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가볼만한곳, ‘객리단길’ 투어에서 꼭 가봐야 하는 맛집, 카페 6곳
전주 가볼만한곳, ‘객리단길’ 투어에서 꼭 가봐야 하는 맛집, 카페 6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1.0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객리단길? 뻔하지만 재미난 전주 여행 코스”

여러분은 '전주 여행'하면 어떤 곳들이 떠오르나요? 전주 한옥마을, 중앙시장, 전동성당 등 전주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관광 명소들이 참 많은데요. 하지만 남들 다 가는 뻔한 곳이 아닌 특별한 전주 여행 코스를 원한다면 여기를 주목하세요.
전주 가볼만한곳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곳.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전주의 한 동네가 '객리단길'이라는 이름이 붙으며 개성 있는 여행 핫플레이스로 재탄생하였습니다.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감성적인 카페들과 다양한 음식점, 독특한 술집들이 줄을 이루고 있는 이곳. 
지도앱에 핀 고정해두고, 하루종일 투어 돌고 싶은 전주 객리단길. 전주에 살고 있는 에디터가 직접 다녀와본 6곳을 소개합니다.


오트밀색 카페
카페 오트

객리단길에는 정말 많은 카페들이 있어 그중에서 어떤 카페들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중 가장 먼저 떠오른 곳이 바로 카페 ‘오트’였는데요. 이름처럼 오트밀색 공간으로 꾸며진 감성 가득한 이곳! 따스한 햇살과 고소한 커피향이 감도는 전주 가볼만한곳입니다.

카페 오트에는 공간마다 다양한 소품들과 식물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어느 하나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조화롭게 어우러져 더욱 오트만의 분위기를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초록 초록한 식물들은 더욱 싱그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내기도 하고요!

카페에서 예쁜 인테리어보다 중요한 건 바로 커피와 음료의 ‘맛’. 오트는 커피도 맛있지만 에이드 종류가 무척 인기입니다. 이름도 예쁜 에이드 ‘비밀의 숲’은 라임레몬청과 라즈베리로 만들어져 새콤달콤한 매력을 톡톡히 내뿜고 있습니다. 고소한 플랫화이트도 맛있고, 직접 담근 청으로 만든 에이드 종류도 무척 맛있는 오트. 객리단길에 방문한다면 이곳 ‘오트’를 기억해주세요.


Editor’s TIP
창가 자리에 앉아 독서를 즐기기 좋은 곳. 읽을 책도 준비되어 있어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충경로 20
영업시간 : 11:00 - 22:00, 매주 화요일 휴무
메뉴 : 플랫화이트 4,000 / 비밀의숲 5,500


인생샷은 여기서!
카페 나잇나잇

큰 창문이 매력적인 공간 전주 객리단길 ‘나잇나잇’ 입니다. 카페 나잇나잇은 어느 곳보다도 예쁜 인테리어를 지니고 있는데요. 특히 클래식한 모양으로 꾸며진 창문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창가 쪽 좌석에 앉아 사진을 찍으면 마음에 드는 인생샷을 얻을 수도 있어요.

나잇나잇에서는 항상 빵 굽는 냄새가 솔솔 풍겨온답니다. 직접 다양한 베이커리를 만들기 때문에 맛 좋은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기본적인 베이커리 메뉴로 꼽히는 크로와상이 이곳의 베스트 메뉴. 카페의 기본이 되는 ‘맛’에 충실한 나잇나잇에서 진실한 맛을 선보이는 디저트와 커피를 즐겨보세요.


