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이용 꿀팁 4가지, 쇼핑 리스트까지 함께 알아보자
면세점 이용 꿀팁 4가지, 쇼핑 리스트까지 함께 알아보자
  • 내일뭐하지
  • 승인 2017.12.2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렘 가득 여행 D-day는 다가오고! 내 마음속에 저장 해왔던 아이템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두근두근 면세점 쇼핑! 제대로 알고 이용한다면 더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면세점은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또 면세점 쇼핑리스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꿀팁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면세점 종류 별 이용 꿀팁

<공항 면세점>
면세점 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

공항 면세점은 공항에 있어 해외로 출국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구역에서 다양한 매장을 운영하며 우리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이죠! 비행시간이 너무 늦거나 이르면 이용하지 못할 수 있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요. 

게이트 근처에서 쇼핑을 하거나 비행시간을 체크하는 것에 늘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인천공항 면세점의 경우 매장별로 영업시간이 다르니, 검색을 통해 미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Editor's Tip!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이 있다면 잘 챙겨 가고, 공항에 있는 면세점에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할인이 적용되기도 하니 꼭 알아두세요!

 

<기내 면세점>
공항 면세점에 들르지 못했다면? 기내에서 편하게 쇼핑하자

기내 면세점은 인터넷이나 기내에서 카탈로그를 보면서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항이나 여행 전 시간이 따로 없을 경우 기내에 탑승하여 쇼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죠.

Editor's Tip!
또한 사전 주문과 예약을 통해서 기내에서 물건을 받을 수 있으며,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어요. 공항 면세점에 비해서 개수와 종류는 적지만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시내 면세점>
꼭 공항이 아니더라도, 시내에서 여유롭게!

공항에서 쇼핑할 시간이 없거나 새벽, 혹은 저녁 늦게 출국하여 공항 면세점을 이용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시내 면세점을 이용해보세요. 시내 면세점을 이용할 때에는 출국 2달 전부터 구입할 수 있고, 여권, 이 티켓 등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이때 알아두어야 할 점은, 구입한 물건은 현장에서 바로 수령하는 것이 아니라 출국 당일 공항 면세점 카운터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받은 교환권이나 영수증을 제시하면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에요.

Editor's Tip!
각 면세점에서 발급하는 VIP 카드(발급이 어렵지 않은 일종의 회원카드)를 소지할 경우, 면세가격에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활용해보세요!

<서울 시내 대표 면세점>

- 롯데면세점 본점 (소공점) /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 롯데면세점 월드 타워점
- 신라면세점 서울점
-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

 

<인터넷 면세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시간과 공간 제약 없는 면세점

공항 면세점보다 저렴한 가격에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인터넷 면세점!
출국 한 달 전부터 2~3곳 정도 가입을 하고 적립금을 모으면 할인 쿠폰도 함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Editor's Tip!
공항 면세품 인도장에서 구입했던 면세품을 받을 수 있는데, 이때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적인 여유는 어느 정도 두고 가는 것이 좋으며, 친구, 가족과 인터넷 면세점 ID를 하나로 하여 수령하게 되면 시간을 더욱 줄일 수 있답니다.

 


면세점 필수 쇼핑 리스트 BEST 4 

각 면세점 종류 별 이용 꿀팁을 알아봤으니, 이번에는 필수 쇼핑리스트를 한번 알아볼까요?

 

<톰 포드 립스틱>
면세점 쇼핑 리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품 립스틱

정가 : 약 5만 8천원

면세점 쇼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뷰티 아이템 톰 포드 립스틱.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선명한 발색, 크리미한 텍스처로 많은 여성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립 제품이에요. 일반 백화점 매장에서 구매하면 상당히 높은 가격대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면세점에서 구매하시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면세점 쇼핑 시 절대 빠지지 않는 필수 품목이죠.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골드 쿠션>
커버력 좋은 명품 브랜드 신상 에디션

정가 : 6만 8천원

많은 여성분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에스티로더, 이번에는 더블 웨어 골드 쿠션이 등장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탁월한 커버력과 더 강력해진 자외선 차단 기능을 추가해 출시한 신상품입니다. 이 역시 부담스러운 금액 대라 많은 분들이 구매를 망설이시지만, 면세점을 이용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세이도 아이래쉬 컬러>
눈 화장 필수템! 뷰러의 끝판왕

정가 : 약 19,000원

여성분들 아이 메이크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래쉬. 
특히 시세이도 제품은 값비싼 금액 만큼이나 성능이 좋아서 인기를 끄는 아이템인데요, 이 역시도 면세점에서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면세점 쇼핑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제품입니다.

 

<포레오 루나 미니 2>
면세점 품절 대란 상품, 실리콘 진동 클렌저

정가 : 약 167,998원

탤런트 변정수 씨의 동안 비결로 꼽히며 면세점 품절 대란까지 일으켰던 상품! 포레오의 루나 미니 2 실리콘 진동 클렌저입니다. 이 상품이야말로 면세점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쇼핑 리스트인데요, 정가는 10만 원대 후반이라 선뜻 구매하기 부담스러우셨다면, 면세점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여행과 아이템, 둘 다 얻어 가자!

면세점을 통한 합리적인 소비!
평소 가지고 싶었던 물건도 저렴한 가격에 득템하고, 홀가분하고 기쁜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내일뭐하지에서 알려드린 이용 꿀팁과 필수 쇼핑리스트를 참고하셔서, 더욱 풍성한 여행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