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 떠나는 인생샷 여행 (Feat. 안동, 논산, 경주, 대구)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 떠나는 인생샷 여행 (Feat. 안동, 논산, 경주, 대구)
  • 김한나 기자
  • 승인 2018.07.27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욕구 자극하는 미스터 션샤인 속 그곳!

요즘 최고 인기인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드라마를 시청하고 있노라면 한 회에도 몇 번씩 ‘저곳이 어디야?’를 외치게 됩니다. 아름다운 경치와 전통적 분위기의 장소들에 당장이라도 짐을 싸 들고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동하게 되는 것. 
실제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지는 여행지로도 그리고 출사지로도 굉장히 유명한 곳들입니다. 다양함 체험도 할 수 있어 체험여행을 떠나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아직 여름 휴가 장소 정하지 못하셨다면, 이곳으로 여행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드라마 속 그림 같은 그곳,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4곳을 소개합니다.

 

폭포 위의 고즈넉한 정자 
안동 ‘만휴정’

(왼)티저에 등장한 만휴정의 '외나무 다리', (오) 송암폭포 위 자리잡은 '만휴정'

미스터 션샤인의 시작을 알린 티저 영상 속 그곳, ‘만휴정’으로의 여행은 어떨까요? 만휴정은 무오사화에 연루되어 갖은 고초를 겪은 조선 시대의 문인 김계행이 말년을 보내기 위해 지은 곳입니다. ‘늦은 휴식’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곳답게 휴식을 취하기에 이만한 곳이 없지요. 
만휴정은 산 중턱에 위치해 있어, 입구에 차를 대고 200m 정도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뜨거운 햇살에 땀이 나기 시작할 때쯤 시원한 물소리를 내는 폭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만휴정 바로 아래 있는 ‘송암폭포’가 그 주인공이지요. 폭포의 절경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것도 잠시, 하얗게 부서지는 폭포에 왠만한 더위는 사그라들 것입니다.  

(왼) '만휴정' 전경, (오) 만휴정 아래 위치한 계곡

송암폭포에서 땀을 식혔다면 본격적으로 만휴정을 구경해볼 차례. 만휴정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외나무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만휴정으로 들어가는 유일한 길인 외나무다리가 정자의 운치를 한층 더 배가시켜 줍니다. 만휴정은 휴식을 즐길 목적으로 지은 정자인 만큼 불필요한 것들을 최대한 제외했습니다. 이 때문에 화려하진 않지만 단아한 멋을 느낄 수 있지요. 
정자 아래 바위에는 ‘보백당만휴정천석(寶白堂晩休亭泉石)’란 글씨가 새겨져 있습니다. 김계행 선생이 직접 새긴 것으로 ‘내 집에 보물이 있다면 오직 맑고 깨끗함뿐이다.’라는 뜻이지요. 이곳에서 복잡한 생각은 버리고, 맑고 깨끗한 정신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어요. 

Editor’s pick 
에디터 추천 포토 스팟: 외나무 다리

극 중 유진 초이(이병헌)가 성장 후 은인을 만나기 위해 가던 중 고애신(김태리)이 만나는 장면에 사용된 다리입니다. 다리 위에 올라가 사진을 찍은 후, 다리 아래에 흐르는 계곡에서 더위를 피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비가 내리지 않아 물이 많이 마르긴 했지만, 한여름의 더위를 식혀주기에는 충분합니다.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길안면 묵계하리길 42 
문의: 054-856-3013 
주차: 만휴정 주차장 (무료) 

 

군인 체험과 과거 여행을 한 번에 
논산 ‘선샤인랜드’

(왼) 미스터션샤인의 주 배경이 된 '선샤인 스튜디오', (오) 1950년대의 모습을 담은 션샤인 랜드 '드라마ㆍ영화 세트장'

미스터 션샤인의 배경이 된 1900년대 초 구한말. 그때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한 ‘선샤인랜드’도 미스터 션샤인의 주요 촬영지 중 하나입니다. 선샤인랜드는 대한민국 최고 규모의 병영테마파크로 다양한 체험관과 세트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미스터 션샤인은 ‘선샤인 스튜디오’에서 촬영되었지요. 안타깝게도 9월 말까지 드라마 촬영이 예정되어 있어 현재는 관람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선샤인 스튜디오가 아니라도 즐길 것이 아주 많으니, 실망하기에는 이르답니다. 

(왼) '밀리터리 체험관' 포토존, (오) 전투가 이루어지는 '서바이벌 체험장' 세트

‘밀리터리 체험관’의 하이라이트는 VR 게임입니다. 특수부대원이 되어 직접 작전에 침투해볼 수 있지요.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느낌에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 것입니다. 보다 생생한 전투현장을 느끼고 싶다면 ‘서바이벌 체험장’을 추천합니다. 인기 게임 ‘서든어택’에 들어와 있는 듯한 세트장과 실감 나는 음향, 실제 전투를 벌이는 듯한 상황 연출로 더욱 스릴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체험을 원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 주세요. 
‘드라마·영화 세트장’은 한국전쟁이 끝난 1950년대 직후가 배경입니다. 총알 자국, 포탄 흔적 등 전쟁의 상흔이 생생하게 재현되어 있어 아이들의 교육 장소로도 손색없답니다. 

