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래마을 맛집 포함! 15년 서초구 주민이 검증한 데이트 맛집 4곳
서래마을 맛집 포함! 15년 서초구 주민이 검증한 데이트 맛집 4곳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8.09.18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식가 주민이 인정한 서초 맛집 4곳!

평일에는 인근 빌딩에서 일하는 직장인으로 붐비고, 주말이면 전시, 공연 관람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예술의 전당 앞. 이국적이고 아기자기한 분위기 덕에 연인들의 데이트코스이자 핫플레이스가 된 서래마을. 모두 같은 서초구지만 저마다 다른 매력을 품고 있는 곳들입니다. 늘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인 서초구 직장인부터 이번 주말 서초구로 마실 나갈 예정인 맛집탐방러들까지 주목!

서초구에서 15년 가까이 살아온 주민이자 맛집 찾아 삼만리 전국 곳곳을 다니는 미식가, 30세 박모 씨가 추천하는 서초구 맛집 4곳을 소개합니다.

 

숙성한우 소고기 맛집

우참판 서래본점

주말이면 예약 필수! 서래마을 '우참판'

“서래마을 맛집 중 ‘소고기 맛있는 곳’을 찾고 있나요? 그렇다면 필히 방문해보아야 할 ‘우참판’. 4인 규모의 룸부터 35인까지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내부가 넓어 평일 저녁에는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많이 찾는 서초구 맛집입니다. 깔끔하고 정갈한 내부에서 최상급 한우를 즐길 수 있으며, 미쉐린가이드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기도 한 곳입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우참판 한우 / 우참판의 이색별미 된장말이죽

“시그니처 메뉴는 안심과 꽃등심 1인분이 함께 나오는 ‘우참판’. 육즙과 기름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깔끔한 한우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이곳은 직원 분이 가위가 아닌 칼로 고기를 잘라주는데, 숙성된 한우가 어찌나 부드러운지 알맞게 잘린 크기로 한입에 쏙 들어간답니다. 히든 메뉴로는 ‘깍뚝볶음밥’과 ‘된장말이죽’을 추천합니다. 깍뚝볶음밥은 깍두기가 적절히 배인 국물과 밥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고, 된장말이죽은 이색 별미로도 손색이 없는 메뉴입니다.”

단골만 아는 꿀TIP

“이곳의 런치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입니다.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즐길 수 있어요. 평일에는 당일 예약으로도 방문할 수 있지만, 주말에는 늘 사람이 많으니 예약은 필수입니다.”

주소 : 서울 서초구 서래로 23
영업시간 : 11:00~22:00 연중무휴
가격 :  우참판 38,000원, 런치정식 25,000원, 주말런치정식 32,000원, 깍뚝볶음밥 4,000원, 된장말이죽 15,000원
주차 : 가능
전화 : 02-537-5940

 

프랑스 정통 디저트 카페

마얘 (MAILLET)

경리단길에서 서래마을로 이전한 디저트 카페 '마얘'

"카페거리로도 유명한 서래마을 맛집 골목. 그 많은 카페, 디저트 가게 중에서도 가장 추천하는 ‘마얘’. 외관부터가 눈길을 사로잡고, 내부마저도 분위기 씹어 삼키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이태원 경리단길에서 서래마을 맛집 골목으로 가게가 이전한 후,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되어 언제나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프랑스 정통의 맛을 자랑하는 마카롱, 밀푀유바니 등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을 것

“이곳에서는 프랑스 출신 파티셰가 최고급 재료로 직접 만드는 프랑스의 정통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마카롱’. 지금껏 먹어보았던 그 어떤 마카롱보다도 맛있어서 저의 ‘인생 마카롱’으로도 등극했습니다. 그 외에도 인기 베스트 메뉴는 바로 ‘밀푀유바니’입니다. 바삭한 시트에 달콤한 바닐라크림이 조화를 이뤄 누구라도 좋아할 맛이랍니다. 다만 가격이 비싼 편이라 조금만 골라도 금방 몇 만 원대의 빌지를 받을 수 있으니 자제력이 요구될 수 있어요!”

