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어플 추천, 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지침서
해외여행 어플 추천, 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지침서
  • 내일뭐하지
  • 승인 2017.12.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연말연시 해외여행을 앞둔 요즘. 설렘 가득하지만 선뜻 해외여행을 준비하기를 막막한 분들 계시죠?
그럴 땐, 무거운 여행 가이드북 없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원하는 여행 정보를 검색하고 여행 일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낯선 여행지에서 똑똑한 가이드의 역할을 해줄 해외여행 필수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스마트한 해외여행 어플 BEST 5

<구글맵>
전 세계 지리를 내 손안에! 

해외로 여행을 가게 되면 길을 찾는 것이 쉽지 않죠.
우리나라와는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길을 찾기 더더욱 쉽지 않은데요, 그럴 땐 국내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구글맵을 이용해보세요!

구글맵은 220개 국가와 지역을 아우르는 정확한 지도를 나타내 주고 있고, 운전, 자전거, 도보이용을 위한 음성 안내 지원, 대중교통 길 찾기 및 지도를 15,000여 개 도시에서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음식점, 박물관 등 스트리트 뷰와 실내 이미지를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하기에도 용이하답니다.

 

<전 세계 지하철>
전 세계 지하철을 한 번에!

대부분 여행객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바가지요금과 더불어 위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복잡하게 얽혀있는 지하철은 특히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힘든 교통 중 하나죠.

'전 세계 지하철' 어플은 세계 유명 도시의 지하철 노선도를 볼 수 있는 유용한 앱으로,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6대륙 120개 도시의 최신 지하철 정보를 담고 있답니다.

대륙 선택 -> 국가 선택 -> 지역 선택을 하게 되면, 그 지역의 해당 지하철 노선표를 볼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어요 :)

 

<우버 택시>
해외에서도 안전하게 택시 이용하기!

해외여행에서 택시를 타게 될 때에 믿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 '우버'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기사의 차량을 잠시 고용할 수 있도록 중개해주는 어플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우리나라의 '카카오 택시'를 연상시키면 될 것 같네요.

사용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기사를 보내주며, 현금을 직접 지불할 필요 없이 회원 가입 시 등록된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요금 견적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요청을 하면 '지금 모시러 갑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기사가 배정이 되며, 기사의 이름, 기사의 사진, 차종, 차량 번호가 함께 보여져요. 동시에 스마트폰 메시지로 얼마 후 도착한다는 공지가 도착하게 되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팁이 포함되어 있는 금액이기 때문에 팁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파파고>
전국 어디에서도 회화가 가능해진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 중 가장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이 바로 '언어'인데요, 에스페란토(Esperanto) 언어로 언어 능력이 출중한 동물인 '앵무새'를 뜻하는 말인 papago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총 6개국어의 총 30종 언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번역하고자 하는 내용을 마이크를 통해 말하면 음성을 인식하여 실시간 번역 결과 및 자동 읽기 기능을 제공, 음성 버튼을 눌러 외국인에게 들려주게 되면 제대로 된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답니다. 상황별로 회화 표현도 잘 정리되어 있어 그때그때 필요한 상황에 맞게 회화를 찾을 수 있고, 네트워크가 안되는 곳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더불어 간판이나 화장품, 의약품 등에 쓰인 외국어를 카메라로 찍어 번역하고자 하는 문구를 손으로 문지르면 번역 경과를 제공하는 기능도 있답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여행 시 꼭 가지고 있어야 할 위험상황 캐치 어플!

매년 해외 출국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외교 통상부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으로, 각종 위기 상황에 대한 매뉴얼과 여행경보제도, 공관 위치 찾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영사 콜센터로 바로 연결해주는 기능이 있어 위급한 상황 시 바로 어플을 켜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더불어 여행을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여행 체크리스트 기능도 있으니, 무엇부터 챙겨야 할지 모르겠다면 참고하시는 게 좋겠네요 :)

 


 

행복한 여행은 안전과 센스에서 시작된다.

즐거운 연말연시,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여행 가기 전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여행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등 꼭 확인해보시기 바래요. 잘 모르겠다면 오늘 내일뭐하지가 소개해드린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