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맛집, 한강대로 직장인이 추천하는 히든 맛집 5곳
용산 맛집, 한강대로 직장인이 추천하는 히든 맛집 5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8.11.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각지부터 동부이촌동까지
먹으러 회사 다니는 직장인의 먹킷리스트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했던가? 신용산역 근처 용산 한강대로가 싹 바뀌면서 서울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지만, 아직도 이렇다 할 맛집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골목도 여러 곳, 쇼핑몰도 워낙 잘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발품을 파는 사람이 적어서 일까요? 아님 몰라서 일까요? 쇼핑도 하고 영화도 보러 용산역은 가지만, 항상 뭘 먹어야 하나 고민하는 것도 이제 그만. ‘내일뭐하지’ 에디터가 그래서 용산 직장인에게 물어봤습니다.  
“용산 근처에서는 대체 뭘 먹니?” 하루 8시간씩 22일 이상을 용산에서 사는 용산 직장인들이 다니는 히든 맛집들은 어디일까 물었더니 돌아온 대답은 의외였습니다.  
“은근히 용산 근처에 맛있는 데 많지. 나 먹으러 회사 다니는데!” 한강대로 한복판에 위치한 L사 직장인이 추천하는 용산 맛집 먹킷리스트를 공개합니다. 

 

소주를 부르는 맛 
이촌횟집

동부이촌동에 오랫동안 있었던 동네 횟집. 동네 주민들이 가볍게 가기에도 용산구 상주 직장인들이 저녁에 들리기에도 좋은 횟집입니다. 너무 시끄럽지도 너무 번잡하지도 않은 곳이라 친한 동료들과 술잔을 기울이는 곳입니다. 

두툼한 숙성회와 모듬 해물, 물회 등이 대표 메뉴인데, 특히 세트 구성이 여럿이 먹기 좋습니다. 인원 수에 따라 회를 세트로 시키면 나오는 지리탕과 콘치즈, 기본 찬들이 맛깔스럽습니다. 싱싱하고 쫄깃한 숙성회의 맛은 평일의 노고를 잊게 하는 마법 같은 맛. 이 곳을 다녀간 사람만 아는 특별메뉴 또 한가지는 이촌횟집의 콘치즈. 예전에는 달콤한 고구마 필링이 들어있었지만, 최근에 가보니 고구마 필링이 빠져서인지 콘치즈 맛이 좀 더 담백해졌습니다. 그래도 단골들은 그 중독적인 맛에 반해 무한리필을 외치곤 했는데, 이 여파로 최근에 콘치즈 추가 주문 시에는 2,500원을 지불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이밖에도 메뉴가 많으니 2~3명 방문보다는 4인 이상의 방문을 추천합니다.

 

주관적인 한줄평: 스트레스 받는 날 뭐라도 씹고 싶을 때

 

동네 단골만 아는 꿀TIP 
보통 평일 저녁 2차 시간대에 방문하면 가끔 가게 앞에서 입장을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동네 사람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라 오히려 늦은 시간 대가 더 붐비는 편. 별도의 주차장은 없지만 사장님에게 문의하면 가게 앞에 주차 자리를 마련해주니, 주차가 걱정된다면 방문 전에 전화로 문의하는 편이 좋습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촌로 196 
문의: 02-795-9967  
영업시간: 월화수목금일 11:30~23:30 (토요일 휴무)  
대표메뉴: 모둠회(중) 3인기준 69,000원

 

히레가스 기절 각 
모모야

궁서체로 돈까스 맛집. 용산역 근처 회사원들도 한 시간 점심시간 사이에 택시를 타고 가서 먹고 오는 맛집입니다. 좁은 내부, 붐비는 인파에 점심시간에는 항상 웨이팅이 있습니다. 짧게는 10분, 길게는 20~30분까지 기다려야만 하는데, 삼삼오오 모여 있다 보면 다양한 회사 출입증을 목에 건 회사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모모야에서 강추하는 메뉴는 히레가스. 정통 일본식 돈까스를 선보이는 곳답게 고기부터 두툼합니다. 히레가스를 한 입 베어 물면 바사삭 터지는 튀김의 감촉과 살살 녹는 고기의 육질이 어우러지며 부드럽게 씹힙니다. 장아찌나 다른 기본 찬들도 맛있어서 직장인 점심치고는 비싼 편이어도 중독적으로 찾아 가게 되는 곳. 

 

주관적인 한줄평: 첫 입에 감탄사와 고성이 나도 모르게 터지는 곳

 

동네 단골만 아는 꿀TIP 
동부이촌동 아파트 상가에 위치해 있으므로 내부가 넓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곳은 여럿이 우르르 방문하는 것보다 2~3명 방문하기에 좋은 곳. 평일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무조건 점심시간이 지난 애매한 시간대에 방문하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이촌로 248 
문의: 02-798-9922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매일 15:30~17:00)  
대표메뉴: 히레가스 정식 13,000원 

 

한국 입맛 태국 요리 
콘타이

 ‘태국보다 맛있는 태국 음식점’이라는 슬로건을 건 용산 맛집 콘타이. 이 슬로건은 한국 사람들 입맛에 잘 맞는 태국식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읽으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한강대로 아우디 매장 옆에 위치해 있던 용산 맛집인데, 올해 4월 아모레퍼시픽 사옥 지하 1층으로 자리를 옮겨가며 더 유명해졌습니다. 리모델링 이전하면서 분위기도 한층 깨끗하고 고급스러워졌으니, 데이트 할 때 방문해도 점수 따기 좋습니다. 

