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동 맛집, 연희동 거주 대학생이 추천하는 가성비 맛집 4곳
연희동 맛집, 연희동 거주 대학생이 추천하는 가성비 맛집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8.12.18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갑도 좋고 나도 좋은 연희동 맛집

입 안을 부드럽게 맴도는 그 이름, 연희동. 때로는 달콤한 디저트처럼 때로는 좋아하는 사람과의 독대처럼 산틋하게 다가오는데요. 카페 거리, 대학생들의 스터디 장소 정도로만 생각했던 이 곳의 진면목은 에디터의 절친한 친구이자 연희동 거주 3년차 일명 '연희동 아이보리 츄리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이하 아이보리 양) 연희동 거리를 화장실 드나들듯이 거닌다는 아이보리양은 통장의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항공권 예약부터 하는 역마살 인간으로 웬만해선 그녀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예쁜 맛집', 예쁜 카페' 라면 벗은 발로 마중 나가는 귀여운 내 친구. 그녀는 연희동 맛집 4곳을 이렇게 소개합니다.

 

이 휼륭한 맛을 보시오
'시오'

 

나름대로 조용 조용한 연희동에서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연희동 맛집 ‘시오’입니다. 가게 안은 넓어서 회전율이 좋아 웨이팅이 길어도 금방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나무로 인테리어를 주어 넓지만 아늑한 느낌적인 느낌이 있답니다. 메뉴를 살펴보자면 간단하게 2-3가지로 이루어져 있어 메선택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절별로 메뉴 구성이 달라지는데 삼색도리야끼 만큼은 굳건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으니 추천 별점 일곱개 반을 넉넉히 쏘아 봅니다.

시오를 처음 간다면 무조건! 무조건 삼색도리야끼를 추천합니다. 왜 시그니처 메뉴인지 한 입만 먹으면 알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스크램블 그리고 청경채까지 세 가지의 조합은 최고입니다. 거기에 여러가지의 밑반찬까지 푸짐합니다. 삼색도리야끼를 드신 다음에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메뉴도 즐겨보세요. 여름에 먹었던 중국식 냉면은 독특하면서도 중독되는 맛이었습니다. 뭘 시켜도 다 맛있는 시오, 계절마다 찾아가고 싶게 만드는 시오가 진정한 맛집 아닐까요?

단골만 아는 꿀TIP

라스트 오더는 14:30분, 20:30분, 브레이크 타임은 15:00시부터 17:10분까지입니다. 

문의: 02-3144-6919 
시간: 평일 11:30 - 21:30 (주말, 공휴일 동일)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23 
가격: 삼색야끼도리 런치 13,000원, 삼색도리야끼 디너 15,000원

 

커피와 맥주와 밥이 절친이 된다면
'키노코'

 

키노코는 연희동 초입에 위치해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 문을 열면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이 훅! 끼치는 것이 단골을 만드는 어떠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 가정식을 파는 곳인 만큼 진짜 일본에 온 듯한 느낌이랄까요? 실제로도 일본인들도 많이 찾아 오는 곳 이기도 합니다. 식당이지만 카페를 겸하고 있는 곳이라 식사 후에 커피 찾아 산만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곳도 2-3가지의 메뉴를 팔며 정기적으로 1-2가지를 제외하고는 메뉴가 변경되는데 새로운 맛이 있어 매번 올 때 마다 재미가 쏠쏠합니다. 

키노코의 기본 메뉴는 카레입니다. 부드럽고 달큰한 맛이 인도식 카레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데요. 그 중 버터치킨커리는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으로 이 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카레와 밥을 섞어 드시지 마시고 따로 떠서 먹는 것이 이곳의 공식! 플레이팅도 귀엽게 해주시니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키노코 식당 인스타그램을 보면  메뉴 하나하나에 정성을 들여 만드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그래서 믿고 먹는 맛집! 일반 가정식 같지만 기본적인 것도 특별하게 만드는 키노코, 이 정도면 출근 도장 찍듯 발도장 꾹 하고 남겨야 하는게 인지상정 아닐까요?

