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 맛집부터 면목동까지! 맛집 콜렉터가 엄선한 중랑구 맛집 3곳
상봉 맛집부터 면목동까지! 맛집 콜렉터가 엄선한 중랑구 맛집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8.12.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리티 100%, 활용가치 100%
200% 술을 부르는 중랑구 면목 상봉

면목, 상봉, 묵동 등 굵직한 동네들이 대거 배치되어 있는 중랑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사람 냄새진하게 나는 동네입니다. 그 만큼 이름 값 하는 맛집도 꽤 많이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중랑구 맛집 3곳은 재야의 고수 같은 포지션에 히든 맛집입니다. 중랑구에서 과외만 5년하며 아침, 점심, 저녁 맛집투어의 달인이 되었다는 차00 강사는 전라도 벌교 출신으로 모태 중랑구인스러운 발언을 서슴없이 합니다. ‘그 쭈꾸미맛은 말이지 우리 중랑인들 아니면 잘 몰라.’ 비록 홍대 거주, 벌교 태생이지만 중랑구가 제 2의 마음의 고향이라는 차00씨. 그가 두 팔 걷어 부치고 중랑구 면목 상봉 맛집 3곳을 소개합니다.

 

대식가들을 위한 신의 선물
‘후후스시'

“면목동 후후스시는 혼밥러 + 대식가 + 미식가들에게 성지가 될거라 확신하는 중랑구 맛집입니다. 이 까다로운 세 가지 기준을 맞추기란 쉽지 않은데요. 우선 깔끔한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창가에 바 형식의 자리가 있습니다. 매장은 좁은 편이지만 밖을 보며 혼자 천천히 먹기에 좋을 분위기가 있습니다. 스시를 주문하면 샐러드 같은 기본 세팅을 해주시는데 사이드 메뉴부터가 깔끔하고 담백합니다. 우동, 흰살 생선, 붉은살 생선 순으로 플레이팅 되며 원산지 표시까지 아주 확실한 믿고 먹는 맛집입니다.”

“후후스시는 초밥의 양도 굉장히 많고 가격대까지 저렴한데 메뉴 구성이 정말 풍족합니다. 스시 10피스를 시키면 뚝베기 하나에 우동이 나오고 후식으로 밀크티까지 제공됩니다. 증정 형식의 끼워 팔기가 아니라 음식 하나하나에 영혼을 담은 듯한 깊은 맛과 진심이 느껴집니다. 특히나 추천하고 싶은 스시는 방어초밥인데 방어 그 자체의 질감이 생생하게 느껴져 이런 걸 두고 맛집이라고 하는 구나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단골만 아는 꿀TIP

모든 초밥이나 특초밥을 포장해 가면 가격을 할인해주고 있고 매운탕 재료인 광어 뼈를 무료로 나눠 주고 있어 계산 할 때 긴밀히 속닥여 볼 것. 

문의: 02-438-9800 
주소: 서울 중랑구 겸재로 198 
운영시간: 매일 12:00 - 22:00 매일 /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월요일 휴무

 

상봉 맛집 최고봉
‘쭈꾸미킹 2.0’

“상봉맛집 쭈꾸미킹 2.0은 매콤한 직화 쭈꾸미와 꿀에 찍어 먹는 고르곤졸라 피자의 오묘한 조화로 퇴근 길, 혹은 하교 길 모든 스트레스를 날리는 마성의 쭈꾸미 전문점입니다. 단짠을 오가는 맛의 공격에 배가 불러도 입에 넣게 되는 중랑구 최고 맛집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또한 컨테이너 디자인의 외관, 프랜차이즈 식당 분위기의 깔끔한 내부는 갖춰서 먹는다는 무형의 포만감도 들게 합니다. 물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외관만 프렌차이즈일 뿐 실제로는 직영점으로 운영 중이니 희소성을 걱정하는 맛집 콜렉터들의 노파심까지 희열로 바꿔줍니다.”

