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추석연휴를 대비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운동법
다이어트 식단, 추석연휴를 대비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운동법
  • 내일뭐하지
  • 승인 2017.10.24 15: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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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름지고 열량 높은 명절 음식 때문에 연휴 기간 동안 체중이 늘어나지 않을까 걱정하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연예인들이 직접 실천해서 효과를 본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체질, 체력,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따라 하시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식단과 운동법을 골라 반짝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D

 

추석연휴를 대비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 운동법

 

박보람
출처 - 박보람 인스타그램

77사이즈에서 44사이즈로 무려 32kg을 감량한 박보람은 4년 동안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왔는데요, 물도 많이 마셔보고 원푸드 다이어트도 많이 해봤지만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었다고 합니다! 밥을 먹고 일하는 것처럼 운동을 일상화하며 다이어트를 실천해왔다고 해요.

보통 다이어트 식단이 굶거나 극소량을 섭취하는 것에 치중해 있었다면 박보람 다이어트 식단은 영양의 균형과 건강까지 고려한 식단으로 많은 분들이 시도해보기 가장 쉬운 방법인 것 같네요 : )

 

다이어트 식단

  • 아침- 방울토마토 5~6개, 고구마 1개, 닭가슴살 1조각, 드레싱 없는 적당량의 야채
  • 점심- 닭가슴살 샐러드, 다이어트 쉐이크
  • 점심 간식- 바나나 1개, 계란 흰자 3개, 노른자 1개
  • 저녁- 고구마 1개, 닭가슴살 1조각, 야채
  • 저녁 간식- 바나나 1개, 계란 흰자 2개, 노른자 1개, 호두 3개

TIP. 배고플 틈 없이 2~3시간 간격으로 하루 다섯 끼 식사

 

운동법 - 수건 당기기 운동 (15회씩 3세트)

1. 양손을 상하로 교차되게끔 수건을 쥔다.

2. 팔꿈치를 몸에 붙인다.

3. 양쪽 팔에 힘을 꽉 주고 사선으로 당긴다.

 

수지
출처 - 수지 인스타그램

국민 첫사랑의 대표주자! 수지의 다이어트 식단은 저지방 고단백 500kcal 식단으로 유명한데요.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단백질, 탄수화물이 고루 분배되어 있는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저녁 6시 이후에 금식하는 습관을 실천하고 야식을 자제하며 지금의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다이어트 식단은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식단이기 때문에 배고픔에 대한 부담이 덜하답니다. 짧은 기간 다이어트에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D

 

다이어트 식단

  • 아침- 닭가슴살 1조각, 고구마 1개
  • 점심- 현미밥, 야채 샐러드
  • 저녁- 고구마 2개

운동법 - 펭귄 자세 운동법 (8회씩 20세트)
1. 손목을 바깥을 향해 직각으로 꺾는다
2. 손목을 안과 밖으로 번갈아 바꾸며 꺾는다
3.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고) 손목에 힘을 준 상태로 팔을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위아래로 왔다 갔다 하며 동작을 반복한다.
TIP. 점점 빠르게 동작을 반복할수록 효과가 좋다!

 

아이유
출처 - 아이유 인스타그램

초딩 몸매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로 작은 체구에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아이유는 드라마 촬영 중 급격하게 찐 살들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요, 한때 물만 섭취하던 다이어트 방법에서 벗어나 소량이지만 음식을 섭취하며 운동량을 늘리는 방법을 택했답니다.

아이유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법으로  4일 동안 총 4kg을 감량했다고 하니, 단기간 체중감량이 필요한 경우에만 시도해보세요!

