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볼만한곳, 다양한 반려식물 있는 서울 대표 꽃시장 4군데
서울 가볼만한곳, 다양한 반려식물 있는 서울 대표 꽃시장 4군데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8.04.04 16: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부터 묘목까지 다 있다! 식목일 나들이에도 GOOD

내일은 식목일! 이제 공휴일은 아니지만, 마음만은 나무도 심고 예쁜 화병에 꽃꽂이도 하고 싶어집니다. 그렇다면 날 좋은 봄날, 꽃과 나무 보러 시장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초록초록한 반려식물 맘껏 구경할 수 있는 서울 가볼만한곳! 대표 꽃시장 네 군데는 어디일까요? 

 

‘국내 최대 규모 화훼 시장’ 
1. 양재 꽃시장

‘꽃시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역시 ‘양재 꽃시장’입니다. 꽃시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화훼 시장이지요. 이 곳의 정식 명칭은 한국 농수산 식품 유통공사(aT) 화훼 공판장으로, 경매와 생화 도소매부터 꽃꽂이 클래스, 원예 교실 등 화훼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양재 꽃시장. 꽃부터 묘목, 가드닝 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어요.

꽃시장에서 꽃만 판다고 생각하면 오산! 이 곳에서는 생화, 허브, 다육식물, 난, 종묘 등은 물론 조화 화병, 비료, 화분 등 가드닝에 대한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화훼 종류에 따라 나누어진 동을 돌아다니며 구경하다 보면 반나절이 휘리릭 지나갈지도 몰라요. 꽃과 나무 구경도 하고 쇼핑도 하고, 날 좋은 주말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할 만 하죠?   

주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aT센터 
운영시간: 06:00~19:00 
전화: 1522-9661 
홈페이지: www.at.or.kr

 

‘인테리어 가드닝 끝판왕’ 
2. 반포 고속터미널 꽃시장

강남 고속터미널역은 서울 가볼만한곳 중에서도 보물창고입니다. 백화점부터 지하패션상가, 꽃시장까지 없는 게 없는 만물 시장이니까요. 특히나 반포 고속터미널 경부선 3층에 위치한 ‘반포 고속터미널 꽃시장’은 인테리어 좀 한다는 분들에게는 참새방앗간 같은 곳이죠. 

예쁜 꽃과 인테리어 소품만을 모아둔 알짜베기 꽃시장, 반포 고속터미널 꽃시장

반포 고속터미널 꽃시장 한 켠에는 꽃다발이나 꽃바구니를 만들어주는 매장도 있어요.

소도매 생화 시장과 조화 시장에서 꽃을 산 후, 옆 인테리어 상가에서 소품을 구매해 바로 인테리어 가드닝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골들 말에 따르면 생화 시장에서 꽃을 저렴하게 구매한 후, 꽃다발 제작 부스에서 꽃다발?꽃바구니를 완성할 수 있다니 꽃 선물할 일이 있다면 참고하세요. 처음 가는 사람은 길을 헤맬 수도 있으므로 방문 전 지도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94 강남고속버스터미널 경부선 3층  
운영시간: 생화시장 00:00~13:00 / 조화시장 00:00~18:00 (일요일 휴무) 
전화: 02-535-2118

 

‘서울의 묘??nbsp;아울렛’ 
3. 종로 꽃시장

봄이면 종로5가역과 동대문역 사이에 위치한 '종로 꽃시장'은 다양한 묘목과 다육식물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바로 소매 꽃가게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꽃이나 묘목, 구근 등을 쉽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 입구부터 길가에 줄지어 서 있는 각종 묘목들이 초록 밭을 이룹니다. 

다양한 모종과 묘목을 구경할 수 있는 종로꽃시장.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이 곳의 최대 매력 포인트는 일반 시중보다 묘목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 일반 가정에서도 기를 수 있는 방울 토마토나 체리, 한라봉 등의 모종도 구경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자연 학습하기에도 좋습니다. 멀리 가는 나들이가 부담스럽다면 서울 가볼만한곳 종로5가 꽃시장을 둘러 보세요.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6가 28-8 
운영시간: 9:00~18:00 전후 

 

‘주머니 가볍게 꽃 선물’ 
4. 남대문 꽃종합시장

가볍게 들릴 수 있는 꽃시장도 있습니다. 바로 남대문 시장에 위치한 ‘남대문 꽃종합시장’인데요. 양재 꽃시장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도매뿐만 아니라 소매 위주로도 꽃을 판매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남대문 꽃시장 한 켠에는 인테리어 소품 상가가 있어 간단하게 화병이나 화분, 인테리어 소품도 함께 쇼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요. 

다른 시장보다 꽃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남대문 꽃시장

이곳에서도 역시 생화와 조화 모두 구매할 수 있는데,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장미 100송이가 4~6만 원대라니 놀랍지 않나요? 남대문 시장이나 명동에 데이트 나온 연인들이라면, 남대문 대도상가 꽃시장에서 꽃 한 송이 구경하며 기분 전환하면 어떨까요?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4길 21 E-월드 3층
운영시간: 월-목 03:00~15:00  
                금, 토 03:00~16:00 (일요일 휴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 2019-06-02 09:07:19
정말 궁금했던 정보들인데 감사합니다! 유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