짭조름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소금빵 맛집 모음
짭조름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소금빵 맛집 모음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10.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짭조름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소금빵 맛집 모음

내일뭐하지 에디터 / 박현선

 

 


 

올해 인기를 얻기 시작을 한 소금빵은 시오빵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일본의 한 빵집에서 유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더운 날 땀으로 배출된 염분을 보충할겸 빵 위에 소금을 뿌려서 만든 것이 유래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모양은 크로와상처럼 생겼지만 달지 않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빵 종류 중에 하나랍니다. 짭짤한 소금맛으로 중독성이 강하다고 하네요 

 

 

 

빵귿

사진출처 : Instagram @ajr_qh
사진출처 : Instagram @seulllllllllllllll

 

빵귿은 제주도에 위치한 빵집입니다. 만약 제주도에 거주를 하고 있거나 제주도 여행을 계획을 하고 있다면 들리기 좋은 빵집인데요! 제주도 내에서 소금빵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라 품절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빌라 건물 1층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제주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를 하고 있으니 비행기 타기 전 들려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빵귿의 시오빵은 하나에 1900원이라고 해요. 가격도 나쁘지 않죠? 하루에 빵이 나오는 시간이 4타임으로 정해져 있으니 갓 나온 따뜻한 소금빵을 먹고 싶다면 시간 맞춰서 방문을 해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썅끄발레르

사진출처 : Instagram
사진출처 : Instagram

 

쌍끄발레르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빵집인데요. 송도에서 소금빵 맛집으로 이미 익히 알려진 곳이기도 하답니다. 제빵 경력 약 30년을 가진 대표가 운영을 하는 빵집이라고 하는데요. 시간의 자연 발효를 거쳐 하루에 두 번 만든다고 해요! 샹끄발레르의 소금빵의 경우에는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가격은 1개에 1800원입니다. 소금빵이 나오는 시간은 12시와 15시 2타임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후기를 보면 겉이 바게트 식감에 가깝다고 하네요. 바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썅그발레르에서 소금빵을 맛봐보세요.

 

 

 

브레드05

사진출처 : Instagram
사진출처 : Instagram @jii__yeon

 

이곳은 여의도에 위치한 빵집인데요. 이곳의 소금빵 가격은 1300원입니다. 가격도 매우 착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 빵값이 밥 값이라고 할 정도로 가격대가 비싸졌는데 1300원이면 부담스럽지 않게 사먹을 수 있는 가격인듯 합니다. 참고로 이곳 빵집은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도 나온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앙버터 달인으로 출연을 하셨다고 해요. 브레드05 빵집에선 소금빵도 유명하지만 앙버터 또한 양대산맥으로 맛이 좋다고 하니 들린 김에 두 가지 빵을 먹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피터팬1978

사진출처 : Instagram @mmmmhgg

 

사진출처 : Instagram @tkrkdufao

 

서대문 연희동에 위치한 피터팬1978은 수요미식회를 비롯한 다양한 맛집 소개 프로그램에 소개가 된 곳인데요. 한국의 미슐랭이라고도 하는 블루리본을 여러번 받은 빵집이랍니다. 이곳의 소금빵 가격은 1300원으로 브레드05와 동일합니다. 빵가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곳이 처음 문을 연건 1978년이라고 해요. 오랜 시간 운영을 하면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빵집 중에 하나랍니다. 피터팬1978에서는 천연 발효종을 넣어서 빵을 만든다고 해요 이곳에서는 초코소금빵도 맛볼 수 있으며 일반 소금빵도 단단한 정도에 따라서 두 가지 버전으로 먹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사진하단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