Editor’s TIP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갓 구운 크로와상을 맛볼 수 있어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충경로 20
영업시간 : 11:00 - 22:00, 매주 화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 프렌치토스트 10,000


마카롱도 분위기도 훌륭해
마래당

오픈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던 전주 객리단길 카페 ‘마래당’. 작년 큰 인기를 끌었던 디저트 마카롱이 맛있는 집으로 입소문 난 전주 가볼만한곳입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마카롱을 아예 만나지 못할 만큼 사랑받는 마카롱 맛집이기도 합니다. 마래당은 마카롱 외에도 담백한 인테리어가 무척 눈에 띄는 카페인데요. 아늑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머무는 동안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각각의 맛에 따라 예쁜 색을 띄고 있는 마래당의 마카롱은 종류도 다양합니다. 더욱 풍성한 디저트 타임을 즐기고 싶다면, 당고라떼를 함께 주문해보세요. 쫀득한 맛의 당고와 녹차 크림이 어우러져 더욱 깊은 맛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Editor’s TIP
마래당은 1인 1주문이 원칙입니다. 모든 음료는 에스프레소 2샷을 넣어주니 참고하세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46-12
영업시간 : 11:00~21:30
메뉴 : 마카롱 2,300원, 마래당고커피 6,000원

 

영화와 커피의 조화로움
전주 영화호텔 카페

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전주. 영화를 사랑하는 여행객이라면 영화제 참석을 위해 매년 전주를 방문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영화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전주에서 영화의 매력을 듬뿍 느끼실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전주 영화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커피를 즐기며 좋아하는 영화를 볼 수도 있고, 영화에 관련한 잡지, 책들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빼곡하게 책장을 차지하고 있는 다양한 서적들과 세월의 흐름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잡지 스크린을 한 장 한 장 넘겨보며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영화가 있다면 DVD 감상도 할 수 있고, 영화 관련 서적을 보시며 조용한 시간을 보내도 좋은 이곳. 전주 여행을 떠난다면 꼭 한 번 머물러보세요.

Editor’s TIP
호텔 투숙객이 아니어도 카페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28-27
영업시간 : 월 - 목요일 09:00 - 18::00 / 금, 토, 일, 매월마지막주 수요일 09:00 - 21:00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맛의 고장다운 맛있는 파스타
피콜로

전주를 떠올리면 누구나 맛있는 음식이 가장 먼저 생각날 텐데요.  전주에서 제대로 된 이탈리아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피콜로’로 향해보세요. 파스타와 리조토, 스테이크 등 맛있는 이탈리아 음식을 잔뜩 즐길 수 있답니다.

피콜로에서는 바질페스토로 만들어진 리조토인 ‘피콜로리조토’를 특히 추천합니다. 직접 만든 바질페스토의 향긋함과 살치살의 조화가 훌륭한 메뉴입니다. 보리가 씹혀 더욱 독특한 식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생크림 대신 노른자를 이용해 만든 고소한 파스타 역시도 훌륭합니다. 분위기를 즐기며 맛있는 이탈리안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피콜로에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잔잔하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이탈리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1길 42
영업시간 : 11:30 - 23: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월요일 휴무
메뉴 : 까르보나라 13,000 / 피콜로 리조토 15,000


고기도 세련되게 먹자
리가든

기존의 고깃집의 편견을 깬 ‘리가든’. 고깃집을 떠올리면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먼저 생각났었는데, 리가든의 새로움은 신선하게 다가왔답니다. 세련된 인테리어는 물론 고기와 함께 곁들이는 음식마저 세련된 이곳. 

두툼한 목살과 함께 준비된 다양한 소스와 밑반찬은 입맛을 감돌게 합니다. 먼저 칼칼한 홍합탕으로 속을 뜨끈하게 해준 후 야채전과 콘치즈를 먹으며 고기를 기다립니다. 직접 구워주는 목살은 취향에 따라 와사비, 홀그레인, 된장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Editor’s TIP
영업시간은 새벽 3시까지입니다. 야심한 시각 출출할 때 방문해보세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80
영업시간 : 17:00~03:00
메뉴 : 목살 스테이크 11,000원


작지만 알찬 전주 객리단길의 매력

독특한 인테리어와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전주 객리단길의 맛집, 카페 6곳. 전주 시민 에디터가 엄선한 이곳, 어떠셨나요? 이 글을 읽고 지금 당장 전주행 기차표를 끊고 싶다면, 에디터의 영업은 성공! 올 겨울, 맛과 분위기가 있는 전주 객리단길로 감성 먹방 투어 떠나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매장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