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소재로 한 CF 5가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소재로 한 CF 5가지
  • 내일뭐하지
  • 승인 2018.01.19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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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의 시작을 뜨겁게 달굴 이슈는 단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입니다! 개막식까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이 시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공식으로 후원하는 기업이 워낙 많다 보니, 기업과 올림픽 성공을 알리는 광고 부분에서 역시 양자구도보다는 다자 구도의 경쟁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어찌 됐든, 전 세계인의 이목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봇물 터지 듯 쏟아져 나오는 후원사들의 광고와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어교육서비스 공식 공급사 파고다교육그룹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언어교육서비스 공식 공급사인 파고다교육그룹. 파고다어학원의 주 타켓층인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끌만한 광고를 내세우며 영상이 공개됨과 동시에 15만을 훌쩍 넘는 조회 수를 자랑했는데요. 파고다의 광고 영상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개설하며 이벤트를 통해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밝혔습니다. 광고 내용으로는, 평창 올림픽 자원봉사자들은 언어의 벽에 막히는 실수가 없도록 교육받았다는 것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언어의 중요성과 함께 파고다가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언어교육서비스 공식 공급사라는 것을 가볍게 알리고 있습니다!

 

 진행되는 이벤트로는 파고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와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참여하는 사람들 중 1등을 뽑아 개막식 입장권과 함께 호텔 숙박권을 증정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쇼트트랙 파이널 경기 입장권과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주화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D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 공식 공급사 한화

한화는 불꽃 제품 제조 업체 답게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있어서 뜨거운 불꽃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 올림픽 성화봉의 공식 공급사로 선수들만의 올림픽이 아닌, 모두의 올림픽이라는 전반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온에어 된 TV CF 역시 선수들보다는 경기 옆을 지키고 있는 분석관, 스노우 메이커, 국민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한화그룹의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는 광고로 손꼽힌 이력이 있는데 이번 평창 동계 올림픽 TV CF 역시 숨겨놨던 애국심을 끌어올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한화그룹은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답니다 경품으로는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 관람권과 갤러리아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이 있습니다.

 

항공 부문 공식 후원사 대한항공

동계 올림픽의 하늘길을 담당하는 대한항공. 대한항공의 경우, 올림픽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평창을 찾는 많은 해외 선수단과 관람객들을 위해 양양 공항 시설의 개관을 완료하였습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광고에서 역시 새롭게 문을 여는 인천공항 제2국제여객터미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전 세계 사람들의 승객들을 활기차게 맞이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대한항공만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역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항공사만의 특장점이 두드러지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벤트 내용은 2018 평창 만국기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나만의 여권을 제작한 뒤 퀴즈를 풀고, 해당 국가에 대한 만국기를 수집하는 것으로, 경품은 동계올림픽 개막식과 폐막식의 티켓이랍니다 :)

 

식품업계 공식 서포터 오뚜기

기업들의 후원은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의 또 다른 주력이 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식품업계 서포터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오뚜기. 오뚜기 진라면의 경우, 꾸준히 스포츠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며 식품업계의 스포츠 마케팅을 점화했습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경우에도,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이승훈, 모태범을 주인공으로 광고를 내세웠다. 뿐만 아니라, 오뚜기의 모든 라면 제품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의 엠블럼이 적용되며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기 위해 진라면 골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오뚜기의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이벤트는 진라면 골드 에디션의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봅슬레이 등 다양한 경기 입장권 및 백화점 상품권, 마스코트 굿즈 등이 있습니다.

 

철강 부문 공식 파트너 포스코

평창 동계올림픽 주 시설물에 적용된 세계 최고 수준의 철강재. 바로 포스코의 철강 제품입니다. 포스코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건물의 안정성과 내구성은 물론, 재사용이 가능한 부분에 예술성까지 더해져 굉장한 호평을 받고 있죠! 하키센터 외부 벽면의 경우에도 최적의 두께에 대한 구조 해설 솔루션을 통해 실제로도 설계보다 두께를 25%나 줄이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광고 역시, 철과 인간 그리고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공감하는 내용이 주가 되는데요. 총 21개의 경기 종목 중, 20개 종목 장비에 철이 사용된다는 점을 착안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선수들의 열정과 함께 전달하였습니다. 아쉽게도 포스코는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네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오랜 시간을 훈련해온 선수들을 위한 무대이기도 하지만, 그 뒤에서는 묵묵히 그들을 지원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공식 파트너, 후원, 서포터 등을 자원하며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하고 있는 이들의 노고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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