 건 어떨까요?

Editor’s Tip
흑돼지 쇼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정각마다 펼쳐집니다. 감귤, 승마체험은 오후 4시 이전에 입장해야 체험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위치 :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내)
축제 기간 : 2018.11.16(금)~2019.01.31(일)
이용 요금 : 성인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10,000원, 만 24개월까지 무료입장
홈페이지 : http://www.hueree.com/

 

쓰앵님~ 지금 놓치면 다음 겨울을 기다려야 해요.
겨울 꿀잼 콘텐츠는 다 모아놓은 서울랜드 윈터페스티발부터 동백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휴애리 동백축제까지. 지금 이 계절이 지나면 1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1월 막바지, 당장 서둘러 떠나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서울랜드,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관령 눈꽃축제, 휴애리 동백축제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