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숨은명소 성읍 녹차동굴
제주도 숨은명소 성읍 녹차동굴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7.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숨은명소 성읍 녹차동굴

내일뭐하지 에디터 / 박현선

 

 


 

 

녹차하면 생각이 나는 지역이 바로 보성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제주도에서도 녹차를 재배를 하고 있죠! 오늘은 비교적 덜 알려진 제주도의 숨은 명소인 성읍녹차마을과 녹차동굴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sylvia.s2
사진출처 : Instagram @sso_0502
사진출처 : Instagram @zoayo_o_o

 

가는 방법은 네비게이션에 '오늘은 녹차한잔' 이나 성읍녹차마을 영농조합법인으로 검색을 하여 가면 된다고 해요! 근처에 다다르면 이정표를 볼 수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답니다. 성읍녹차동굴 일대는 사유지이기 때문에 밭을 훼손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카트장을 너머가면 녹차밭을 볼 수 있는데요, 제주 녹차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조금 더 지나 내리막길을 내려가면 녹차동굴을 만날 수 있는데요

녹차동굴이라고 이름이 붙여지게 된 것은 녹차밭과 이어져 있어서 생긴 이름이라고 해요! 동굴은 크지 않지만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어 기념 사진을 남기기에 충분한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비교적 덜 알려진 제주 녹차밭을 구경을 하면서 기념사진을 찍을 겸 다녀오기 좋은 제주도 명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원래 이 동굴은 녹차를 보관하던 장소로 쓰였다고 해요. 

 

사진출처 : Instagram @kimyuri7
사진출처 : Instagram @pogong_86
사진출처 : Instagram @k._.youngeun

 

한 여름 더운 날에도 동굴안에 들어가면 서늘한 공기는 느낄 수 있죠. 바닥에 물기가 많아서 흰색 신발 등을 피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바닥이 다소 미끄럽고 질퍽하여 신발이 쉽게 더러워질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미리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동굴 안에서 역광으로 찍는 사진이기 때문에 포즈는 크게 취하는 것이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는 팁이랍니다. 관광객들에게 덜 알려진 명소인 만큼 신비스럽고 또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관광지랍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dbs._.0
사진출처 : Instagram @ffyejin

 

원래 이전에 제주도 동굴샷이라고 하면 가장 많이 알려졌던 곳이 갯깍 주상절리인데요. 안전 상의 이유로 출입이 통제가 되어 이제는 사진을 찍을 수 없게 되었다고 해요. 제주도 동굴샷을 찍고 싶다면 이제는 성읍 녹차동굴에서 찍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러한 동굴사진은 어플을 활용하여 보정을 하면 더욱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다는 사실아시죠? 하늘을 합성을 하면 더욱 신비스럽고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 수 있으니 어플의 힘을 빌려 인생샷을 건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성읍녹차마을 영농조합법인

입장료, 주차비 무료 
주말 09:00 - 18:00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중산간동로 4778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