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다이어트 꿀팁!
겨울 다이어트 꿀팁!
  • 이동규 기자
  • 승인 2017.11.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추천

 

겨울이 되면서 움직임이 둔해지고 졸리고 걷기도 싫지만 입맛은 팍팍 되는, 그 무섭다는 살찜주의보가 발령됐어요! 활동량이 줄어 똑같이 먹으면 두배 찌는 겨울이지만, 또 추운 날씨 덕에 우리 몸이 스스로 따뜻하게 유지하지 위해 에너지를 팍팍 써서 다이어트하기에는 딱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 다이어트 꿀팁과 시도하기 좋은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해 볼게요. 건강하게, 예쁘게~ 겨울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세요:) 

 

겨울 다이어트, 2주 만에 성공하는 꿀팁!

다이어트 하면 가장 먼저 '굶는 것'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엄밀히 말하면, 다이어트는 식단 조절이지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줄이거나 굶는 개념이 아니랍니다. 하지만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식단 조절이 받쳐 주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 균형적인 식단으로 근육량은 지키면서, 또는 증가시키면서 체지방량을 줄이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하죠. 특히 짧은 기간 안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보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잘 알고 도전해야 하는데요. 겨울 다이어트에 적용할 수 있는 꿀팁 5가지를 소개해 볼게요! 

 

1. 저녁은 6시 이전, 늦어도 7시 이전에 먹자!
저녁 식사 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뭐니뭐니 해도 저녁 시간에 이뤄지는 활동량 때문인데요. 오전과 오후 시간대와 다르게, 저녁과 밤 시간대에는 두뇌 회전량이나 운동량이 현저히 줄어들기 마련! 특히 겨울에는 점심 식사만 하고 와도 졸려 죽겠는데, 저녁 식사까지 풍족하게 하고 나면 그냥 기절하기 십상이죠. 그래서 보통 6시 이전에 먹으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 건데요. 단, 점심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며 힐링하면서 딱 한 숟가락만 남기는 미덕을 지켜보세요! 운동량을 늘리는 것보다 한 숟가락의 식사량을 줄이는 게 훨씬 쉽다는 걸 아시는 분들은 꼭 이 꿀팁을 지켜 주세요~

 

2. 유산소 운동 필수! 그러나 근력 운동도 함께!
지방을 가장 태우기 쉬운 운동은 역시 열과 땀을 배출시키는 유산소 운동이죠! 러닝, 사이클 등 헬스장에서 기본적으로 하는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하루에 한 부위씩이라도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 운동의 기본이랍니다. 본인의 체중, 체지방, 목표 감량 몸무게 등을 고려해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의 비율을 나눠서 진행하면 좋은데요. 유산소 운동 대 근력 운동 비율이 1:2 정도면 좋답니다. 

 

 

3. 물은 지방을 가장 잘 태우는 버닝템!
체내에서 도는 수분은 지방을 가장 잘 태우는 요소인데요. 평소에도 물을 꾸준히 잘 챙겨 먹어야 하지만, 특히 운동할 때는 더 잘 챙겨 마셔야 한답니다. 단, 땀을 많이 흘렸다고, 덥다고, 갑작스럽게 많은 물을 한꺼번에 마시게 되면 탈이 날 수 있으니 목만 살짝 축이는 정도의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아요. 

 

겨울 다이어트 식단 추천

 

그럼, 이번에는 다이어트하면서 먹으면 좋은 겨울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해 볼게요. 

 

1. 오트밀
식이섬유와 단백질 자체가 풍부한 오트밀! 열량이 높은 단점이 있지만 포만감이 높아 아침식사 대용으로 챙겨먹으면 좋답니다. 아침에만 조금씩 활용해 보세요.  

 

 

2. 샐러리
체지방 분해에 매우 효과적인 샐러리! 함유된 식이섬유 자체가 내장 지방을 분해하여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칼로리도 낮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단, 특유의 향이 걸림돌인데요. 마요네즈나 리코타 치즈, 발사믹 소스 등에 찍어 먹으면 해결할 수 있지만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안 되니 아주 조금만 곁들여 먹어야 해요!

 

 

3. 검은콩
항암 효과 뿐 아니라, 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시겨는 효능이 있는 검은 콩! 비만 예방에도 좋아 다이어트 식단인데요. 밥에 넣어 먹으면 되지만, 검은 콩 두유로 대체해도 좋답니다. 물론, 저지방 제품으로 잘 골라야겠죠:)

 

4. 홍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의 주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는 지방 세포의 증식도 억제시켜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적당히 챙겨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데도 도움이 될 거예요.

 

5. 녹차
녹차의 독소 배출 효과는 다들 아시죠? 여기에 녹차의 주요 성분이 카테킨이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시키고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의 연소 작용까지 갖고 있어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딱이랍니다. 겨울 다이어트 하실 때 다른 음료 대신 따뜻한 녹차를 챙겨 먹으면 좋겠네요:)

 

6. 고기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소고기, 게살 등은 다이어트 식단의 필수품! 직접 요리하기가 번거롭다면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큐브형, 소세지형 등의 다양한 제품들을 이용해 간편하고 쉽게 요리해 먹을 수 있답니다. 밥도 곡물밥, 현미밥 등으로 건강하게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무엇보다 조금을 먹어도 든든하고 맛있게 먹는 게 중요하죠~ 

 

자신의 성향과 체질에 맞게 효과적인 방법과 식단으로 하는 것이 겨울 다이어트 성공의 비결!
다이어트, 항상 내일로 미루지 말고 당장 오늘 저녁부터 시작해 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