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축제 200% 즐기는 서울랜드 놀스팟 3가지
겨울축제 200% 즐기는 서울랜드 놀스팟 3가지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8.11.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교에서 즐기는 서울랜드 도심 속 겨울축제!

“노는 게 제일 좋아!” 집에만 있으면 몸이 근질근질하는 에디터. 경기도 과천에 27년째 거주 중인 에디터는 수도권은 물론이요, 전국 여행지 곳곳 도장깨기가 취미입니다. 그런 에디터도 자꾸만 이불 속에 파묻히고 싶은 추운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눈썰매, 스키, 보드 등 겨울 레저를 즐기기 위해서는 서울 외곽으로 한참 나가야 하고, 겨울축제가 열리는 지방도 너무 멀어 고민. 하지만 겨울 추위 피한다고 집안에만 있을 수는 없는 법.
‘올 겨울에는 어디로 놀러 갈까~’ 고민하던 에디터. 그러던 중 에디터의 동네 과천에 위치한 서울랜드의 겨울축제가 올해에도 열린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대박사건! 핵이득! 서울랜드 10분 거리에 사는 에디터는 올 겨울에도 왠지 서울랜드 지박령이 될 것만 같습니다. 겨울축제의 백미 눈썰매장, 빙어축제부터 테마 이벤트 핑크스튜디오까지! 작년보다 더 특별해져서 돌아온 서울랜드 겨울축제. 에디터가 직접 가이드하는 놀스팟 코스 그대로 따라와보세요.

 

최고 시속으로 달려!
라바 눈썰매장

서울랜드에 도착해 입장권 끊자마자 바로 달려가야 하는 첫 번째 코스! 매년 12월이면 오픈하는 서울랜드 겨울축제의 시그니처, 라바 눈썰매장입니다. 썰매타기를 좋아하는 에디터가 서울랜드 겨울축제에서 가장 먼저 찾는 곳! 여름에는 수영장으로 운영되던 삼천리동산이 겨울축제를 맞아 3,500평 규모의 눈썰매장으로 탈바꿈한 모습입니다. 전 국민에게 사랑 받는 인기 캐릭터 라바를 소재로,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울랜드만의 겨울축제 히든 카드입니다.

라바 눈썰매장은 유아용과 일반용으로 총 두 가지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 더욱 재미를 더합니다. 유아용 슬로프는 길이 40m, 경사 14도로 신장 120cm 미만의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 시 보호자 동반은 필수라는 점도 참고하세요!

또 다른 코스는 길이 120m, 경사 17도를 자랑하는 일반용 슬로프. 신장 120cm 이상의 초등학생부터 어른까지 탑승할 수 있는데요. 어른이 타도 재미있을 정도로 빠르고 짜릿한 속도를 자랑하는 코스입니다. 속도를 즐기는 에디터는 벌써부터 달리고 싶어 드릉드릉. 올해에도 썰매판이 닳도록 달려야겠습니다. 라바 눈썰매장은 넘치는 인기만큼 주말이면 줄 기다리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니 오픈과 동시에 가장 먼저 달려가는 센스!

장소 : 삼천리동산
이용시간 : 평일 오전 10:30~오후 5:00, 주말 오전 10:00~오후 5:00
요금 : 연간회원, 자유이용권 구매 고객 무료

 

도심 속 빙어낚시 실화?
빙어축제

에디터는 사실 낚시를 싫어합니다. 왜냐, 아슬아슬 한 곳이 꼭 낚시 포인트니 무섭거든요. 특히 얼음판 위에서 해야 하는 빙어낚시는 더 무섭습니다. 그런데 전국 단 한 곳, 에디터가 제발로 찾아가는 낚시터가 있습니다. 낚시 무서워하던 에디터도 누구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낚시 포인트를 누비고 다니는 곳, 서울랜드 빙어축제입니다. 서울랜드에서는 매년 12월말부터 테마파크 최초로 도심 속 빙어축제가 진행됩니다. 낚시 초보 에디터마저 매료시킨 서울랜드 빙어축제의 꿀잼포인트! 과연 무엇일까요?

서울랜드 빙어축제에는 총 2곳의 낚시터가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빠르게 움직이는 빙어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빙어낚시장. 그리고 여기에 올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튜브스터 탑승장소가 추가되었습니다. 호수에서 즐기는 얼음빙어 낚시 체험은 또 어떤 생생한 즐거움을 선사할지 너무나도 기대가 되네요!

