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 맛집, 30년 토박이가 추천하는 가성비 갑 한식 맛집 4곳
왕십리 맛집, 30년 토박이가 추천하는 가성비 갑 한식 맛집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1.0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쉿! 왕십리 주민들만 알던 갓성비 맛킷리스트 풉니다

에디터의 이 지인으로 말할 것 같으면, ‘요리가 취미요, 맛집 탐방은 특기인 남자.’ “너 동네에서는 어디 가?”라고 물었더니 “사람들이 잘 몰라서 그러는데, 우리 동네 사실 맛집 천국이야”라고 답합니다.  
엥 왕십리가? 대형 쇼핑몰, 한양대 번화가의 그늘에 가려져 동네 사람들만 문전성시 이룬다는 한식 맛집을 소개한다는 이 왕십리 30년 토박이 남자.  
‘동네 스웨그 나게 선정’해달라는 요청에 휘리릭 리스트를 뽑아줍니다. 구전으로 유명해진 가성비 갑 왕십리 한식 맛집 4곳! 소개합니다. 

※ 이 콘텐츠는 '내일뭐하지' 동네 맛집 추천 제보 취재원들의 주관적인 기준으로 선정하였으며, 업체로부터 그 어떤 대가도 받지 않은 점 알려 드립니다. ※ 

 

“동네 주민도 줄 서서 먹는 집” 
엽기꼼닭발

“수요미식회 닭발 편 방영 이전에도 기본 1시간 이상은 가게 앞에서 기다려야 했는데, 이제 엄동설한에도 2시간은 기다려야 테이블에 앉을 수 있는 이곳! 자타공인 왕십리 맛집 엽기꼼닭발입니다. 이제 동네 주민들도 슬리퍼 질질 끌고 잠깐 다녀올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졌지만, 친구들이 놀러 오면 1번으로 데려가는 곳이에요. 번호표를 들고 식당 한 켠의 대기공간에 앉아 있으면 안에서 풍겨오는 숯불 향에 정신이 아득합니다”

”매콤한 음식 세계에서 오랫동안 베스트셀러로 군림했던 불닭발이지만, 비주얼과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것도 사실. 하지만 편견 없이 맛으로만 느낀다면 다시 찾을 수밖에 없는 식당입니다. 닭발 세계에 입문하려는 사람들과 동행한다면 더욱 안성맞춤인 곳이죠.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당연 불닭발이지만, 얼얼해진 혀를 식혀줄 수 있는 계란말이와 주먹밥을 꼭 곁들여주는 센스. 오랜만에 칼퇴한 평일 저녁, 왕십리에서 숯불 닭발과 소주 한잔의 환상적인 조화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 단골 Pick 추천메뉴
뼈 없는 닭발 2인분, 계란말이, 주먹밥(2인 기준) 
*닭발 맵기는 기호에 따라서 선택해주세요. 

- 단골만 아는 꿀TIP 
오후 6시부터는 평일, 주말 가릴 것 없이 웨이팅 대기 번호표를 받아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금요일은 오후 6시에 맞춰 도착해도 1시간 넘게 기다리니 평일 월요일이나 화요일을 공략해보는 것도 방법!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22길 3 
영업시간: 16:00~01:00 
가격: 뼈 없는 닭발 12,000원, 계란말이 7000원, 주먹밥 3,000원 
주차: 불가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전화: 02-2299-3838 

 

“왕십리 주민 중 여기 모르면 간첩” 
행운돈까스

“20년 넘게 한 자리에서 옛날 돈까스의 맛을 지키고 있는 가성비 갑 왕십리 맛집 ‘행운돈까스’. 경양식 돈까스가 그리운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을 추천하는 집입니다. 이 곳에 얽힌 썰을 풀자면, 인기 셰프 에드워드 권이 아주 오래 전 행운돈까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요식업에 뛰어든 이야기로 유명해요. 덕분인지 연예인들도 알음알음 찾아 오기도 하는 맛집이지만 지독하게 방송 출연을 잘 하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덕분에 제발 소문나지 않기를 바라는 동네 토박이들은 아직도 편하게 다닐 수 있어 다행입니다.”

“옛날 학교 다닐 때는 돈까스 가격이 3,500원! 지금도 기본 돈까스가 5,500원으로 아주 가성비가 좋은 경양식 돈까스가 주 메뉴입니다. 식당에서 식사를 하다보면 인근 한양대나 고등학교 졸업 후에도 그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아왔다는 방문객도 종종 마주치죠. 이 곳은 스프가 조금 독특한데 땅콩스프와 옛날 돈까스의 촉촉하고 달콤한 그 맛이 예술입니다.” 

