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파티 준비 완전 쉬워! 15분이면 끝나는 퀵 레시피
할로윈 파티 준비 완전 쉬워! 15분이면 끝나는 퀵 레시피
  • 내일뭐하지
  • 승인 2018.10.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rick or treat!
맛있는 할로윈 레시피 준비됐어요!”

“트릭 오어 트릿!” 맛있는 걸 주지 않으면 장난칠 거야! 10월 31일 할로윈이 돌아옵니다. 할로윈 하면 어떤 것들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잭오랜턴(Jack-O’-Lantern) 조명, 할로윈 분장? 좀 더 쉽게 할로윈 파티 분위기 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래서 ‘내일뭐하지’가 준비했습니다. 할로윈 분위기 살리고 싶은 인싸들을 위한 할로윈 파티 퀵 레시피! 내일뭐하지 에디터들이 직접 만들어 본 100% 수제 할로윈 파티 요리들을 소개합니다. 자취생 에디터와 요리 똥손 에디터의 고군분투 할로윈 파티 레시피, 모두 따라 해보세요! 아마 저희보다 잘 만들 수 있을 걸요? 

 

할로윈 파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할로윈 파티를 하기로 마음 먹었지만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것이 현실. 머리를 맞대고 앉았습니다. 요리를 정하고 마트나 시장에 방문해 장을 보고, 그 재료를 손질해 요리로 만들기까지의 그 길고 긴 과정이 아찔합니다. ‘그렇다면 최소한의 동선으로 움직이자.’ 직장인인 점을 고려해, 장을 보는 시간을 줄여봅니다. 

 

 그건 바로 직접 발품을 팔지 않고 장을 보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 ‘푸드마켓을 활용하면 어떨까?’ YES! 온라인 푸드마켓 헬로네이처에 접속해, 요리의 재료를 골라 담습니다. 헬로네이처는 전국 산지에서 위생적이고 품질 좋은 식재료를 선별하고 검수해 소비자의 식탁으로 전달하는 푸드 마켓 으로 이미 입소문이 난 브랜드. 헬로네이처가 직접 전국 유명 맛집을 엄선하되, 브랜드 인기도에만 의존하지 않고 상품 기획자인 MD가 까다로운 절차를 걸쳐 선별해냅니다. 원재료의 품질, 포장, 맛, 편의성 등의 요소를 전부 테스트하는 것이 특징. 이렇게 선별한 헬로네이처 상품을 간편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헬로네이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밤 12시 이전에 주문하면 ‘새벽 배송’ 서비스를 통해 최소 6시간 이내에 상품이 도착합니다. 
에디터들도 지난 저녁 10시 즈음에 주문 버튼을 누르니, 오전 회사 앞으로 도착했습니다. 장을 보는 최소 3시간을 줄였으니 빠르게 파티 준비를 해봅니다. 

 

 

작품명 : 샐러드의 맛을 알아버린 거미떼 

입맛을 돋우어 줄 핑거 푸드는 뭐가 좋을까? 먹기에 간편하고 맛도 좋으면서 건강한 음식을 만들기로 한 에디터들. 요즘 유행인 계란 요리를 활용해 에그 스터프드 완성했습니다. 헬로네이처에서 구입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착한 달걀 ‘동물복지 유정란’으로 만든 담백 고소한 에그 스타프드. 여기에 할로윈 파티 분위기를 내는 올리브 거미로 데코합니다. 거미줄 모양 소스는 취향껏 집에 구비된 참깨 소스, 발사믹 소스, 마요네즈 등 무한대로 활용 가능! 

Editor’s recipe 
1. 달걀을 완숙으로 삶는다. 
2.  달걀이 삶는 동안 파프리카, 양파 등을 다진다.  
3. 블랙 올리브를 반으로 잘라 거미의 몸통을 만들고, 나머지는 슬라이스로 썰어 거미의 다리를 만든다. 
4. 노른자와 마요네즈, 설탕, 소금, 후추, 다진 채소 등과 섞어 샐러드를 만든다.
5. 4를 반 자른 흰자에 올려준다. 이 때 둥근 산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올려줄 것.   
6. 샐러드 위에 올리브 모양 거미를 올려 데코한다.  

 

작품명 : 해적의 습격을 받은 등갈비 

할로윈에도 빠질 수 없는 메인 파티 요리. 여럿이 함께 하는 할로윈 파티라면 등갈비나 닭 요리 같은 풍성한 요리면 더욱 좋겠죠? 해외에서 할로윈 레시피로 유명한 ‘해골 등갈비’를 오마주 해 고기 매니아를 위한 해적 등갈비를 만들어봤습니다. 이미 잘 손질된 등갈비만 있다면 조리하는 시간은 빨라집니다. 헬로네이처에서 판매하는 무항생제 한돈 등갈비를 활용한 ‘해적 등갈비’. 비계 등은 떼어내고 갈비살과 살코기가 어우러진 감칠맛 나는 등갈비 요리입니다. 여기에 건강한 맛의 소시지와 햄을 곁들이면 포만감 100% 충전. 


Editor’s recipe 
1. 등갈비를 30분정도 물에 담궈 핏물을 뺀다
2. 허브와 샐러리, 양파 통후추 등을 넣은 끓는 물에 등갈비를 삶는다
3. 2를 오븐에 옮겨 담아 스테이크 소스를 바른 뒤 소시지와 함께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 정도 구워낸다 
4. 3에 소스를 한번 더 바른 후 200도에서 5분 더 구워낸 후 플레이팅 해준다

 


“저희도 했습니다. 할로윈 파티 요리 금손 도전?”

한 번 알아두면 내년에도 후년에도 언제든 활용 가능한 쉬운 할로윈 파티 레시피. 요리 금손이 아니어도 좋은 재료로 요리하고 취향대로 데코하면 어떤 요리든 훌륭한 파티 요리가 됩니다. 10월이 가기 전에 도전?!  

글, 사진 내일뭐하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