단골만 아는 꿀TIP

“마얘는 주차는 가능하나 발렛 파킹이며 주차 이용료는 2시간에 3,000원입니다. 시간이 초과되면 추가 요금이 붙으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주소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22길 14
영업시간 : 11:30~22:00
가격 :  딱뜨 따땅 8,500원, 딱뜨바니 9,000원, 밀푀유바니 9,000원, 마카롱 2,700원, 쿤냐만 4,000원
주차 : 가능
전화 : 02-749-1411

 

미쉐린가이드 선정! 두부 맛집

백년옥

예술의전당 앞 25년 전통 두부 전문점 '백년옥'

“전시나 공연을 보러 예술의전당에 갈 예정이라면 꼭 들러보아야 하는 서초구 맛집! 25년 전통의 두부 요리 전문점 ‘백년옥’입니다. 미쉐린가이드에도 선정이 되었고 방송 출연도 많이 했을 정도로 이미 그 맛은 정평이 나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두부는 불린 콩을 맷돌에 갈아서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어 일반 두부보다 부드럽고 맑아요.”

두부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자연식 순두부 /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뚝배기 순두부

“이곳의 메뉴들은 진정한 두부 장인의 손을 거쳐 모두 맛있지만 뭐니뭐니해도 메인 메뉴 ‘자연식 순두부’를 가장 추천합니다. 따뜻한 물속에 담겨져 나온 순두부 덩어리를 양념장과 함께 먹으면 입안에서 녹는 부드러운 맛이 정말 최고에요. 약간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뚝배기 순두부’도 추천해요. 말캉하고 찰진 식감의 도토리묵도 함께 곁들여보세요.”

단골만 아는 꿀TIP

“백년옥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이에요. 본관 외에도 신관, 별관이 있음에도 늦은 점심시간에 가도 항상 많은 사람으로 붐빕니다. 주차도 가능하나 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여유 있게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7
영업시간 : 평일 10:00~22:00 (명절 휴무)
가격 : 자연식 순두부 10,000원, 뚝배기 순두부 10,000원, 도토리묵 15,000원
주차 : 가능
전화 : 02-523-2860

 

독일&프랑스 전통 요리

플람스 비스트로

독일과 프랑스의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플람스 비스트로'

“흔하지 않은 유럽 전통의 요리를 만나고 싶다면 ‘플람스 비스트로’를 방문해보세요. 독일과 프랑스의 경계 지방인 알자스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서초구 맛집인 이곳은 예술의전당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세련되고 정돈된 내부 분위기라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시그니처 메뉴 플람스 / 독일식 수제비 슈페츨레 알자인

“이곳의 대표 메뉴는 가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는 ‘플람스’. 화덕에 구운 밀가루 반죽에 얇은 크림을 바르고 여러가지 토핑을 얹어 만든 요리로, 피자 같지만 피자와는 또 다릅니다. 종류도 아주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정통 플람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트레디셔널 플람스’나 ‘오리지널 플람스’를 가장 추천합니다. 와인이나 맥주와도 꿀조합을 자랑해요. 다양한 면을 섭렵하고 싶은 ‘면 덕후’라면 독일식 수제비 ‘슈페츨레 알자인’도 꼭 맛보세요!”

단골만 아는 꿀TIP

“플람스 비스트로는 평일 점심에 방문하면 좀 더 저렴한 런치 가격에 음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아참,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참고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 :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317길 41 1층
영업시간 : 평일 11:00~22:00 / 주말, 공휴일 12: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가격 : 플람스 M 15,000~19,000원, 슈페츨레 17,000~26,000원
주차 : 가능
전화 : 02-586-1654

 

서초구 맛집 찾는다면 여기 왜 안가?

직장인 점심식사부터 데이트코스까지 책임지는 서초구 맛집! 미식가 서초 주민이 추천하는 곳들에 방문해보세요. 실패확률 0%? 성공률도 100%에 수렴할 테니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백년옥, 플럼스 비스트로, 우참판, 마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