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 각 불꽃놀이! 전국 불꽃축제 & 등축제 4곳 (feat. 명당 추천)
인싸 각 불꽃놀이! 전국 불꽃축제 & 등축제 4곳 (feat. 명당 추천)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8.10.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계절 즐기기 좋은 불꽃 & 등축제 4곳!

가을은 청명한 하늘, 선선한 날씨 덕에 축제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불꽃축제와 등축제는 낭만적인 가을밤과 너무나도 아름답게 어우러져 매년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끝판왕 비주얼로 눈도 즐겁고, 다양한 체험행사로 재미까지 사로 잡을 가을여행의 성지. 불꽃축제 & 등축제로 가을여행 계획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계절의 낭만에 흠뻑 빠져볼 기회, 가을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불꽃축제의 핫플!
‘서울 세계불꽃축제 2018’

매년 100만 명이 모이는 '서울 세계불꽃축제'

올해로 19회를 맞은 ‘서울 세계불꽃축제’가 오는 10월 6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여의도 불꽃축제’로도 이름을 알리며 그 명성을 쌓아온 이 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이는 ‘핫플레이스’ 가을여행 불꽃축제입니다. 한화그룹이 사회공헌 사업으로 시작한 이 축제는 ‘여의도 불꽃축제’로도 이름을 알리며 매년 10월의 대미를 장식하는 대표적인 불꽃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드림 버스킹, 플리마켓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불꽃축제에는 한국, 스페인, 캐나다 총 3개국 연화팀이 참여해 무려 10만여 발의 환상적인 불꽃으로 서울의 밤을 더욱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입니다. 인디 뮤지션이 공연을 선보이는 ‘드림 버스킹’, 인기 팟캐스트 채널이 진행하는 ‘드림 스토리 토크’, 퍼레이드 ‘드림 퍼포먼스’, 예술작품 전시 공간 ‘드림 아트페어’를 비롯해 푸드트럭, 플리마켓, 수제맥주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불꽃놀이 종료 후에는 DJ와 함께하는 애프터 파티도 이어지니 끝까지 자리를 지켜보세요!

Editor’s Tip
63빌딩과 ‘서울 세계불꽃축제의 불꽃놀이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한강철교 북단은 한때 손에 꼽히는 베스트 명당이었으나 최근에는 꽤나 알려져 많은 인파가 모이는 곳입니다. 여의도와 비교적 가까운 곳에서 불꽃놀이를 생생하게 보고 싶다면 ‘이촌동 한강공원’, 조금 한적한 곳에서 여유롭게 감상하고 싶다면 ‘낙산 공원’에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일시 : 2018년 10월 6일(토)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시간 : 낮 불꽃쇼 (3시 20분, 4시 20분, 5시 20분 각 2분간) / 밤 불꽃쇼 (스페인 7시 20분, 캐나다 7시 40분, 한국 8시 각 15분간)
홈페이지 : https://fireworksfestival.bulggot.co/

 

바다 위 낭만 불꽃축제
‘제14회 부산 불꽃축제’

광안리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부산 불꽃축제'

10월 27일, ‘제14회 부산 불꽃축제’에서는 밤바다와 아름답게 어우러진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년 10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부산 불꽃축제의 주 테마는 ‘멀티미디어 해상쇼’인데요.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불꽃놀이와 광안대교의 조명을 활용한 레이저 쇼가 멋진 앙상블을 이루는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축제를 더욱 풍부하게 할 이벤트도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2015년부터는 광안리 해수욕장을 비롯해 동백섬, 이기대 앞까지 총 ‘3포인트’에서 불꽃이 연출되어 더욱 화려한 장관을 선보입니다. 더불어 부산 불꽃축제에서는 특이한 모양의 불꽃뿐만 아니라 초대형 불꽃놀이까지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를 더욱 가까이에서 관람하려는 관람객들을 위해 별도의 유료 관광상품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올가을 부산으로 가을여행 떠날 예정이라면 버스킹 공연, 토크쇼, 해외초청불꽃쇼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된 부산 불꽃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Editor’s Tip
광안리 백사장보다 비교적 인파가 적은 곳에서 불꽃놀이를 감상하고 싶다면 세련된 카페와 쇼핑 스팟들이 즐비한 ‘부산 영화의 거리’로 향해보세요. 이외에도 부산의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락수변공원’, 높은 전망대에서 불꽃놀이와 야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금련산 전망대’ 역시 인기 있는 불꽃놀이 명당입니다.

