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꿀팁 5가지, 이것만은 알고 떠나자
제주도 여행 꿀팁 5가지, 이것만은 알고 떠나자
  • 권오빈
  • 승인 2017.07.10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세울 땐 생각나지 않던 팁들을 모아!

국내 여행지 중, 특히 휴가 시즌에 더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제주도. 올여름휴가 시즌에도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여행지인 만큼, 여행지, 여행코스와 관련된 정보는 많지만 실질적인 꿀팁을 찾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이번 여름휴가를 제주도로 떠날 경우 100% 도움이 되는 꿀팁 10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에디터가 직접 다녀와서 전하는 후기이니 더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

 

 

[제주공항 알짜배기 Tip]

 

출처 : 제주공항 홈페이지

제주 공항에는 수화물 위탁소가 있다
제주 공항에는 cj 대한 통운에서 운영하는 수화물 위탁소가 하나 있는데, 아침 6시부터 밤 9시까지만 운영하므로 낮 동안 짐을 맡기기에 적합합니다. 지금 당장 쓸 일이 없는 짐이라면 위탁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탁 요금은 짐의 종류별로 상이하지만 평균 3시간에 4,000원, 6시간 이상은 5,000원입니다. 수화물 위탁 시 신분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짐을 택배로 부칠 수 있다
짐을 택배로 부치면 무거운 짐은 택배로 보내고 꼭 필요한 짐만 챙긴 뒤, 가벼운 손으로 자유롭게 여행을 다닐 수 있습니다. 단, 술, 담배, 유가증권, 현금, 액체류, 인화성 물질, 무기류 등의 제한물품은 운송이 불가능합니다.

휴대폰 무료 충전 거치대를 이용할 수 있다
1) 국내선 : 3층 일반대합실 1번 게이트 앞, 2층 격리 대합실 4번 및 10번 탑승구 앞
2) 국제선 : 3층 일반대합실 4번 게이트 앞

 

 

[제주버스, 완전정복 꿀 Tip]

 

출처 : 제주공항 홈페이지

동일한 번호의 버스 종류가 많다

서울과는 달리 한 번호의 버스를 검색해도, 운행 현황에는 여러 대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정류장의 방향과 비교해보며 하나씩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위치한 곳이 제주공항이고 95번 버스가 언제 오는지 알고 싶다면! 먼저 포털사이트에 '제주 95번 버스'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많은 버스가 동시에 검색이 되는데요,

 

출처 : 네이버

여기서 종점과 상세 노선, 실시간 운행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위치한 정류장에 부착된 95번 버스의 노선도를 검색된 버스들과 비교해보며 방향과 정류장 이름들이 일치하는 버스를 찾아야 합니다.

 

제주 공항에서 협재해수욕장을 지나는 702번 버스는 막차시간이 꽤 길다
제주공항-애월읍-협재리를 거치는 702번 버스는 막차시간이 꽤 길어 협재리의 중간에 위치한 금능해수욕장 정류장에서 약 10시 정도에도 탑승이 가능하니, 이 코스의 일정을 계획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ditor's Tip
협재, 금능해수욕장은 맑은 에메랄드빛의 바다가 인상적입니다. 밤보다는 낮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 시외버스는 승차 시 행선지를 밝혀야 한다
시외버스를 이용할 경우, 승차 시에 도착 정류소 명을 기사님께 말씀드려야 합니다. 거리비례 요금제지만, 기사님이 수동으로 구간을 입력해야 하기 때문!

 

 

[일정관련 소소한 Tip]

 

출처 : visit jeju 홈페이지

일정을 계획할 때, 미리 지도를 프린트하자
별거 아니지만, 어느 정도 거리감을 얻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지도 상으로 숙소 위치와 공항의 위치, 그리고 방문 예정인 관광지와 맛 집을 표시해보세요. 그리고 지도 앱으로 일정별 출발지와 목적지 간의 거리를 검색하면 일정을 계획할 때 훨씬 수월합니다.

택시 꿀팁
10km 이내 (애월읍-협재리, 제주공항-제주시내)
>> 2km 미만은 도보로 약 20분 이내가 걸립니다. 하지만 습하고 쨍한 제주의 여름 날, 한낮에 걸어가기엔 다소 무리가 있으니 버스 또는 택시를 추천해요! 2km 이상은 제주에서는 도보로 이동하기엔 굉장히 험난할 것입니다. 꽤 짧은 거리이니만큼 배차시간이 짧은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세요.
-> 택시요금 약 7,000원 ~ 13,000원 이내 (교통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5km ~ 20km (제주공항-조천읍 or 애월읍, 조전읍-구좌읍)
>> 도보로는 절대 불가. 버스를 타고서도 한 번에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교통수단은 자가용(렌터카), 하지만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택시도 괜찮습니다.
-> 택시요금 약 15,000월 ~ 25,000원 (교통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5km ~ 30km (애월읍-오설록 티 뮤지엄, 구좌읍-표선면)
-> 택시요금 약 25,000원 대

25km 이상의 거리는 요금도 많이 부과되는데다 승객도 지치는 긴 거리이기 때문에 렌터카를 이용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기념품 구매 Tip]

 

기념품은 하루 전 구매하자
면세점이 아닌, 제주도 특산물 또는 요즘 유행하는 감성 기념품을 구매할 예정이시라면 출발 당일이 아닌 전날 즈음 미리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많은 종류의 특산품과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귀포 올레시장과 종달리, 제주도청, 도청 근처의 기념품점은 제주공항에서 먼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에요.

출발 비행시간에 늦은 저녁 즈음이라면 당일 잠깐 제주시청, 도청 근처에서 기념품을 구매하시는 것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VISIT JEJU 이용 Tip]

 

제주도 여행, 감이 안 온다면?
http://visitjeju.net 홈페이지는 제주도청에서 제공하는 제주 여행정보 사이트입니다.

제주를 크게 지역별로 나누어 지역 정보, 관광지를 소개하고 유명 음식점과 숙박업소, 쇼핑몰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교통' 카테고리에서는 원하는 위치 근처의 정류장, 병원, 와이파이, 화장실 등을 표시해 줘 여행 시 편리합니다.
또, 테마별/일정별로 여행코스를 추천해주기 때문에 제주 첫 여행을 앞둔 자유여행객이라면 한 번쯤 참고해볼 만합니다

 

준비안된 여행만큼 아쉽고 힘든 여행이 없죠. 

여행지에 가서야 "아!"하며 아쉬워했던 부분들에서 모은 꿀팁챙겨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 남기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