 

다이어트 식단

  • 아침- 사과 1개
  • 점심- 고구마 2개 (or 바나나 2개)
  • 저녁- 저지방 우유에 탄 단백질 보충제

운동법 - 스테퍼 (5분씩 5세트)
1. 허리를 곧게 펴고 스테퍼 위에 올라간다.
2. 발바닥 전체로 가볍게 스테퍼를 디딘다.
3. 빠르게 5분, 느리게 5분 속도를 조절하며 동작을 반복한다.
TIP. 계단을 올라갈 때보다 내려갈 때 무릎에 부담이 많이 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박신혜
출처 - 박신혜 인스타그램

아역시절부터 통통한 볼살로 귀여운 매력을 보여준 박신혜는 성인이 되어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법을 통해 6kg을 감량하며 브이라인과 스키니 한 몸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과거 통통한 몸매로 앳된 이미지가 강했다면 현재는 다이어트를 거쳐 성숙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답니다 :D

특히 붓기에 효과가 좋다는 팥물과 호박물을 수시로 마시면서 붓기를 케어했다고 하니 다리 부종이 심하거나 몸이 잘 붓는 분들은 이 다이어트 식단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 식단

  • 아침- 오이 1개, 저지방 우유 1잔
  • 점심- 밥 반공기, 양배추 조금
  • 저녁- 오이 1개, 양배추 조금

운동법 - 탄츠 플레이
1. 발끝을 45도 방향으로 턴 아웃
2. 공을 무릎 사이에 넣으며 상체를 숙여 드롭
3. 공을 가슴으로 가져오며 상체 UP
4. 속도를 높이며 드롭&업 반복
TIP. 공이 없더라도 모양을 유지하며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전효성
출처 - 전효성 인스타그램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꿀벅지로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샀던 전효성 역시 다이어트 식단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했는데요, 과거에는 1년간 1일 1식을 실천하며 다이어트를 진행했지만 적당한 포만감을 전해주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변경하면서 볼륨을 지키는 동시에 작고 갸름한 얼굴까지 얻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전효성 다이어트 식단을 무조건 따라 하기에는 영양분이 부족하고, 매끼 같은 식단을 섭취해야 해서 쉽게 질릴 수 있답니다. 닭가슴살, 견과류, 야채 등 기호에 맞는 식품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서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D

 

다이어트 식단

  • 아침, 점심, 저녁 – 바나나 1개, 달걀 2개, 두유 1개

운동법 - 책벅지 운동법 (30분씩 1세트)
1. 5cm정도 두께의 잡지책을 준비한다
2. 허리를 곧게 펴고 의자 끝에 걸터앉는다.
3. 발뒤꿈치는 붙이고 발가락은 벌려 V자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4. 허벅지 사이에 책을 끼운 후 자세를 유지한다.
TIP. 허벅지로 책을 꽉 잡는다는 느낌으로 힘을 주면 좋습니다!

 

루나
출처 - 루나 인스타그램

튼튼한 하체와 건강미를 자랑하는 루나는 과거 말벅지라고 불렸던 것이 무색할 정도로 가녀린 몸매를 자랑하며 뷰티 프로그램 MC로 거듭나기도 했는데요, 먹는 것을 워낙 좋아해서 다이어트를 실천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염식·금주·야식금지 이 3가지 항목만큼은 자신과의 약속으로 정해놓고 꼭 지킨 결과 8kg을 감량할 수 있었다고 해요 :D

루나는 아이돌과 뮤지컬 배우로 동시에 활동하고 있다 보니 시기별로 각각 다른 다이어트 식단을 짜서 체중을 조절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루나 다이어트 식단의 경우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보다 섭취할 수 있는 칼로리가 적어 고강도의 다이어트에 속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비성수기

아침, 점심, 저녁 - 치즈 2장, 삶은 계란 2개 (노른자는 1개만), 물에 희석한 깔라만시 500ml

  • 성수기

아침- 물 한잔
점심, 저녁- 딸기, 토마토 (or 바나나), 사과즙 1봉, 말린 곶감 3~4조각, 고구마 2개

  • 극성수기

아침, 점심, 저녁 – 5L 레몬 녹차수 2병

운동법 - 야구공 마사지 (30분 1세트)
1. 야구공 두 개를 엉덩이 아랫부분에 깔고 앉는다.
2. 엉덩이로 야구공을 문지르며 엉덩이 아래쪽에 있는 림프절을 자극시킨다.
3. 공이 익숙해질 때쯤 몸을 양쪽으로 살짝 흔들며 자세를 바꿔 동작을 반복한다.
TIP. 처음에는 야구공이 딱딱해 아플 수도 있으니, 테니스공으로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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