“이 집은 뭐니 뭐니 해도 쭈꾸미 피자 세트가 가장 인기 메뉴입니다. 가격도 착해서 1인 기준 10,000원에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직화 쭈꾸미와 고르곤 졸라 피자 외에도 시원한 묵사발과 비빔밥 재료, 밑반찬이 상다리가 부러지게 세팅됩니다. 먹다 보면 코스요리를 먹는 착각까지 들기도 해서 이것저것 젓가락 갈 곳이 너무 많은 가성비 최고 맛집입니다. 다만 붐비는 시간대를 체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점심시간인 12:00~1:30, 저녁시간은 17:00~19:00 사이에는 사람이 많고 이 시간에는 웨이팅이 길어질 수 있으니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외투를 따뜻하게 입고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골만 아는 꿀TIP

매운 쭈꾸미를 먹고 난 뒤 식후로 제공되는 “메로나”가 있습니다. 1,000원에 판다고 적혀 있지만, 식사를 마친 모든 손님에게 한 개씩 무료로 제공되나 따로 주진 않고 스스로 냉장고에 꺼내먹어야 되니 지나치는 슬픈 상황은 만들지 마세요.

문의: 02-439-0035 
주소: 서울 중랑구 송림길 13 
운영 시간: 매일 11:00 - 23:00

 

치맥과 버금가는 육사사시국밥
‘함평국밥’

“두부에는 김치, 치킨에는 맥주, 갈비에는 냉면처럼 맛의 상생이 딱딱 맞는 케미짱 조합이 있습니다. 상봉 맛집에도 이색적인 케미로 치맥의 후예를 노리는 커플이 있는데요. 바로 육사시미 국밥입니다. 국밥에 육사시미 모두 가볍지 않은 음식인지라 저게 과연 잘 맞을까 갸우뚱할 수 있겠지만 깨닫게 됩니다. ‘아예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 이곳 함평국밥은 함평에서 도축한 한우를 매일 새벽에 특송해와 모든 음식에 사용하기 때문에 값싼 국밥이라고 해서 다 같은 국밥이 아닙니다. 명품이란 무엇인가 라고 묻는다면 한치의 망설임없이 함평국밥을 가르키겠습니다.” 

“식당 밖은 초입에서 커다란 솥 안에 사골을 끓고 있고 안은 어느 국밥집과 다르지 않습니다. 다소 웅성거리고 익숙합니다. 음식 주문을 하면 밑반찬이 세팅되고 한우 소고기로 맛을 낸 육회 비비밤이 나옵니다. 함평국밥의 육회는 붉은 색을 띕니다. 냉장 숙성 소고기의 경우 선홍색을 띄지 절대 붉은 색을 낼 수 없습니다. 또 속 재료로 묵은지를 사용하는데 멸치를 기름없이 볶아 파 삶은 물, 두부를 넣어 비린내와 짠내를 잡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담백해진 육회 비빔밥에 국밥 국물 한모금이란.. 중랑구는 축복받은 땅임에 틀림없습니다.”

 

단골만 아는 꿀TIP

아쉬운 소식이지만 일요일은 도축을 하지 않아 자연스럽게 가게 문을 닫는 날입니다. 그 만큼 신선한 재료를 당일 소진한다는 뜻이니 기쁘게 받아들이기 평일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중랑구 봉우재로33길 73 
운영시간: 매일 17:00 - 05:00일요일 휴무 
기타: 주차 불가, 예약 가능

 

상봉? 면목? 중랑구?! 우리 동네에 이렇게 맛집이 많다구?

 

퇴근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 어깨 위로, 마음 위로 쏟아졌을 각종 피로들, 과연 잠이 다 해결해 줄까요? 사람과 정성과 친근함이 있는 중랑구에서 술을 부르는 맛깔난 음식들과 함께 피로의 잔여감을 훌훌 털어 버리시는 건 어떨까요? 물론 과음은 금물이니 적당히, 잘 조절해 가면서 워크와 라이프의 밸런스를 맞춰 보도록 합시다.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미스터 차님, 관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