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볼만한곳, 도깨비도 반한 주문진 명소 4곳
강원도 가볼만한곳, 도깨비도 반한 주문진 명소 4곳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8.05.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속초, 양양을 잇는 강원도의 핫플, 주문진

여러분은 강원도 가볼만한곳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관동팔경’이라 불리는 낙산사, 경포대, 죽서루 등을 가장 먼저 떠올리실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곳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강릉 옆 동네, 주문진입니다. 
아쉽게도 주문진은 관동팔경에 속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강원도 가볼만한곳보다 여유로우면서도 즐길 거리는 다양해 요즘 여행객이 끊이지 않고 있지요. 게다가 이색적인 동해 해산물 요리까지 넘쳐나니 식도락여행을 하기에도 제격이고요. ‘내일뭐하지’가 강원도 가볼만한곳 주문진의 볼거리부터 체험거리, 먹거리까지 모두 모았습니다. 아직 주말 여행계획 없으신 분들은 주문진 여행 어떨까요?

 

커플들의 인생 프사 스팟 
영진해변

요즘 주문진에서 가장 핫한 곳은 뭐니뭐니 해도 ‘영진해변’입니다. 본디 ‘영진해변’은 조용하고 깨끗해 가족단위로 피서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었어요. 하지만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활용된 후 강원도 가볼만한곳 중 가장 핫하지요.

Editor’s tip
드라마 촬영 스팟인 영진방파제 끝에는 매일 기념 사진을 남기려는 커플들과 가족들이 줄지어 있답니다. 주문진까지 왔으니, 조금 기다려도 기념 사진 예쁘게 한 장 남겨봐도 좋겠죠?

주소: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문의: 033-660-3682

 

장인 손길로 내린 커피 한 잔 
보헤미안 영진

바리스타 1세대 커피 장인 박이추 선생의 손때가 묻어있는 ‘보헤미안 영진’은 이미 유명한 강원도 가볼만한곳입니다. 카페에 들어서면 보이는 액자와 원두 볶는 기계는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Editor’s tip
보헤미안 영진이 특별한 이유는 박이추 선생이 직접 핸드드립 커피를 내려주기 때문이에요. 깊은풍미에 반하고, 장인의 멋진 모습에 또 한 번 반하지요. 다만 박이추 선생의 건강 상의 이유로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 스페셜 커피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운영 시간과 요일을 반드시 체크해 헛걸음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주소: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홍질목길 55-11
문의: 033-662-5365
시간: 목 08:00 - 17:00, 금, 토, 일 08:00 – 15:00 (월, 화, 수 휴무)

 

동해 최대 규모 어시장 
주문진수산시장

동해의 맛있는 해산물을 가장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디? 역시 시장, ‘주문진수산시장’이겠지요! 동해안 최대 규모의 어시장답게 오징어, 홍게, 문어, 꽁치 등 신선한 수산물이 가득한데요. 펄떡펄떡 뛰는 신선한 수산물을 그 자리에서 손질한 회는 그야말로 일품입니다.

Editor’s tip
시장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침 일찍 주문진수산시장을 찾아가 보세요. 경매장 바닥에 깔린 각종 수산물과 경매 입찰표에 값을 적는 중매인들이 서로 대조를 이루며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떠오르는 해를 등지고 귀항하는 어선의 모습은 가히 감동적이기까지 하고요.

주소: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시장길 38
문의: 033-661-7302
시간: 07:00 - 22:00

 

해수욕부터 낚시까지의 꿀잼 
주문진해변

동해에서도 조개를 잡을 수 있다? ‘주문진해변’에서 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맑아 맨손으로 조개를 잡을 수 있거든요! 바로 옆에 자리한 향호호수에서는 사시사철 민물고기 낚시도 가능해 짜릿한 손맛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Editor’s tip
해변에서 시간을 보낸 뒤에는 드라이브를 잠깐 해보세요. 주문진해변부터 사근진, 경포까지 이어지는 해안누리길은 동해 바닷길의 백미를 맛볼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특유의 푸르름을 간직하고 있는 바닷길을 달리며 여유를 즐겨보세요.

주소: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문의: 033-640-4535

 

강원도의 새 풍경, 주문진

그저 그런 강원도 강릉의 옆동네였던 주문진. 주문진이 조금씩 젊고 예쁜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본래 주문진이 가지고 있는 평화롭고 한적한 풍경에,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생겨나면서 활기가 넘치지요. 다가오는 연휴, 기존 주문진 명소와 최근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흥 스팟 등을 누비며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사진: 에디터 소장 사진, 대한민국 구석구석, 솔향강릉, 해파랑길, 해살이마을 홈페이지, 보헤미안박이추커피공장 페이스북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