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동쪽 코스의 하이라이트 ‘함덕' 여행 스팟 4군데
제주여행, 동쪽 코스의 하이라이트 ‘함덕' 여행 스팟 4군데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1.2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 에메랄드 해변이 말을 거는 곳, 함덕

실시간. 에디터는 제주여행 중!  
에디터가 제주 동쪽 방향으로 가는 길에 놓치지 않고 꼭 들리는 곳이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도 제주국제공항에서 직진한 이곳. 바로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함덕’인데요. 제주의 어느 해수욕장에 뒤쳐지지 않는 아름다운 바다가 인상적이라 제주에 올 때마다 생각나는 곳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가 눈부신 곳! 제주 함덕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메랄드빛 해변이 반겨주는
함덕 해수욕장

진정한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여주는 ‘함덕 해수욕장’. 해외라고 해도 믿을 법한 바다색을 지니고 있는 곳입니다. 하얀 모래사장 덕분에 더욱 쨍한 바다색을 표현해냅니다. 제주여행 필수 코스인 함덕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 수영을 즐기기에도 좋고, 카약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덕분에 여름이면 젊은 커플들이나 가족 여행객들이 붐비곤 하죠. 

함덕 해수욕장 가운데 현무암 사이에 놓인 다리 위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여행객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함덕의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이 가장 예쁘게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색이 너무 예뻐 사진을 안 찍을 수 없는 곳이죠. 제주의 많은 해변 중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기억되는 함덕 해수욕장. 꼭 방문해보세요!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008

 

함덕 해수욕장을 한눈에
함덕 서우봉 

함덕 해수욕장에 방문하셨으면 함덕 서우봉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함덕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기생화산 함덕 서우봉은 둘레길이 아름다운 산책로로 제주 동쪽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함덕 서우봉 위에서 내려다보는 바다는 해변에서 보는 바다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눈부신 바다와 함께 탁 트인 전망을 실컷 바라볼 수 있어 행복한 곳입니다.

 

서우봉을 오르다 보면 당근을 먹고 있는 말 무리를 마주칠 수 있을 텐데요. 서우봉에 방문할 때마다 항상 같은 자리에서 풀을 뜯고 있는 말의 모습을 오랫동안 지켜보곤 했었답니다. 한쪽에서는 말들이 뛰놀고, 끝없이 펼쳐진 바다가 보이고, 함덕 서우봉은 정말 제주스러움을 잔뜩 느낄 수 있는 곳. 부지런한 여행객이라면 이른 새벽 함덕 서우봉에 예술적인 제주의 일출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거예요.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69-1 

 

진짜 밀크티를 맛보자!
원더먼트 제주

제주 여행 중 거센 바다 바람에 잠시 몸을 녹일 곳을 찾고 있다면, 카페로 가볼까요? 밀크티와 홍차 그리고 커피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 함덕 카페 ‘원더먼트 제주’. 이곳에서는 정말 맛있는 밀크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어디서 구했는지 궁금하기까지 한 세련된 소품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조명에 걸 맞는 소품들이 무척 조화롭습니다.

풍성하게 올려진 밀크폼의 비주얼이 한 몫 하는 원더먼트 제주의 밀크티. 감히 인생 밀크티라고 말하고 싶은 훌륭한 맛을 지닌 밀크티였습니다. 메뉴 종류도 다양해 취향껏 즐기실 수 있어요. 에디터가 함덕에서 가장 애정을 가지는 제주여행 스팟 함덕 ‘원더먼트 제주’. 이 곳에서 잠시 쉬며 여행을 점검하며 시간을 보내보면 어떨까요? 아 참, 주인장의 사정에 따라 불시 휴무가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인스타그램을 확인해주세요.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163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대표메뉴: 밀크티 8,000원

 

정갈한 점심 한 끼 
제주또바기

함덕 해수욕장에서의 시간도 보냈고, 밀크티도 마셨으니 이제 식사를 해야겠죠? 함덕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제주 또바기’는 보말 칼국수와 연어를 주 메뉴로 하는 곳입니다. 함덕의 바다를 마주하며 식사할 수 있어 여유로운 제주여행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그 맛 역시도 너무 좋았던 곳입니다.

제주에서 맛봐야 제 맛을 아는 보말 칼국수. 이 곳에서는 보말 칼국수를 시키면 만두와 샐러드까지 함께 세트로 제공되어 대식가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요. 연어샐러드와 장국이 세트로 구성된 연어 초밥도 싱싱한 맛이 일품. 진한 국물의 칼국수로 몸을 녹이고, 연어초밥의 싱싱한 맛으로 여행의 에너지를 채워보세요. 담음새도 정갈해 눈으로 맛보고 입으로 맛을 음미할 수 있어요.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14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Last order 20:20) / Break time 매일 15:00 - 17:00 / 화요일 휴무
대표메뉴: 보말칼국수 1인 10,000원 / 생연어초밥 1인 17,000원

 

"제주의 바뀌지 않는 풍경, 함덕"

 

제주여행을 여러 번 다니면서, 바뀌고 또 변화하는 제주의 모습을 마주하곤 합니다. 사람 많은 관광지 주변 계절마다 달라지는 누구나의 핫플도 좋지만, 제주여행의 진짜 묘미는 나만의 페이보릿 코스를 완성해나가는 재미가 아닐까 생각하는 요즘. 에디터의 추천 코스도 좋고, 또 다른 함덕 추천 여행 코스도 좋아요. 제주여행 떠난다면, 제주의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만나러 함덕에 들러보세요.  

사진=에디터 소장 사진 

내일뭐하지 김민하 객원에디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