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볼만한곳, 떠오르는 핫플 기장군 명소 3곳
부산 가볼만한곳, 떠오르는 핫플 기장군 명소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8.03.2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서와! 부산 옆 ‘기장’은 처음이지?

우리나라 ‘제 2의 수도’라는 별명의 부산. 부산은 넓고 갈 곳은 많지요. 요즘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떠오르는 동네는 부산 도심 옆 바다마을 기장군입니다. 특히 기장은 외국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신흥 부산 여행지죠. 기장 여행이 처음이라면 놓치지 말아야할 부산 가볼만한곳 기장 핫플 세 곳을 소개합니다.  

 

1. 신평소공원
‘해송림이 우거진 아기자기한 공원’

부산 가볼만한곳 중에서 요즘 가장 핫한 곳은 기장군 일광면이에요. 기장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일광면의 일광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과 함께 꼭 부산 가볼만한곳은 신평소공원입니다. 해안가에 조성된 이 아기자기한 공원에는 해송림이 우거져 있습니다. 커플들의 단골 데이트 스냅 명소로도 알려져 있고,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도 좋다고 정평이 나 있죠. 

Editor's Tip 
특히 공원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이 예술이니,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찍는 기념 사진도 잊지 마세요. 

신평소공원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신평리

 

2. 죽성드림성당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절벽가 성당’

기장의 한적한 어촌마을의 바닷가 절벽에 이색적인 건물이 늠름한 자태로 서 있습니다. 바로 부산 기장에서 유명한 사진 스팟 죽성드림성당이에요. 서양식 단층 건물로 마치 제주도의 섭지코지의 촬영세트와 비슷한데요. 드라마 ‘드림’의 촬영을 위해 만든 건축물이었다가, 지금은 작은 갤러리로 일반에 공개되고 있습니다. 

Editor's Tip 
죽성드림성당이 위치한 곳은 기장에서도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해안도로에요. 이 곳으로 가기 위한 가장 좋은 이동 코스는 차를 타고 즐기는 드라이브. 해안도로를 달리다 이 곳을 발견한다면 한 번쯤 차를 세워주세요! 

죽성드림성당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134-7

 

3. 대룡마을
‘사진 좀 찍는 사람들만 아는 출사 명소’

파주에 헤이리 마을이 있다면 부산에는 대룡마을이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예술 작품과 공방으로 꾸며져 감성적인 매력을 뽐내기 때문에 커플들과 아마추어 사진가들에게 꼭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대룡마을은 자연 풍경도 예쁘고, 골목 곳곳에 설치된 예술작품도 예뻐 오가는 이의 발걸음을 붙잡을만 하죠. 기장에 왔다면 꼭 들러보세요. 

Editor's Tip 
마을을 산책하며 사진을 찍고, 대룡마을 무인카페 ‘야야’에 들러 쉬었다 다음 여행지로 이동하면 딱이겠죠? 

대룡마을입구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오리

 

부산 도심 옆 아기자기 바닷가 마을, 기장  
사진 찍기 좋은 계절, 부산 가볼만한곳을 고른다면 단연 기장입니다. 바다와 자연, 그리고 예술이 어우리지는 기장에서 잊지못할 인생샷 남겨보세요.  

사진: 대한민국 구석구석, 에디터 소장 사진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