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는 사랑♡" 비오는날 데이트하기 좋은 전집 BEST5
"비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는 사랑♡" 비오는날 데이트하기 좋은 전집 BEST5
  • 허수정 기자
  • 승인 2018.07.0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비가 오는 장마철이면 유독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파전과 막걸리가 바로 그것이지요. 우중충한 날씨에 우울함을 느끼는 것도 잠시, 파전 한입 물고 막걸리 한 잔 쭉 들이켜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사르르 녹는 기분입니다. 
지글거리는 튀김 소리와 고소한 기름 냄새, 노릇노릇 익어가는 모습으로 우리의 오감을 자극하는 파전! 다음 주부터 장마라고 하니 미리 파전 맛집 챙겨 두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내일뭐하지’가 비오는날 데이트하기 좋은 파전 맛집 소개합니다.

 

샤로수길 대표 전집
왕빈자삼파전

비오는날 데이트하기 원하신다면 샤로수길에 위치한 ‘왕빈자삼파전’을 방문해보세요. 왕빈자삼파전은 다른 전집과 달리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이 때문에 비오는 날이면 데이트하러 오는 커플들로 항상 북적이지요.

이곳은 100% 천연 치즈를 사용한 치즈전이 유명해요. 특히 피자인 듯, 전인 듯 헷갈리게 만드는 ‘베이컨김치치즈전’은 이곳의 최고 인기 메뉴입니다. 다만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부터 전을 부치기 때문에 전이 나올 때까지의 소요 시간이 긴 편입니다.

Editor’s tip 
왕빈자삼파전은 40여 종 이상의 막걸리와 10여 종 이상의 전통주를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막걸리가 너무 많아 ‘결정장애’를 겪고 있다면 직원에게 문의해보세요. 직원이 전과 어울리는 막걸리를 추천해줍니다

주소: 서울 관악구 봉천로 461-1 
시간: 매일 17:00 - 02:00. 금, 토 17:00 - 03:00 
가격: 베이컨김치치즈전 17,000원 
문의: 02-888-7100

 

회기파전골목의 터줏대감
낙서파전

파전하면 떠오르는 곳, 회기파전골목에 위치한 ‘낙서파전’도 비오는날 데이트하기 좋습니다. 이곳은 옛날 가정집을 개조한 인간적이면서 정감 가는 파전집으로 유명해요. 특히 가게 이름답게 벽면을 빼곡히 채운 낙서가 눈에 띄지요. 

이곳 ‘파전’의 특징은 겉면에 빵가루를 입혀 부쳐낸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돈가스 파전’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한 입 베어 물면 돈가스처럼 ‘바삭’하는 소리가 청각을 자극합니다. 느끼함을 잡아주는 간장 소스와 양파도 매력포인트지요. 

Editor’s tip 
파전의 느끼함을 덜어주는 ‘닭볶음탕’도 인기입니다. 달달하고 매콤해서 파전과 잘 어울리지요. 가격은 저렴하고 양은 푸짐해 한 끼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주소: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28길 11 
시간: 매일 00:00 - 24:00 
가격: 파전 8,000원, 닭도리탕 8,000원 
문의: 02-968-6019

 

서울에서 맛보는 부산의 맛
동래파전

서울 한복판에서도 부산의 동래파전을 맛볼 수 있습니다. 사당역 인근에 있는 ‘동래파전’에 방문한다면 말이지요! 이곳은 ‘전집’ 하면 떠오르는 소박하고 북적이는 분위기의 파전집입니다. 실제로도 사당의 토박이들이 많이 오는 전집으로 이름이 알려져 있어요. 

동래파전의 대표 메뉴는 역시 ‘동래파전’. 두툼한 파전 속에 오징어와 홍합, 조갯살, 새우 등의 해물이 알차게 들어가 있어 씹는 재미가 있습니다. 막걸리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도 특징이에요. 20가지 이상의 막걸리들을 판매하고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Editor’s tip 
조금 더 다양한 맛의 전을 즐기고 싶다면 ‘모둠전’을 추천합니다. 두부전과 동태전, 호박전, 동그랑땡, 깻잎전 등 다양한 맛과 비주얼을 자랑하는전들이 두 번에 걸쳐 제공됩니다.

주소: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7길 20 
시간: 매일 13:00 - 02:00 
가격: 동래파전 16,000원, 모둠전 18,000원, 
문의: 02-583-2022

 

가성비 내려오는 파전집
노량진할머니왕파전

가성비 좋은 비오는날 데이트 장소를 찾으신다면 ‘노량진할머니왕파전’이 제격입니다. 이곳은 착한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파전 마니아들의 무한 사랑을 받는 곳이에요. 하지만 가게가 2층에 숨어 있기 때문에 꼭 지도를 보면서 찾아가야 한답니다.

이곳의 ‘해물왕파전’은 밀가루가 적게 들어가 있어 밀가루 특유의 향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지요. 대신 달걀이 많이 사용되어 달걀 맛이 아주 강하게 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불어 파를 통째로 넣어 부치는 것이 아니라 먹기 좋은 크리로 잘라 부치기 때문에 여성들이 먹기에도 아주 수월해요.

Editor’s tip 
SNS에 방문 인증사진을 올리면 도토리묵 한 접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곳의 도토리묵은 파전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해요. 파전의 기름이 느끼할 때, 입안을 상큼하고 개운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주소: 서울 동작구 만양로 90 
시간: 매일 17:00 - 02:00 
가격: 해물왕파전 10,000원 
문의: 02-812-4799

 

카페로 착각하면 안돼요!
막걸리싸롱

홍대 대학가에 위치한 ‘막걸리싸롱’도 비오는날 데이트 장소 추천입니다.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 시원하게 탁 트여 있는 오픈키친, 핑크핑크한 네온사인 조명이 이곳이 전집인지, 카페인지 헷갈리게 할 정도에요.

이곳에 왔으면 ‘해물수북파전’은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입니다. 메뉴 이름답게 해물이 수북하게 들어 있어 어딜 베어 물어도 고소한 해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옥수수와 올리브도 매력포인트에요.

Editor’s tip 
이색 막걸리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윷막걸리’를 추천합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과일 스무디 막걸리부터 쉽게 찾아보기 힘든 핸드메이드 프리미엄 막걸리까지. 총 6가지의 막걸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 좋아요.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12-6 
시간: 매일 17:00 - 04:00 
가격: 해물수북파전 14,000원, 윷막걸리 10,000 - 12,000원 
문의: 02-423-6337

 

파전에 막걸리 한 잔 콜?

계속해서 들려오는 장마 소식에 우울한 요즘. 그렇다고 방안에만 갇혀 있을 수는 없지요. 비오는날 데이트 하기 좋은 전집에서 고소한 파전에 막걸리 한잔하며 장마철 우울증 퇴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 에디터 소장 사진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