이 곳은 편안한 태국 음식점답게, 정통 태국 스타일 요리를 먹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요리들이 맛있습니다. 똠양꿍, 팟타이, 푸팟퐁커리 등은 특유의 향신료 향을 어려워하는 지인들도 맛있게 먹는 강추 메뉴. 태국 맥주인 창이나 싱하와 함께 맛보면 잠시나마 여행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한줄평: 강한 향신료와 고기 냄새에 민감한 사람들도 따봉을 외치는 곳

동네 단골만 아는 꿀TIP 
원래 콘타이가 위치해 있던 자리에 ‘누아누아by콘타이’라는 콘타이의 분점이 있습니다. 이 곳은 태국 쌀국수와 이싼지방 가정요리 전문점으로, 콘타이 음식보다는 음식의 간이 좀 더 현지화되어 있어요. 태국 음식을 좋아한다면, 이 ‘누아누아by콘타이’도 함께 방문해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00 지하 1층  
문의: 02-795-6001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매일 15:00~17:00)  
대표메뉴: 쇠고기 쌀국수 10,900원, 푸팟퐁커리 35,000원  

 

일본인도 찾는 일식 
스즈란테이

갈 때 마다 일본인들과 동네 주민들로 북적이는 곳, 용산 맛집 스즈란테이. 동부이촌동에서 이미 유명한 일본식 도시락을 파는 용산 맛집입니다. 점심 메뉴도 3만 원이 넘어 직장인이 점심 식사로 먹기에는 가격대가 높지만, 가끔 친한 지인이 찾아 왔을 때 1순위로 데려가고 싶은 곳입니다.  
동부이촌동 재팬 타운 거리 상가 지하에 위치한 정통 일본 요리 맛집답게 일본인 주방장이 직접 요리합니다. 꽤 오래 전 동부이촌동에 터를 잡았던 곳이라, 새로 오픈한 맛집처럼 세련된 분위기는 아니지만 주방이 반 정도 오픈 되어 있어 정갈하고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도시락 전문 맛집답게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메뉴는 단연 도시락 정식. 돈가스와 연어, 오징어, 계란찜 등 정갈한 일본식이 돋보입니다. 맛도 한 마디로 고급 일식! 담백하고 깔끔하며, 감칠맛도 적당합니다. 월급날 나를 위한 선물로 종종 들리다 보니 월급 즈음이 되면 생각나는 집이네요. 

 

주관적인 한줄평: 월급탄 날 정말 맛있는 일식집을 가고 싶은 날 가는 곳

 

동네 단골만 아는 꿀TIP 
상가 지하에 위치해 있어 주차는 불편합니다. 대중교통이나 이촌역에서 걸어오는 편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부득이하게 차량으로 방문할 시에는 가게 근처에 있는 공영 주차장에 주차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이촌로 245 
문의: 02-749-5324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브레이크 타임 매일 15:00~17:00)  
대표메뉴: 도시락 15,000원, 에도마에 스시 33,000원 

 

예쁜 음식을 찾을 때 
다스티 더 히든

가장 최근에 용산 맛집 리스트에 넣은 곳. 삼각지역 근처 골목에 위치한 예쁜 용산 맛집 다스티 더 히든입니다. 용산 근처에서 보기 힘든 예쁜 분위기의 캐주얼 파스타집입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가로수길과 남영동에서 유명했던 이주환 셰프의 다스티가 용산 삼각지에 다시 터를 잡고 오픈한 공간입니다. 

커다란 나무 문을 열고 들어가면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는 내부를 마주합니다. 1층은 바 구조라 단골이나 혼밥족들이 많이 이용하는 분위기입니다. 2인 이상이라면 당연 2층 좌석을 추천합니다. 피자, 명란 오일 파스타, 콥샐러드 등 메뉴는 전형적인 요즘 스타일 메뉴지만 양도 많고 맛도 깔끔합니다. 

 

주관적인 한줄평: 여자끼리라면 무조건 이곳!

 

동네 단골만 아는 꿀TIP 
다스티 더 히든은 캐주얼 이탈리안 레스토랑답게 와인 메뉴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또 와인 콜키지가 가능하니 와인 매니아라면 주목해도 좋습니다. 비용은 병 당 2만 원. 콜키지 프리는 아니지만 데이트나 친구들과의 모임 자리에 좋은 와인을 곁들이고 싶다면 이용해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57길 24 
문의: 070-4797-3667  
영업시간: 월~토 11:30~23:00, 일 12:00~22:00 (브레이크 타임 매일 15:00~17:00)  
대표메뉴: 명란 오일 파스타 18,000원 

 

용산 맛집 가려면 골목으로!

뻔하디 뻔한 쇼핑몰 내 프랜차이즈 맛집 말고, 용산에 숨은 진짜 맛집을 맛보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골목으로 들어가세요. 쭉 뻗은 도로와 빌딩 사이 사이 숨은 용산의 히든 맛집들은 이 곳들 말고도 더 많으니까요. 삼각지부터 이촌동까지 용산 직장인의 먹킷리스트도 지금도 업데이트 중이랍니다.  

사진 : 내일뭐하지 에디터&제보자 소장 사진, 다스티더히든&콘타이 인스타그램 등  
내일뭐하지 강태희 에디터 webmaster@naeilmohaji.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