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볼만한곳, 겨울에 가면 더 좋은 이색 스팟 추천 3곳
경기 가볼만한곳, 겨울에 가면 더 좋은 이색 스팟 추천 3곳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8.12.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꼭 가야 해! 겨울이라 더 좋은 경기 스팟

코끝이 시리고 손발은 얼어붙는 겨울은 사실 에디터에게는 최애 계절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디터가 오늘도 밖으로 나서는 이유. 바로 겨울에 가봐야 하는, 겨울을 잔뜩 만끽할 수 있는 곳들이 가득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멀리 나가기는 싫고, 가까운 곳에서 겨울 여행을 즐기고 싶은 수도권 거주러들이라면 주목. 내일뭐하지 에디터가 선정한 겨울을 겨울답게 보내는 경기도 이색 스팟 3곳을 소개합니다.

 

에디터 PICK 1순위 
과천 ‘서울랜드’

과천 시민 에디터의 사심을 담아 1순위로 뽑아본 경기 가볼만한곳, 바로 서울랜드입니다. 서울랜드를 특히 겨울에 가야 하는 이유! 바로 현재진행중인 ‘서울랜드 윈터 페스티발’ 때문입니다. 서울랜드에는 지금 빙어축제부터 눈썰매장, 핑크스튜디오까지 이색 콘텐츠들이 한가득입니다. 특히 지난 22일 오픈한 빙어 축제가 이색 여행지를 찾는 사람들에게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놀이공원에서 빙어축제가 도대체 왠말이냐! 하는 분들을 위해 투머치토커 에디터의 설명 나갑니다.

빙어 축제 ‘도시빙어’는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서울랜드가 야심차게 기획한 겨울 축제 콘텐츠입니다. 교외로 멀리 나갈 필요 없이 ‘도심에서 즐기는 빙어 축제’로 화제가 되기도 했죠. 뜰채낚시터에서는 빠르게 움직이는 빙어를 뜰채로 낚으며 낚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미끄럽고 무시무시한 얼음판 위가 아닌 평지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니 빙어낚시 초보라도 걱정은 놉! 또한 이번 시즌부터는 튜브스터 탑승장소가 빙어 얼음낚시터로 변신할 예정이라 기대감은 더욱 상승합니다.

누가 누가 더 많이 낚나, 빙어 낚시 대결을 펼친 후에는 출출해지게 마련. 이를 위해 서울랜드 도시빙어에는 군고구마, 붕어빵, 어묵, 단밤 등 다양한 겨울철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튜브스터 탑승장소에서 즐기는 빙어 얼음낚시터는 1월 중 오픈 예정이며, 도시빙어 축제는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 내내 진행됩니다. 이번 겨울이 지나기 전 마음 속에 PICK 해두고 에디터도 꼭 방문해 보아야겠어요.


Editor’s Tip
서울랜드 윈터페스티발에서는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라바 눈썰매장’과 실내 감성 테마 스튜디오 ‘핑크 스튜디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빙어낚시를 즐기기 전, 유아용과 일반용 슬로프로 나뉜 라바 눈썰매장에서 신나게 달리고, 핑크 스튜디오로 이동해 감성 뿜뿜 인생샷도 남겨보세요.

- 서울랜드 도시빙어
주소 : 경기 과천시 광명로 181
장소 : 서울랜드 내 연꽃분수 낚시터, 튜브스터 탑승장소
행사 기간 : 2018.12.22~2019.02.28
운영 시간 : 오전 10시~오후 5시 (접수마감 : 오후 4시)
티켓 구입 : 뜰채 낚시터 체험장 내 매표부스
가격 : 뜰채낚시터 1인 5,000원(뜰채 대여 포함), 얼음낚시터 1인 5,000원(낚시용품 별도구매)
참고 : 얼음낚시터는 1월 중 오픈 예정

 

에디터 PICK 2순위 
화성 ‘율암온천’

추운 겨울에 특히 더 생각나는 온천. 뜨끈한 온천 물에 몸을 담그며 쌓여있던 피로를 풀 수 있어 에디터도 매년 방문하는 곳입니다. 사실 경기 가볼만한곳으로 온천이 꽤 많다지만 그 중에서도 에디터가 꼽는 온천 1순위는 바로 화성에 위치한 율암온천입니다. 강남에서 자동차로 40분 거리의 근교 온천이기도 하지만 소위 이야기하는 ‘수질 좋은’ 온천수를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화성 율암온천의 온천수는 지하 700m 암반에서 용출하는 천연 온천수입니다. 뒤편의 작은 연못에서 자연 용출수가 사시사철 흘러 예로부터 인근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곳은 눈병, 피부병에 효험이 있는 온천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만큼 불순물 0%의 순수 온천수로 온천을 즐길 수 있어 에디터도 매년 믿고 방문하는 곳입니다. 게다가 천연 옥돌로 만들어진 탕과 사우나는 심신 테라피에도 좋고, 천장은 유리로 되어있어 마치 노천 온천을 즐기는 기분이 드는 곳이죠. 화려하고 시설 좋은 신설 온천이 많아지고 있다지만, 에디터는 이곳 화성 율암온천을 경기 가볼만한곳 2순위로 찜하고 싶네요.

주소 : 경기 화성시 팔탄면 온천로 434-14
운영 시간 : 매일 06:00~21:00
요금 : 온천욕 대인 8,000원, 소인 6,000원 / 온천, 숯가마 대인 10,000원, 소인 7,000원
문의 : 031-354-7400

 

에디터 PICK 3순위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

파주에 있는 벽초지 문화수목원은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 <꽃보다 남자>, <식객>, <자이언트> 등 10여 편의 드라마 촬영지이자 경기관광공사에서 경기도 유망 관광 10선으로 선정되기도 한 명성 높은 경기 가볼만한곳입니다. 자연 생태계 본연의 모습을 보존하기 위해 친환경적인 식물수목원으로서 국내의 자생식물뿐만 아니라 전세계 희귀 식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있어 생태학적 가치 또한 높은 곳인데요.

언제나 푸르름을 간직하고 있는 벽초지 문화수목원. 에디터가 이곳을 경기도 겨울 스팟 3순위로 꼽은 이유는 겨울이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가 되기 때문입니다.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이곳에서는 특별한 겨울 축제 ‘벽초지 문화수목원 빛축제’가 열립니다. 올해에는 ‘겨울나라의 빛축제’를 테마로 내년 3월 3일까지 진행되는 빛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빛으로 물든 정원은 곳곳이 아름답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중앙분수대 앞은 필수 포토스팟이라 할 수 있죠. 올 겨울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에서 로맨틱한 겨울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주소 :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행사 기간 : 2018.11.24~2019.03.03
운영 시간 : 오후 1:00~오후 10:00 (빛축제 점등은 일몰시부터)
요금 : 성인 9,000원, 중고생 7,000원, 어린이 6,000원
문의 : 031-957-2004
홈페이지 : http://bcj.co.kr

 

지금 떠나자! 오감만족 경기도 여행!
‘경기도 여행은 뻔해.’라고만 생각했던 당신의 편견을 깨부술 경기도 스팟들. 올 겨울, 에디터 추천 경기 가볼만한곳들로 특별한 겨울여행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하루를 다 써도 모자랄 테니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서울랜드, 화성 율암온천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