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가볼만한곳, 전국 플리마켓 BEST 3
봄 가볼만한곳, 전국 플리마켓 BEST 3
  • 내일뭐하지
  • 승인 2018.03.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여행지 추천! 봄 사러 가볼까? 전국 개성 자랑 플리마켓으로!

경칩이 지나니 바람에 봄 향기가 묻어납니다. 꽃피는 봄날 주말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자유롭게 봄바람도 느끼고 쇼핑도 즐기고 싶다면, 플리마켓으로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푸드트럭, 디자인 수공예품, 캐리컬쳐 등 수더분한 시골 장터와는 다른 이국적인 매력으로 방문객의 눈과 귀, 그리고 입을 사로잡는 플리마켓. 차를 타고 플리마켓으로 주말 여행을 떠난다면 재충전 제대로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시간의 여유가 없어도 괜찮아요. 지하철을 타고 도시형 플리마켓을 잠시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경험일 테니까요. 저마다 개성 넘치는 전국 대표 플리마켓을 소개합니다. 

서울 ‘마르쉐@’ 
지하철 타고 가는 도시 농부 시장
 
출처: 마르쉐@ 홈페이지

국내 플리마켓의 조상으로 불리는 ‘마르쉐@’. 2012년 탄생한 도시 농산물 플리마켓으로, 신뢰를 바탕으로 세워진 건강한 농산물 마켓이자 도시 농업 축제입니다. ‘장터, 시장’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마르쉐(march?)에 장소 앞에 붙는 전치사 at(@)을 더해, 어디에서든 열릴 수 있는 시장이라는 의미를 뜻하지요. 농부들이 정성으로 기른 농산물과 직접 만든 가공 음식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요리사들이 건강한 농산물을 활용해 차려낸 맛있는 요리도 맛볼 수 있답니다. 멀리 가지 않고 지하철 타고 도시에서 킨포크 감성 나들이를 즐길 수 있으니 데이트 코스로도 굿! 매월 둘째 주 일요일에는 혜화 마로니에 공원에서, 매주 넷째 주 토요일에는 성수동에서 열리니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홈페이지 http://www.marcheat.net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8길 1, 마로니에 공원(마르쉐@혜화)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63, 언더스탠드에비뉴(마르쉐@성수) 

경기·강원·충북 ‘리버마켓’
남녀노소 만족 주말 나들이 시장
 
  
 
  
출처: 리버마켓 홈페이지

양평의 새로운 여행 명소로 떠오른 ‘문호리 리버마켓’을 아시나요? 매월 셋째 주 양평 문호리 강변길을 따라 들어서는 개성 만점 플리마켓입니다. 2014년 봄 마을 주민들과 전직 공연기획자가 뜻을 모아 장을 연 후, 입소문이나 이제는 문전성시를 이루는 국내 대표 플리마켓 중 한 곳이지요. 리버마켓의 가장 큰 매력은 구경거리가  많다는 것. 각종 요리를 만들어 파는 푸드트럭부터 예술가들이 직접 만든 세상 단 하나뿐인 수공예품들이 가득합니다. 쇼핑을 즐긴 후, 강변에 앉아 맛있는 음식을 즐기면 흥이 절로 납니다. 문호리 리버마켓의 성공으로 이제는 강원도 양양 물치항과 충북 충주 목계나루에서도 마켓이 열린다고 하니 가까운 리버마켓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매주 개최 지역이 다르니, 홈페이지에서 월별 일정을 확인하세요.    

홈페이지 http://rivermarket.co.kr 
주소 경기도 양평군 북한강로 955(문호리 리버마켓)  
        강원도 양양군 동해대로 3580(물치항 리버마켓)  
        충청북도 충주시 목계리 산35-8(목계나루 리버마켓) 

제주 ‘플레이스캠프: 골목시장’ 
여행지 속 또다른 시장 여행
 
출처: 플레이스 캠프 제주의 골목시장 인스타그램

이번 봄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재미있는 플리마켓도 여행 코스로 넣어보면 어떨까요? 호텔 플레이스 캠프 제주가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골목시장’은 제주의 새로운 관광 스팟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입니다. 매주 토요일 호텔 큰길 광장에서 안으로 들어서면 마주하는 이리저리 통하는 좁은 길에 생기 넘치는 골목시장이 들어섭니다. 이곳은 지역 주민과 여행자들의 독립 창작물을 소개하는 보물 장터 같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각종 수공예 제품부터 라이프, 리빙, 가전, 패션, 잡화, 그리고 제주도민들이 직접 키우고 가꾼 먹거리 농산물까지 살 수 있습니다. 관광객 북적이는 관광 명소 분위기에 지쳤다면, 반나절은 색다른 매력의 플리마켓 여행을 해보세요.  

홈페이지 https://www.playcegroup.com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20  

봄이 오면 주말마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집니다. 색다른 봄나들이를 계획한다면, 활력 넘치는 플리마켓으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떠나는 길부터 여행 기분 팍팍 나고, 플리마켓에서도 제대로 눈 호강 입 호강하면서 힐링할 수 있으니까요. 북적북적한 마켓 곳곳을 구경하다 보면 하루가 금방 지나갈지도 모르니 편한 신발은 필수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