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여행자를 위한 피부관리 꿀팁 (Feat. 하와이)
해외여행 여행자를 위한 피부관리 꿀팁 (Feat. 하와이)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8.11.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곧 여행 가는 에디터가 궁금해서 취재한 여행지 꿀피부 연금술 비법

본격 사심에서 출발한 에디터 취재기. 매서운 추위가 예상되는 12월 말 혹한의 결혼식을 마치고, 직후 망망대해 태평양을 건너 따뜻한 남쪽 나라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에디터. 어느 날 에디터는 신혼 여행 코스를 짜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서울(겨울)에서 하와이(여름)으로 떠나는 계절 여행이라니요. 연말 해외여행 시즌 ‘서울-하와이-서울’ 피부 고통 참기 챌린지도 아니고, 이렇게 동선이 극단적일 수가.  
거주지를 떠나 비행기 탑승 시작부터 여행지에 도착할 때까지 피부는 고통 받기 시작합니다. 몇 시간 만에 시차와 기후, 계절이 급변하며 신체는 그 환경에 적응하려 애쓰기 때문이죠. 

그 낯선 여행지에서도 24시간 꿀피부를 유지할 방법이 궁금해! 청담동 꿀피부 연금술사로 불리는 모즈크리닉 손승용 원장에게 직접 묻고 따지며 정리했습니다. 해외여행 전 알아야 할 꿀피부 관리법에 대한 진실.  

지구 반대편 여행지에서도
꿀피부 뽐내는 피부 관리법 5계명

1. 여행 전 홈케어를 잊지 말아요

Q. 여행 전부터 피부 트러블이 걱정돼요. 어떡하죠?

일년에 두세 번 국내외 여행을 떠나는 에디터, 여행의 순간은 즐겁지만 여행 전후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고는 합니다. 이런 불상사 때문에 여행 후 피부과를 찾거나 사용하던 화장품을 교체하는 일이 다반사. 이 지겨운 두드러기, 여드름, 각질! 대체 WHY NOT

A. 꿀피부 연금술사의 SOLUTION

“변한 여행지에서 불규칙하게 생활하고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한 결과죠. 이러한 생활 패턴은 피부 장벽을 약하게 만들어 피부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피부 상태가 됩니다. 여행 전후에는 피부에 충분한 휴식을 주어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대항하는 힘을 길러주세요. 여행 이틀 전부터는 푹 자고, 물 많이 마시고, 메이크업은 ‘꾸안꾸 메이크업’으로 최소한만 하세요” 

 

2. 여행 파우치 쌀 때도 기술이 필요해

Q. 제대로 된 여행지 피부 관리법이 있을까? 화장품만 바리바리 싸면 되나요?

혹시 여행 중 트러블이 올라오거나 피부가 뒤집힐 경우를 대비해, 번거롭더라도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과 샴푸, 컨디셔너, 화장솜, 면봉, 심지어 각질제거제까지 풀 세트로 챙겨가는 에디터. 터질 것 같은 캐리어를 바라보면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을 때도 있지만, 잘 하는 짓이라고 믿고 싶어요

A. 꿀피부 연금술사의 SOLUTION

“여행지에서는 염분, 땀, 평소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 등으로 모공이 막혀, 갑작스레 여드름이 악화되거나 피부 염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각질 제거제,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 등을 챙겨가는 습관은 칭찬하고 싶은 부분이에요! 다만 요즘 거의 모든 색조 화장품이 워터프루프인데, 이런 제품은 물에 잘 지워지지 않으므로 1차 세안만으로는 부족하니 꼭 전용 클렌저도 챙기세요.  
또 여행 파우치 꾸릴 때 짐을 줄이기 위해 꼭 챙기는 화장품 샘플들. 샘플 용기 하단의 유통기한을 반드시 확인해 사용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마지막으로 면봉이나 화장솜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도구이니 되도록 멸균 제품을 구입하고, 꼭 개별 포장해 화장품 파우치와 따로 보관해야 오염을 방지할 수 있어요”

 

3. 피부 전용 상비약은 좋은 보험

Q. 응급상황! 해외여행 시 갑자기 올라온 피부 트러블! 어떻게 해결하죠?

지난 겨울 방콕으로 여행을 떠난 에디터, 겨울에 쓰던 화장품을 몽땅 챙겨 동남아로 떠난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비행기에서 마스크팩과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줘도 간지러움은 속수무책. 여행 둘째 날부터 나타난 X기름과 여드름에 마음에 드는 셀카 한 장 없네요. 계절이 바뀌는 여행지로 떠날 때는 더 이상 빈손으로 가진 않을 거예요.  