그렇다면, 서울랜드 빙어축제를 더 재미있게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빙어낚시 유경험자 에디터가 살짝 귀띔해드립니다. 서울랜드 빙어축제에서는 매일 아침 소양강에서 낚시해온 빙어가 6천마리씩 추가된다는 점! 싱싱한 빙어들을 더 많이 낚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낚시 미끼가 따로 없기 때문에 온몸을 이용해 뜰채로 잡는 것도 수확률을 높이는 방법이지요.

에디터가 매년 서울랜드 겨울축제만 가면 그토록 오래 머무는 또 다른 이유. 네. 먹을 게 많습니다. 그렇습니다. 식용빙어로 즉석에서 튀겨주는 빙어튀김은 입에서 살살 녹고요. 군고구마, 붕어빵 등 겨울 간식 풍년입니다. 지난해 에디터의 원픽은 붕어빵이었는데, 올해는 과연 어떤 겨울 간식이 에디터의 입맛을 당길까요. 당장 확인하러 달려갈 예정입니다. 

장소 : 삼천리동산 연꽃분수
이용시간 : 오전 10:30~오후 5:00 (오후 4시 접수 마감)
요금 : 유료체험

 

핑크빛 인생샷 남겨볼까?
핑크 스튜디오

올 겨울, 서울랜드에는 핑크 주의보가 내려질 예정입니다. 바로, 겨울축제의 세 번째 코스, 핑크 스튜디오가 오픈을 앞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랜드 세계의 광장 지구별무대 앞에는 핑크빛 초특급 인생사진을 위한 핑크스튜디오가 12월 오픈됩니다. 

작년 겨울에는 작은 화원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던 프랭키 플라워 스튜디오가 겨울축제의 테마이벤트였는데요. 에디터가 직접 찍은 사진만 봐도, 인생샷은 그냥 나온다는 것 알 수 있겠죠? 올해에는 핑크핑크함으로 또 다른 화사함을 선사할 것이라니. 자칭 핑크 덕후 에디터의 동공은 확장, 심장은 쿵쿵. 벌써 사진만 오조오억장 찍을 것이 예상되네요. 핑크빛 장식물과 그래픽 등으로 꾸며진 포토존 앞에서 특별한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장소 : 세계의 광장 지구별무대 앞

 

알고 가면 더 좋은 서울랜드 이용 꿀팁
① 실내놀이터

 하루 종일 야외에서 노느라 온몸이 꽁꽁 얼었다면 베스트키즈와 키즈랜드로 향해보세요. 삼천리동산에 위치한 베스트키즈는 미미프린세스하우스, 타워놀이터, 키즈트레인, 정글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실내 놀이기구들이 가득한 400평의 대규모 실내놀이시설입니다. 바다를 테마로 리뉴얼된 세계의 광장의 키즈랜드에서는 바다 위를 둥둥 떠다니는 배를 타는 듯한 신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답니다. 추운 몸 따뜻하게 녹이며 아이들과 잠시 쉬어가세요!

 

알고 가면 더 좋은 서울랜드 이용 꿀팁
② 할인 정보

서울랜드 겨울축제 가기 전 놓칠 수 없는 것. 바로 할인 정보입니다. 서울랜드에서는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 고객에게 자유이용권 17,000원 혜택을 12월 31일까지 제공합니다. 더불어 오후 12시 이후 방문 대학생 자유이용권 16,900원, 중고등학생 주말 자유이용권 18,500원, 어린이 주말 자유이용권 17,900원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12월 31일까지 이어지니 올해가 가기 전 서두르세요! 제휴 카드혜택, 멤버십 카드 혜택 등 더 자세한 정보는 서울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라 더 특별하다, 서울랜드 겨울축제!
꿀잼 눈썰매장부터 빙어축제, 핑크스튜디오까지! 꿀잼 놀스팟들이 많이 마련된 도심 속 겨울축제 서울랜드. 놀기 좋아하는 에디터는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올 겨울 더욱 특별하게 찾아올 서울랜드에서 친구, 가족과 소중한 추억 만들어보세요!

사진: 에디터 소장 사진, 서울랜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