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만한곳 무더위도 잊게 만드는 명소 6 군데
속초 가볼만한곳 무더위도 잊게 만드는 명소 6 군데
  • 내일뭐하지
  • 승인 2017.07.2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 시즌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 바로 속초입니다.
오늘은 이번 휴가 시즌 꼭 가보아야 할 속초의 명소 6곳을 소개합니다.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 사람이 많지만 꼭 한 번은 가보아야 하는 곳 등 정리했으니, 속초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사람이 많지 않은 한적한 명소

  • 대포 외옹치항 
insta @okhee0717 / @hyungsoo_lim

속초 외옹치항은 속초해수욕장, 대포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차로 2분 정도만 가면 아기자기한 벽화마을이 위치하고 있어 볼거리도 많습니다. 

외옹치 주민들은 대부분 어업을 생업으로 하고 있어요. 때문에 속초의 향토적인 느낌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아 비교적 한산해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이지요.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음에도 다소 한산한 편이라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insta @seinmomah / @mostbb

<대포 외옹치항>
주변 관광 명소 : 대포항, 대포마을, 외옹치해변, 외옹치마을

 

  • 아야진해변
insta @angelainnoosa / @jjye_h

강원도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아야진해변!
사람이 아주 없는 장소는 아니지만, 속초의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유명하지 않아 다소 한적한 피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 주변에는 갯바위도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해양생물이 공존한다는 것 또한 아야진해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이 때문에 주변에서는 해수욕뿐만 아니라 낚시를 하는 사람, 스노클링을 하는 사람, 스쿠버 다이빙을 하는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색다른 매력의 한적한 해변을 찾으신다면 아야진 해변은 꼭 방문해보세요 :)

insta @b_na88 / @hansol__1

<아야진해변>
개장 일정 : 2017. 07. 14 ~ 2017. 08. 20 (7~8월 한시적 운영)
개장시간 : 09:00 ~ 18:00
주차시설 : 있음

 

  • 청간해수욕장과 청간정
insta @hyeriya79

아야진 해변 바로 옆쪽에 위치하고 있는 청간해수욕장에는 청간정이라는 정자가 하나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간정은 관동팔경 중 하나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기로 유명한 곳이죠. 청간정 해수욕장 주변에 자리하고 있는 차광막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청간정은 청간해수욕장을 지나 나 있는 산책로를 따라 올라갈 수 있는데요, 청간정의 산책로는 군 작전 지역이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겨울철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insta @sooyoung76 / @22ej103

<청간해변>
개장 일정 : 7~8월
개장시간 : 06:00 ~ 22:00
주차시설 : 있음

 

사람이 많지만 꼭 가보아야 할 명소

  • 낙산사
insta @_sunny.c / @lee_changhyun_

낙산사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명소입니다.
신라시대의 고승 의상대사가 관음보살의 계시를 받고 지은 사찰로, 바다를 앞에 마주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죠.

낙산사는 사찰 전체가 독특한 구조로 설계가 되어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해수관음상, 관음상 옆쪽에 위치한 홍련암, 의상대사가 수련한 절벽 위에 지어진 의상대까지 수려한 풍경과 역사적 문화재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낙산사의 저녁 종소리는 낙산 팔경 중 첫 번째로 꼽힌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insta @bboram_heo / @hareukk

<낙산사>
이용 시간 : 06:00 ~ 20:30
입장료 : 어른 3,000원 / 청소년, 군경 1,500원 / 어린이 1,000원
주차시설 : 있음
주차요금 : 3,000원

 

  • 아바이마을
insta @manner__nam__ / @cleeswanders

속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아바이마을!
아바이마을은 들어가는 방법부터 남다릅니다. 사람이 직접 줄을 당겨 이용해야 하는 갯배를 타야 하기 때문인데요, 갯배에 승선하는 사람은 노약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힘을 합쳐 줄을 당겨야 합니다. 이용요금은 인당 왕복 400원.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이기도 한 아바이마을은 곳곳에 드라마의 촬영 흔적이 묻어있습니다. 동상, 가게, 사진 등 다양한 흔적이 남아있죠. 또한 아바이마을은 오징어순대와 이북식 순대국밥, 생선구이 등으로도 유명합니다.

insta @hyeolii_93 / @blaack.kim

<아바이마을 갯배>
운행구역 : 청호동 ~ 중앙동
운행시간 : 04:30 ~ 23:00
운행요금(편도) : 어른 200원 / 어린이 100원 / 손수레·자전거 200원 

 

  • 설악산 케이블카
insta @_eugene_12_

설악산은 속초를 대표하는 명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설악산에는 어렵지 않게 설악산 국립공원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명성이 높은 만큼 주말이나 성수기의 경우 표를 끊고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긴 시간을 기다리면서까지 이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려는 이유가 있다는 것.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할 경우, 설악산의 주변 풍경뿐만 아니라 동해 앞바다, 속초 시내까지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이 만든 풍경은 1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궂은일도 감내하게 만듭니다.

insta @rec_0426 / @jaesoon.lee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요금(왕복) : 대인 10,000원 / 소인 6,000원 / 유아 무료
구매 방법 : 당일 현장 구매
주차 : 설악산 국립공원 주차장 이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