- 단골 Pick 추천메뉴
기본 돈까스 + 김치볶음밥 

- 단골만 아는 꿀TIP
좁은 골목 사이에 위치한 식당이라 초행길이면 찾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인근에서 지도 앱을 켜기 귀찮다면 지나가는 아무 학생이나 붙잡고 물어봐도 좋아요. 그만큼 대학생들에겐 유명한 식당! 점심시간엔 학생들로 붐비니 그 시간대를 피한다면 맘 편히 식사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마조로1길 2 
영업시간: 11:00~21:30 
가격: 돈까스 5,500원, 돈까스+김치볶음밥 6,000원  
주차: 평일에만 인근 한양대 엔터식스 무료주차 가능 
전화: 02-2296-3406 

 

“닭한마리 꿀조합의 끝판왕” 
행당닭한마리

 

 

"행당닭한마리 이 곳도 동네 주민들 사이에서는 매우 오래된 기본기 좋은 맛집입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가족들과 종종 외식을 하던 곳에서 이제는 동네 친구들과 소주 한 잔을 기울이러 가고 있어요. 사실 이 곳은 오래된 집이지만, 다른 맛집에 비해 맛이 평범하다고 느낄 수도 있어요. 유명한 닭한마리 골목의 그것과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거든요. 대신 이 날씨에 왕십리 근처에서 술약속이 있다면 이 곳을 추천합니다.” 

 

“행당닭한마리의 메뉴는 평범하지만, 꼭 단골과 가야 하는 이유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소스 꿀 조합을 알아야 제대로 그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닭한마리 메뉴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평범한 맑은 탕이 테이블에 올라옵니다. 눈치보며 우물쭈물하지 마세요. 소스 조합하는 방법 첫번째, 같이 제공되는 연겨자, 매운 양념 소스, 부추를 취향껏 앞접시에 덜어 기호에 맞게 섞어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둘째, 매운양념과 김치, 부추 등을 탕에 직접 넣어 시원하게 즐길 수도 있어요." 

- 단골 Pick 추천메뉴
닭한마리+떡사리

- 단골만 아는 꿀TIP
3인 이상 방문할 때나 대식가인 사람들은 닭한마리 반, 닭볶음한마리 반으로 주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행당로17길 18 
영업시간: 11:00~22:00 
가격: 닭한마리 21,000원, 닭볶음탕 24,000원  
주차: 식당 앞(협소)  
전화: 02-2293-4470 

 

“사철 생각나는 최애 해장 메뉴” 
사철냉면 

“외관을 보고 돌아가지 마세요. 느와르 영화가 생각나는 음산한 외부 풍경이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속이 뻥 뚫리는 사철냉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흔히 미식가들 사이에서 ‘냉면은 겨울에 먹는 음식’이라고 하잖아요. 새콤달콤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의 조화가 훌륭한 저만의 최애 숙취 해장 맛집입니다." 

 

“왕십리 지역 특성 상 양에 비해 가격이 아주 착합니다. 냉면 6,000원, 특 사이즈로 시켜도 만 원이 넘지 않습니다. 살얼음 가득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 양념장을 잘 섞어 가위로 자르지 않고 맛보면 속이 뻥 뚫릴 거예요. 여기에 만두까지 곁들이면 금상첨화. 겨울에는 만둣국도 꽤 괜찮으니, 냉면 한 그릇과 만둣국 한 그릇 함께 맛본다면 속이 든든합니다." 

- 단골 Pick 추천메뉴
물냉면+만둣국 

- 단골만 아는 꿀TIP
한양대 후문 근처에 위치한 아주 허름한 식당이라 주차는 불가합니다. 근처에 차량으로 방문할 경우에는 한양대 동문회관에 유료 주차 후 방문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마조로 17 
영업시간: 11:30~20:00  
가격: 냉면 6,000원, 만둣국 5,000원,  
주차: 불가 
전화: 02-2293-0959 

 

“가성비와 맛 둘 다 합격인 맛집 찾기 클리어!”

직업 특성 상 전국 방방곡곡 출장이 잦다는 이 요섹남. "낯선 동네에 처음 방문했을 때 어디서 어떤 한 끼를 먹야애 할지 몰랐던 당혹스러운 경험을 생각하며 왕십리 맛집을 선정"했다는 그. 누가, 언제, 왕십리에서, 무엇을, 어떻게, 왜 '먹는지' 몰라도 한 번쯤 왕십리에서 진짜 맛을 경험하길 바라며! 취향 존중 가성비 맛집 리스트를 풀어봤습니다. 이제 겁먹지 말고 돼지런하게 다른 동네 맛집 투어도 클리어해보면 어떨까요? 

사진 : 취재원 소장 사진, 공식 SNS 등록 사진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