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일상에 여유를 주는 서울 독립서점 BEST 5
지친 일상에 여유를 주는 서울 독립서점 BEST 5
  • 류경민
  • 승인 2017.05.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책책 책을 읽

 

개인이나 소수의 작가들이 책을 제작하는 전 과정을 독립적으로 진행해 출판한 독립출판물이 모여있는 독립서점!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하나, 둘 독립서점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서울에 숨어있는 보석 독립서점 BEST 5를 소개해드립니다.

 

 

 

 

베로니카 이펙트


[위치]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2길 10 1층
[운영시간] am11:30~pm08:00 (매주 일요일 휴무)

상수 쪽에 위치한 베로티카이펙트는 주로 동화책을 판매 중인 서점입니다. 동화책과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현재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책 입고소식과 프랑스 자수 워크샵 등을 신청받고 있습니다. 평소 자수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워크샵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비 플랫폼

[위치] 서울 마포구 독막로2길 22 3층
[운영시간] pm01:00~pm09:00 (매주 월요일 휴무)

책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서점이라는 컨셉을 가진 비플렛폼은 북바인딩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가와의 만남을 참가하여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볼 수 있으며, 작가와 관련된 꿈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많이 배우고 올 수 있는 기회입니다.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북바인딩 워크샵과 작가와의 만남 일정 및 비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입고소식 및 책을 구매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합정에 위치한 비 플랫폼은 주변에 예쁘고 조용한 카페가 많아 비 플랫폼에서 마음에 드는 책을 구매 후 카페에서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란다북스

[위치] 서울 종로구 게동길 120
[운영시간] pm12:00~pm07:00 (매주 일,월요일 휴무)

북촌 계동길의 독립서점인 베란다북스는 작가 출판물, 아트북, 그림책, 그래픽노블 등 시각예술서적을 취급하는 작은 책방입니다. 베란다북스 역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책을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 하지만 새로 들어온 책의 제목, 출판사, 출판연도, 간단한 설명, 가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껌북바나나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4길 6
[운영시간] 평일 am10:30 ~pm07:30 / 토요일  pm12:30 ~pm06:30 (매주 일요일 휴무)

초록색 건물이 눈에 띄는 껌북 바나나는 껌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의미와 주변에서 접하기 쉬운 과일인 바나나를 합쳐 이름지은 껌북바나나입니다. 누구나 부담없이 방문 할 수 있는 서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감성적인 스토리텔링과 누구나 쉽게 공감가능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2013년 4월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잡지인 어라운드와 일러스트 레시피북인 wee도 만날수 있습니다. 책 외에도 엽서나 연필 등 문구류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진책방 이라선

[위치] 로구 효자로7길 5 1층
[운영시간] pm12:00~pm08:00 (매주 월요일 휴무)
골목 깊숙히 있는 사진책방 이라선은 찾기는 어렵지만 도착하는 순간 오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드는 책방이었습니다. 사진집을 처음 보는 사람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사진책방 이라선 주인 분께서 사진집에 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선물로 사진집을 구매할 경우 무료로 포장도 가능 하며 10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로 배송가능합니다. 5월 이벤트로 에코백 증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사고싶었던 사진집이 있다면 사진 책방 이라선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지친일상에 여유를 줄 독립서점투어 어떠셨나요? 일에도 휴식이 필요하듯 지식을 쌓는 책을 잠시 내려놓고 독립출판물로 여유를 찾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