일시 : 2018년 10월 27일(토)
주소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장소 : 광안리 해수욕장
이용 요금 : 무료 / 관광상품석 별도 (인터파크 예매) S석 70,000원, R석 100,000원
홈페이지 : http://www.bfo.or.kr/festival/info/01.asp?MENUDIV=1

 

역사 품은 등축제
‘2018 진주남강 유등축제’

진주 남강을 화려하게 밝히는 '진주남강 유등축제'

경남 진주시에서는 7만여 개의 화려한 유등이 불을 밝히는 ‘2018 진주남강 유등축제’가 10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 중입니다. 진주남강 유등축제는 임진왜란의 3대첩 중 하나인 진주성 전투에서 순국한 7만 민∙관∙군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시작된 진주의 등축제입니다. 올해에는 ‘춘하추동, 풍요로운 진주성’을 주제로 무려 33개의 다양한 행사들을 선보입니다.

소망등 달기, 유등 띄우기로 가을축제의 낭만을 더욱 즐겨보자

진주남강 유등축제에서는 풍습등, 세계풍물등, 창작등, 종교참여등 전시를 비롯해 소망등 달기, 유등 띄우기, 유람선 타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축제의 백미를 더욱 아름답게 장식할 불꽃놀이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론아트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축제기간 동안 개천예술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소싸움대회 등 타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낮과 밤 모두 즐거운 가을여행을 선사할 것입니다.

Editor’s Tip
진주남강 유등축제에서 불꽃놀이를 제대로 볼 수 있는 명당은 바로 우리나라의 3대 누각 중 하나인 ‘촉석루’입니다. 일찍부터 불꽃놀이를 보려는 사람들로 자리가 선점된다고 하니 불꽃놀이 시작 전 여유있게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시 : 2018년 10월 1일(월)~2018년 10월 14일(일)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
장소 : 진주남강, 진주성 일원
이용 요금 : 무료
불꽃놀이 시간 : 10월 1일, 3일, 10일 오후 8시
홈페이지 : http://www.yudeung.com/

 

도심 속 빛축제
‘2018 서울 빛초롱축제’

청계천 일대를 빛으로 아름답게 수놓을 '서울 빛초롱축제'

11월 2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18 서울 빛초롱축제’가 청계천 일대를 아름다운 빛으로 물들입니다.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서울 빛초롱축제는 ‘서울의 꿈, 빛으로 흐르다’를 주제로 총 5개의 테마로 나눠 진행되는데요. 서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름답게 표현한 LED조명, 등, 광섬유를 소재의 60여 개의 작품으로 시민들의 이목을 다양하게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가득 준비될 예정

이번 서울 빛초롱축제에는 소망등 띄우기, 전통 좌등 만들기,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역시 준비되어 있습니다. 축제의 밤을 더욱 환히 밝힐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해보며 서울의 오랜 역사를 이어온 청계천을 따라 거닐어보세요.

Editor’s Tip
이번 서울 빛초롱축제는 서울의 기나긴 역사를 주제로 한 만큼, 역사순으로 관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계광장 출입구에서부터 시작해 수표교(관수동)까지 이어지는 길이 바로 순서대로 서울 빛초롱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구간 길이도 1.2km로 길지 않아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일시 : 2018년 11월 2일(금)~2018년 11월 18일(일)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서린동 14
장소 : 청계천
이용 요금 : 무료
홈페이지 : http://www.seoullantern.com/html/

 

비주얼 끝판왕 불꽃 & 등축제로 가을여행 Go!
가을의 감성을 더욱 촉촉히 적셔줄 불꽃축제와 등축제. 오늘 알아본 베스트 명당도 놓치면 섭섭하겠죠? 비주얼 끝판왕 가을축제로 낭만여행 떠나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서울세계불꽃축제,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대한민국 구석구석, 비짓 서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