Editor’s pick 
에디터 추천 포토 스팟: 드라마·영화 세트장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장소, ‘선샤인 스튜디오’를 관람하지 못한 마음을 이곳에서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을 사람들의 배를 채워 주었던 국밥집, 새로운 영화가 상영되는 날이면 사람들이 가득 찼던 극장, 반공 문구가 담긴 현수막은 그 시기를 겪은 세대들에게는 어려운 시절의 향수를, 그 시기를 겪지 못한 세대들에게는 생생한 역사 현장을 제공합니다. 

주소: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 
문의: 041-746-8480 
시간: 09:00 - 18:00 (11월 - 2월 17:00까지), 매주 월요일, 1월 1일 휴무 
주차: 선샤인랜드 주차장 (무료) 
홈페이지: http://www.nonsan.go.kr/sunshine/ 

 

왕릉을 지키는 소나무 숲 
경주 ‘삼릉숲’

(왼) 미스터 션샤인 속 '삼릉숲', (오) 신라시대 3명의 왕이 모셔져 있는 '삼릉'

과거 유진이 애신의 조부 고사홍(이호재)을 만나게 되는 곳이 바로 ‘삼릉숲’입니다. 삼릉숲은 유명 사진작가 배병우의 소나무 시리즈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팝스타 엘튼 존이 배병우의 사진을 구매하기 시작하면서부터였지요. 그 이후 삼릉숲은 세계적인 관광지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이곳은 신라 시대 왕의 무덤이 모여 있는 유적지입니다. 아달라이사금왕, 신덕왕, 경명왕의 무덤과 경애왕릉을 만나볼 수 있지요. 이 때문에 역사여행의 목적지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곳이랍니다.

특이한 수형의 삼릉숲 소나무

그러나 유적지보다 더욱 유명한 것이 바로 이곳의 소나무 숲입니다. 소나무 숲은 서남산주차장에서 차를 주차하고, 등산로를 따라 조금만 오르면 만날 수 있습니다. 소나무 숲은 등산로 도입부에 있어, 더운 여름에도 땀내지 않고 갈 수 있지요. 
소나무 숲에 들어서면 구불구불 사방으로 뻗은 특이한 수형의 소나무가 빽빽이 들어차 있습니다. 그 사이로 비치는 햇살이 소나무와 오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지요. 이 모습을 담기 위해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이곳에 모여든답니다. 특히 안개가 자욱할 때의 느낌은 굉장히 신비로워, 한 폭의 수묵화를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소나무와 왕릉 그리고 안개가 주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Editor’s pick 
에디터 추천 포토 스팟: 경애왕릉

해가 뜬 뒤 ‘경애왕릉’ 쪽에서 나무 사이로 빛이 스며드는 모습을 찍어 보세요. 배경이 워낙 좋아 사진 ‘알못’인 사람들도 사진작가 못지않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안개가 끼면 더욱 좋겠지만, 안개와 빛이 없어도 충분히 아름다운 사진을 건질 수 있으니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주소: 경북 경주시 배동 
문의: 054-779-6394 
주차: 서남산주차장 (2,000원) 

 

도심 속 힐링 명소 
대구 ‘계명한학촌’

(왼) 미스터 션샤인 속 '계명한학촌', (오) 계명한학촌 내의 한옥집

대학생들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대학 캠퍼스. 그 안에 주변 풍경과 어울리지 않은 한옥 마을이 있습니다. 계명대학교 안에 있는 ‘계명한학촌’이 바로 그 주인공이지요. 
계명한학촌은 계명대가 옛날 집을 그대로 재현한 일종의 민속촌입니다. 안동 하회마을의 양진당과 경주 양동마을의 향단을 본떠, 당시 양반가옥의 모습을 잘 표현한 곳이지요. 이 때문에 미스터 션샤인 고애신의 고향 마을로 계명한학촌이 낙점 되었답니다. 

계명한학촌 전경

계명한학촌 한 바퀴를 돌면 마치 조선 시대를 여행한 듯한 기분이 듭니다. 관람객을 반겨주는 고고한 자태의 주일문, 그 옛날 학생들의 교육 장소로 이용되던 계명서당, 계명 서당과 계정헌을 잇는 선비교, 조선 시대 양반이 살 법한 계정헌, 앞마당에 누각 하나를 낀 연못까지.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어 웬만한 민속촌은 저리 가라 할 정도입니다. 
이곳에서는 자동차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주변도 조용해 천천히 걷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지요. 도심 속 힐링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이보다 좋은 장소는 없겠지요? 

Editor’s pick 
에디터 추천 포토 스팟: 계정헌

계정헌은 고애신의 집으로 사용된 곳입니다. 모든 곳이 포토 스팟이라고 할 만큼 한국적인 멋을 자랑하고 있지요. 잠시 김태리가 되어 대문 앞에서 사진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생샷 하나는 반드시 건질 수 것입니다. 

주소: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시간: 08:00 - 17:00 
문의: 053-580-6981 
주차: 한학촌 주차장 (30분 이내 1,000원. 초과 시 10분 당 300원) 

 

사람들로 붐비기 전에 떠나세요!

계속해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는 미스터 션샤인. 지금보다 더 인기 많아지기 전에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 여행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드라마 속 아름다운 경치를 눈으로 한 번, 카메라로 한 번 담아보세요! 

사진: 미스터 션샤인 네이버 TV 캐스트, 안동시청, 선샤인 랜드, 경주시청, 계명대학교 홈페이지, 에디터 소장 사진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