단골만 아는 꿀TIP

커피 To-Go 1,000원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왕이면 비지떡이지만 가격도 만만치 않게 중요하겠죠? 

시간: 매일 12:00 - 21:00 식사(12-2:30/5-7:30) 변동 휴무(인스타그램참고)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56 
가격: 새우크림커리 13,000원, 캬 배추롤 17,000원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kinokobistro

 

인싸들이여 어텐션!
'목화씨라운지'

이름부터 귀여움이 폭발을 하는 신흥 루키 카페 ‘목화씨라운지'. 잡화점을 하셨던 사장님이 운영하셔서 그런지 카페 인테리어 하나는 단연 최고입니다.  금손이신 사장님의 손길이 하나하나 마수를 안 뻗은 곳이 없는지라 인스타 업데이트를 하고 있고 있는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한 가득 진열 되어있어 둘러 보다보면 시간이 금새가는 마력의 공간입니다. 

목화씨라운지 메뉴는 하나하나 다 먹어봐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디저트 최고봉 다운 컬렉션을 보여줍니다. 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단연 비엔나커피와 푸딩! 비엔나 커피의 크림은 부드러워서 커피와 케미가 좋다 못해 하늘로 승천하는 맛이고 평소 커피 잘 못먹는 사람이라도 맛난 디저트 먹는다는 느낌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푸딩은 달콤하면서 씁쓸한 맛이 달고나 생각이 절로 납니다. 그 밖에도 여름에는 시원한 빙수, 겨울에는 폭신폭신한 프렌치 토스트로 삶의 질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단골만 아는 꿀TIP

자연광이 예쁘게 잘 드는 쉐어테이블이 있습니다. 인생샷이 목적이라면 이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합니다. 

문의: 070-4122-5577 
주소: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39 
시간: 수~일 12:00 - 21:00 라스트오더 20:20

 

simple is the best
'앤트러사이트'

연희동에서 제일 큰 카페, 커피가 맛있는 곳 ‘앤트러 사이트’입니다. 인테리어는 심.플.그.자.체. 기본적인 것만 갖추고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매력이 차고 넘치는 공간입니다. 2층 한 쪽 벽면은 통유리로 되어있어 시원한 느낌을 주고 탁 트여 있는 느낌인지라 카페 거리 카페는 다 비좁을거야 하는 편견을 깨주고 있습니다.
 

다른 카페와는 달리 진동벨도 없는 무심하는 마치 츤데레의 심장 공격처럼 훅훅 다가오는데요. 카페가 작아서 손님들이 다 보이는 것도 아닌데 신기하게도 인상착의로 기억하시고 1층에 있는 직원분이 2층까지 찾아와 음료를 가져다 주는 알고 보면 반전까지 있는 착한 카페랍니다.

단골만 아는 꿀TIP

커피 원두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만큼 앤트러사이트인 만큼 전문적인 커피를 탐구할 수 있습니다. 원두가 어려우신 분들은 직원분들이 메뉴 추천을 도와드리곤 합니다. 디저트와 함께 드시기 보다는 커피 본연의 맛에 집중해서 먹는 것이 더 좋았습니다. 커피를 맛있게 드셨다면 드셨던 원두를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문의: 02-322-0097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35 
시간: 매일 10:00~23:00 
가격: 에티오피아 4,000원~5,000원, 에이드 6,000원 
홈페이지: http://www.anthracitecoffee.com

 

인스타 폭풍 업뎃 준비 됐나요?

겨울은 가까이서 경험하기에는 춥고 힘들지만 멀리서 지켜보면 이 보다 아름다운 계절이 있을까 싶습니다. 길고 긴 겨울의 터널을 봄처럼 통과하는 방법은 따뜻한 식사, 달콤한 후식, 소중한 사람들과의 조우가 아닐까요? 에디터도 이번 주말은 외투를 단단히 여미고 연희동으로 마실 한번 나가볼까 합니다. 아, 우선 연희동 맛집 마스터 아이보리양에게 연락을 해야겠군요. 김 채 …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김채은 소장 사진, 공식 인스타그램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