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시험 여름방학 대박달 준비 전략 3가지!
토익시험 여름방학 대박달 준비 전략 3가지!
  • 내일뭐하지
  • 승인 2017.06.14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악의 취업 빙하기였던 상반기가 끝나고 여름이 찾아왔다. 대학생에게는 여름방학이고 취준생에게는 다시 하반기 취업을 위한 준비의 시간이다. 대학생도 취준생도 여름방학은 결국 토익시험 대박을 꿈꾸며 달려드는 토익 전국 시대의 개막일 뿐이다. 

그리고 이 토익이 불타는 여름에는 대박달이 기다리고 있다.

 


" 대박달은 무엇인가? "

토익시험은 상대평가로 응시생의 수와 고득점자의 비율에 점수가 영향을 받는다. 응시생 수가 많을수록, 고득점자의 비율이 적을수록 내 점수가 올라갈 확률이 증가하는 원리이다. 대박달은 응시생 수 대비 고득점자의 비율이 적어 상대적으로 토익시험 점수가 상승하는 달을 일컫는다. 쪽박달은 반대로 응시생 수 대비 고득점자가 너무 많아 극단적인 경우 다 맞아도 점수가 990점이 안 나오기도 하는 그런 달을 말한다.

 

" 이번 여름방학 대박달은 있을까? "

고득점자의 비율은 결국 정확하게 알 수 없으나, 응시자의 비율은 대학교 방학이라는 큰 요소에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기 때문에 방학에 증가할 수 밖에 없다. 그러니 여름방학 7월, 8월이 대박달 일 수 있는 것이다. 7월의 시험은 15일과 30일 두 번 치러진다. 

이 대박달까지의 준비 기간 동안 토익 응시자가 고득점을 위해 취할 수 있는 최고의 전략은 무엇일까?

 


토익 대박달 준비 전략!

1. 시험을 최대한 많이 본다!

결국 대박달을 붙잡는 가장 쉬운 방법은 토익시험을 많이 보는 것이다. 이미 실력이 어느 점수 대에 돌입한 경우 작은 점수 차는 토익시험을 보는 날의 운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많은 수험생들이 딱히 공부를 하지 않았는데도 시험을 본 날의 컨디션이나 그 날의 난이도에 따라 점수가 달리 나오는 것을 보고한다. 특히 대박달엔 점수 차이가 50점씩 날 때도 많기 때문에 그 정도의 점수 상승을 노리는 수험생이라면 시험을 많이 보는 것을 추천한다.

 

2. RC에 올인한다!

 LC는 만점자도 많고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더 자신 있어 하는 부분이다. LC에서 두 문제를 더 맞아도 다른 사람도 그 문제를 맞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상대평가에 있어 메리트가 떨어진다. 하지만 모두가 어려워하는 파트 7 위주로 공부를 하면 최대 배점이 15점까지도 나오는 파트 7문제를 하나라도 더 맞춰 토익시험 대박을 노릴 수 있다. 

또한, RC의 경우 파트 5를 공부하면 결국 길이만 긴 문법 및 어휘 문제라고 할 수 있는 파트 6를 같이 준비할 수 있다. 6월인 지금 7월까지의 남은 시간 동안 RC에 올인하는 것이 훨씬 전략적이라고 할 수 있다.

 

3. 점수 보장반을 적극 활용한다. 
 
점수 보장반은 애초에 한 달을 단위로 단기간에 점수를 내기 위해 운영 되는 반이다. 이 반은 단기간에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밖에 없는 환경으로 구성된 반으로써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 학원들마다 다른 혜택을 제공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파고다어학원의 점수 보장반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학원 대표 강사들이 강의를 하고 강사와 학원이 최대 지원을 해준다.
두 번째, 고득점에 대한 동기 외에도 환급금이나 시험 응시료 등 동기부여를 해주는 외적 요소들이 많아진다.
세 번째, 단기간에 무조건 끝내야 하는 사람들만 모여 성실한 스터디원의 비율이 높아 스터디 질이 높다.
마지막으로 실강이기 때문에 인강이나 독학 등 다른 방법에 비해 꾸준히 많은 양의 공부가 가능하다. 

파고다어학원에서 운영하는 점수보장반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대형학원 들 중 강사 대비 수강생 수가 적어 1:1 케어가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최고로 뽑히고 점수 보장반은 각 점수대에 맞춰 스타토익, 광토익, 황진토익 등의 파고다 스타강사들을 기용하여 학생 당 4,000제 이상 문제 자료를 주고 있고, 약점을 보완한 맞춤형 문제 자료도 배포한다. 

이 밖에도 토익시험 전 적중특강 문제 팩, 시험 후 논란 종결 문제 팩, 시험 전 날 All-Day Class 등 단기간에 최적화 된 현장 강의를 제공한다. 이처럼 윈윈 전략이 될 수 있는 파고다 어학원 점수보장반을 이용하여 단기간 동안 7~8월 대박달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고득점 전략이 될 것이다.
 

  
또한, 파고다 점수보장반은 수강 시 즉시할인 12만원, 얼리버드 10% 할인, 파고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2만원 할인, 모바일 할인 3천원의 할인 혜택과, 18일까지 최대 30만원 환급 이벤트도 진행하니 참고하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쿠폰 링크(http://pf.kakao.com/_cXcsl)
점수보장반 링크(https://goo.gl/t6S68j)

진정한 대박달은 만드는 것!
결국 시험은 진리의 케이스 바이 케이스, 사람 바이 사람이기 때문에 시험을 봐야 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대박달을 마음에 두는 것은 마음 속에 이 달이 아니면 안 된다는 동기 부여를 해준다.
준비를 내가 가장 열심히 한 때, 내 약점을 가장 극복한 때가 결국은 대박달이 된다는 진실을 믿고 공부하면 결국 이번 여름달을 대박달로 확실히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