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추천, 거제도 필수 여행 코스 5군데
국내여행 추천, 거제도 필수 여행 코스 5군데
  • 내일뭐하지
  • 승인 2018.03.2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품은 한국의 파라다이스, 거제도

날 좋은 요즘, 힐링 국내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보다 자연 경관에 집중하며 여행의 참 맛을 느끼고 싶다면, ‘내일뭐하지’가 추천하는 거제도로 떠나보세요.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인 거제도. 진해만 입구에 가로놓여 있는 섬으로 62개의 부속섬과 어우러지며 ‘한국의 파라다이스’로도 불립니다. 특히 남쪽 일부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할 정도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뽐내니, 심신의 리프레시 제대로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일뭐하지’가 거제도에서 필수로 둘러볼 코스 5군데를 추천해 드릴게요. 

1. 바람의언덕 
거제 8경을 한 눈에 담는 곳

거제도 끝자락,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한 '바람의언덕'은 국내여행 명소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거제도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종종 드라마와 TV 프로그램에도 등장하는 절경 명소죠. 이 곳은 탁트인 거제의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여행 코스입니다.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에 바람이 뺨을 세차게 때려도, 언덕 정상에 서면 그 아픔마저 잊게 하는 명소랍니다. 거제도에 도착했다면 바람의언덕부터 찍고! 거제의 바람을 느껴보세요.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사진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성 등

2. 거제맹종죽테마공원 
청정 공기 마시는 대나무 숲

‘경남 거제도에도 대나무 숲이 있다? 없다?’ 정답은 ‘있다’입니다. 바로 대나무숲 테마파크 공원 ‘거제맹종죽테마공원’입니다. 맹종죽테마공원은 거제시 하청면 와항마을 야산에 위치한 대나무숲입니다. 약 9만 9천m2?면적에 맹종죽 3만 그루가 자라 사계절 내내  푸른 대나무 숲을 이루지요. 이 대나무숲의 시작은 1926년 신용우 씨가 일본에서 3주의 맹종죽을 가져와 심은 그 시절부터입니다. 지금은 국내 맹종죽의 80%가 이곳 거제에서 자랄 만큼 규모가 커졌지요. 캐릭터 다숨이가 반겨주는 정문을 지나면 20여종 넘는 대나무들이 종류별로 심어진 대나무 숲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등을 잠시 내려놓고 숲과 길에 집중에서 걸어보세요. 자연과 하나되어 마음이 정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실전리 880 
전화번호 : 055-637-0067 
이용시간 : 매일 09:00~18:00 연중무휴

사진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거제맹종죽테마공원 홈페이지 등

3. 내도 
바다와 숲, 꽃이 이루는 절경 산책

봄에 거제도를 찾았는데 꽃구경 안하면 섭섭하겠죠? 그럼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내도로 여행 속 여행 즐겨보세요. 내도는 외도 안쪽에 있는 섬으로 거제도의 숨겨진 명소랍니다. 내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첫번째 봄꽃은 아이러니하게도 동백꽃. 동백꽃은 겨울꽃이지만 거제도에서는 이른 봄 동백꽃의 절정을 볼 수 있습니다. 내도에 가려면 내도 도선 선착장에서 배를 이용해 이동해야 합니다. 10~15분 정도 배를 타고 도착하는 내도. 낚시를 즐기는 강태공들과 꽃놀이를 즐기는 여행객들이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해안가를 따라 산책하며 봄의 절경을 느껴보세요.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전화번호 : 055-639-4178 

사진 출처: 경남이야기 블로그

4. 거제씨월드 
돌고래와 절친이 되는 시간

자연 관광지 위주의 여행이 조금 지루하다면, 액티비티한 체험 국내여행도 즐겨보면 어떨까요? 거제씨월드에서는 원없이 돌고래를 보고 만지고 심지어 돌고래와 함께 수영도 해볼 수 있습니다. 아주 이색적인 여행이 되겠지요? 예약을 통해 돌고래 만지기, 악수하기, 먹이주기, 함께 수영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 가족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여행지인데요. 아이와 함께 거제도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들러보면 좋겠습니다.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5 
전화번호 : 055-682-1551 
이용시간 : 매일 09:30~18:00

5. 오션베이 
바다 곁에서 즐기는 스파 한 나절

‘내일뭐하지’가 추천하는 거제도 국내여행 필수 코스 잘 따라오고 계신가요? 여행의 마지막은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파 어떠신가요? 거제도에서 가장 유명한 ‘오션베이’는 열대 화산섬을 테마로 한 워터파크입니다. 동쪽으로는 해금강, 남쪽으로는 지세포항,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 속에서 스파를 즐기는 것 같은 황홀경을 선사하죠. 따뜻한 온도의 실내존과 바다 바람 맞으며 노천을 즐길 수 있는 야외 노천탕, 다양한 워터 슬라이드들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답니다. 집으로 돌아가기 전, 오션베이에서 피로 푸는 국내여행 즐겨보세요.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660 대명리조트거제휴양콘도미니엄 
전화번호 : 1588-4888 
이용시간 : 평일10:00~18:00  
                토요일09:00~19:00  
                일요일10:00~18:00 (실내존 이용 시간 기준) 

사진 출처: 오션베이 홈페이지 등

거제도, 여기가 지상낙원?

완연한 봄, 날씨도 따뜻하니 이번 주말 조금 멀리 여행을 떠나봐도 좋겠습니다. 자연과 물아일체되는 거제도에서 평일의 스트레스는 잊고 리프레시하면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