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 코스, 뚜벅이 여행을 위한 8군데 코스 모음
속초 여행 코스, 뚜벅이 여행을 위한 8군데 코스 모음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1.09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뚜벅이 여행자만이 누릴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을 찾아서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2시간 25분이면 도착하는 속초. 그리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곳이기에 1박 2일이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강원도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다른 무엇보다 강원도의 푸른 바다가 기다리는 곳이기에 주저할 이유가 없었던 속초. 햇빛 따스한 어느 날 엄마와 함께 다녀온 속초 여행을 떠올려보았습니다. 뚜벅이 여행자가 되어 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속초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터미널에서 내리자마자 달려간 곳
등대해변 & 봉포머구리집

속초 터미널에서 가장 가깝고 가장 인기 있는 바다, ‘등대해변’. 등대해변은 강원도의 여느 바다처럼 맑고, 강인한 해변입니다. 속초 여행객들이 등대해변을 찾는 이유는 바다 외에도 한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물회가 맛있기로 유명한 ‘봉포머구리집’ 때문입니다. 등대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봉포머구리집의 유명세는 문 앞에 길게 늘어선 웨이팅 손님들로도 충분히 알 수 있죠.

시원한 바다를 앞에 두고 맛보는 싱싱한 물회.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올려져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데요. 새콤달콤한 양념 맛이 깊게 베어 더욱 감칠맛이 도는 봉포머구리집의 물회 한 그릇. 간단 명료하게 준비되는 밑반찬은 하나하나 맛이 좋습니다. 시원하게 파도치는 바다를 바라보며 진정한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 속초에서의 첫 식사는 물회 한그릇으로 시작해보세요.


Editor’s TIP
주말에 방문하실 경우에는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야 할 만큼 인기 있는 곳입니다. 식사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면 오래 기다릴 수 있으니 서둘러 주세요.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223
영업시간 : 9:30 - 21:30
메뉴 : 모듬물회 15,000

 

시원한 풍경을 만나자
등대 전망대 & 영금정

봉포머구리집에서 식사를 마친 후 속초 여행 코스 두 번째, 등대전망대로 천천히 걸어갔습니다. 등대전망대에 오르면 속초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역시 속초의 시원한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속초 여행에서는 많은 것들을 보려고 하는 것보다 바다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등대전망대에서 보는 속초의 모습은 옹기종기 모여있는 소박한 동네와 더불어 드넓은 바다와 산, 그리고 멀리 보이는 대교까지 웅장함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등대전망대에서 내려와 영금정으로 가는 길 역시 얼마 걸리지 않는데요. 영금정에서는 철썩철썩 파도치는 거센 바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영금정에서 내려와 작은 배들이 정박해있는 곳으로 걷다 보면 회 센터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는 바다를 따라 만들어진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걷기에 참 좋은 곳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속초 여행 코스입니다.


Editor’s TIP
영금정 근처 회 센터에서 싱싱한 회를 맛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소 : 등대전망대 -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주소 : 영금정 -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 43


진한 커피맛을 선물한 곳
어나더블루

여행 중 달콤한 디저트와 커피를 빼놓을 수 없겠죠? 장사항에 위치한 카페 ‘어나더블루’에 들려 잠깐의 디저트타임을 즐겼습니다. 복잡한 도시에서 생활하다 보면 문득 바다 앞에 위치한 카페가 생각날 때가 있지요. 창가에 앉아 가만히 바다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 속초에서는 그 바람을 맘껏 즐길 수 있어 무척이나 행복했습니다.

카페 어나더블루에서는 상큼한 딸기케이크를 꼭 맛보기를 추천합니다. 촉촉한 시트 사이로 큼지막하게 숨어있는 딸기. 달콤한 아인슈페너와 함께 하니 더욱 훌륭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속초에 와서 카페인이 절실했는데 어나더블루에서의 커피 한 잔으로 그 갈증이 시원하게 해소되는 느낌. 맛있는 커피와 맛있는 디저트가 있는 속초 카페로 추천합니다.

 

Editor’s TIP
케이크 종류가 무척 맛있는 곳. 딸기케이크 이외에도 자몽쇼트, 티라미수 등이 있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장사항해안길 61
영업시간 : 11:00 - 22:00 / 토요일 10:00 - 22:00 / 일요일 10:00 - 18:00
메뉴 : 아인슈페너 6,500 / 딸기케이크 6,500


오션뷰의 끝판왕
라마다호텔

속초에 온 만큼,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가장 먼저 바다를 보고 싶었습니다. 탁 트인 오션뷰로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 ‘라마다호텔’ 입니다. 라마다는 호텔의 상징인 깨끗한 흰색 침구와 푹신한 매트리스, 아름다운 뷰를 가진 속초 호텔로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일출 시간에 맞춰 잠깐 눈을 뜬 후 떠오르는 해를 보고 다시 잠들기. 생각만 해도 행복한 여행의 묘미 아닐까요? 라마다호텔에서 여행의 피로를 내려놓고, 새로운 하루를 맞이하기 위한 편안한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Editor’s TIP
아침 일찍 일어나 대포항 산책로를 걸어보세요. 설악산과 척산온천, 동해바다, 청초호와 영랑호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항희망길 106


상쾌한 아침 산책길
외옹치바다향기로

라마다호텔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외옹치바다향기로’. 라마다호텔에서 충분히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뚜벅이 여행의 장점을 꼽자면 주차장을 찾고, 주차요금을 확인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점인데요. 특히나 외옹치바다향기로와 같은 산책로를 걸을 때 차가 있다면 상당히 골칫거리로 다가오실 수 있습니다. 왔던 길을 또 돌아가야 하니까요. 하지만 우리는 뚜벅이 여행자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그저 걷기만 하면 됩니다.

요즘 바다를 볼 수 있는 여행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산책로. 바다 옆에 이루어진 데크를 따라 쭉 걸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들썩이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가만히 걷다 보면 모래사장이 깔린 외옹치 해수욕장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속초를 떠나기 전 아쉬운 마음을 담아 외옹치의 풍경을 만끽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ditor’s TIP
라마다호텔 숙박 시 외옹치바다향기로까지 도보 15분이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항희망길 106 
개방 시간 : 하절기 09:00 - 18:00 / 동절기 09:00 - 17:00


동네 서점이 주는 즐거움
완벽한날들

완벽한날들은 게스트하우스와 서점,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에디터는 여행을 떠나게 되면 그 동네만의 색을 지닌 동네서점을 들여다보는 걸 참 좋아합니다. 그렇게 발견한 동네 서점 ‘완벽한날들’. 동네 서점의 장점을 꼽자면 대형 프랜차이즈 서점에서는 만날 수 없는 아기자기함과 주인장 마음대로 선정한 베스트셀러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재미있지요.

서점의 책들을 들여다보며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여유. 여행지에서 허락된 차분한 시간입니다. 완벽한날들에는 책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함이 가득 담긴 소품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속초를 떠나기 전 이곳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하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Editor’s TIP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버스 타기 전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주소 : 강원 속초시 수복로259번길 7
영업 시간 : 10:00~20:00

 

뚜벅이라도 괜찮아!

여행의 진정한 묘미는 걷고, 또 걸으며 길에서 발견하는 소소한 행복에서 오는 것이 아닐까요?  혼행족이라면 자기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고, 여럿이 함께라면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걸을 수 있는 행복. 너른 바다와 커피 한잔의 여유가 있는 속초를 뚜벅뚜벅 거닐다 보면 어느새 충전 완료입니다.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