A. 꿀피부 연금술사의 SOLUTION

“맞아요. 추울 때 더운 나라, 더울 때 시원한 나라로 떠나는 게 여행의 묘미이긴 하지만, 피부에는 좋은 환경은 아니죠. 급속도로 외부 환경이 변화할 때는 일시적으로 피부 염증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피부과를 방문해 여행 시 자주 겪는 증상을 상담하고 스테로이드 성분의 크림을 소량 처방 받는 것만으로 해결 가능해요!  
하지만 특정 지역에만 서식하는 미생물 감염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일반적인 스테로이드 연고를 이틀 이상 사용하였음에도 반응이 없거나 악화될 경우 지체 없이 병원을 방문하세요”

 

4. 그 나라 계절에 맞는 피부 관리가 있는 법

Q. 어떤 여행지에서도 꿀피부 뽐내는 맞춤 피부관리법이 있나요?

또 다시 계절을 뛰어 넘는 해외 여행을 앞둔 에디터. 겁부터 납니다. 이번엔 겨울인 서울에서 따뜻한 하와이로 가야하니까요. 길고 긴 비행기안에서의 시간도 걱정됩니다. 클렌징 워터, 마스크팩, 오일까지 닥치는 대로 다 들고 비행기를 타도 그 순간뿐이잖아요. 여름 나라에 도착하는 순간 보습 케어보다 우선시 되는 건 모공 케어. 쏟아질 그 땀과 기름은 으-.  

A. 꿀피부 연금술사의 SOLUTION

“여행 중에도 여행 후에도 꿀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은요. ‘환경에 잘 적응하는 센스’에서 나온답니다. 겁먹지 말아요. ‘로마에 가면 로마 법을 따르라’는 말처럼 그 지역 기후나 특성에 맞는 관리 매뉴얼대로 움직이면 되니까요.”

이것만 기억해! 여행지 기후 별 피부 관리

더운 나라 “피지분비를 잡아라”

 

햇볕이 강한 열대 지방에서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고 각질층이 두꺼워진다는 사실! 피부 문제는 연쇄 작용입니다. 각질 층이 두꺼워지면 모공이 막혀 피지 분비가 원할 하지 않게 되죠. 이 결과 피부 염증이 유발돼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열대 지방 여행지에서는 여름에 사용하던 화장품으로 모두 바꿔주는 센스! 또 자외선이 강할 때 우리 몸의 보호기작으로 기미, 주근깨, 어브놈 등의 멜라닌 색소가 진해질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는 자주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추운 나라 “피부건조를 막아라”

반대로 현재 생활하는 지역의 계절보다 추운 나라 여행지에서는 모세혈관이 수축하며 피지분비가 억제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특히 찬바람에 맞서야 하는 야외활동 시에는 장갑과 양말, 마스크로 무장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고보습 크림을 발라주세요. 아 온천 여행을 계획한다면 장시간 온천보다는 잠깐의 반신욕을 추천합니다. 추운 날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욕조에 앉아있으면 힐링에는 도움되지만, 뜨거운 물이 피부의 유분기를 빼앗아 피부의 피부는 사계절 유수분 밸런스가 깨질 수 있습니다  

 

5. 여행 애프터 케어는 선택 아닌 필수

Q. 여행 애프터케어는 어떻게 할까요?

여행 후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길 여러 차례. 여행 직후에는 며칠 동안 수면 팩을 하며 스킨 케어에 집중하지만 2% 부족한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안 해도 돼? 홈케어로 해? 피부과 가야 해? 갑론을박 여행 애프터 케어 HOW TO? 

A. 꿀피부 연금술사의 SOLUTION

“여행 후에는 피부 상태가 여행 전과 달라져 있기 때문에 예전과 같은 관리를 해도 피부가 더욱 뒤집히는 경우도 더러 있어요. 피부는 부위마다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예로 광대는 뼈와 가까워 피부가 얇고 돌출되어 햇볕에 강하게 노출돼 기미가 잘 생길 수밖에 없죠. 이렇게 피부 타입에 따라 알게 모르게 손상을 입었을 수도 있으니, 피부과를 방문하여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고 그에 맞는 애프터 케어를 진행하세요”

도움말 모즈클리닉 손승용 원장  

여행 중에도 피부는 열일 중! 
여행의 노폐물을 남기지 마세요

즐겁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기고픈 해외여행. 마음 먹고 떠난 여행지에서 예상치 못한 트러블이나 피부 질환에 움츠러들 수는 없죠? 피부 관리를 어렵게 생각했다면 꿀피부 연금술 5가지라도 시도해보세요. 기본 케어만 잘하면 지구 반대편에서도 꿀피부로 거듭날 수 있으니까요. 에디터도 1번부터 도전입니다. 

 

사진 : 내일뭐하지 에디터 소장 사진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