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분위기의 통영 오션뷰 카페 모음
내일뭐하지 에디터 / 박현선
<썸네일>

배양장




창고형 느낌의 카페인데요, 폐공장을 개조를 하여 만든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 독특한 분위기가 느껴지는데요. 공장으로 사용이 되었던 곳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카페 내부가 꽤 넓답니다. 멍게를 배양을 하는 곳이었다고 하네요! 이러한 곳이 카페로 변신을 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카페 내부에 들어가면 오션뷰가 가능한 창가쪽 자리와 가운데에 긴 테이블이 있어 좌석이 넉넉하게 있는데요. 실내 뿐만 아니라 루프탑에도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자리가 마련이 되어 있답니다. 참고로 이곳의 대표적인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은 야외에 설치가 되어 있는 파라솔과 벤치자리입니다. 해변가와 다르게 항구 앞에 위치를 하고 있는 곳이다보니 독특한 오션뷰 느낌을 주는데요. 이 또한 이곳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죠? 잔잔하고 여유있는 어촌마을의 풍경을 느낄 수 있답니다. 참고로 이곳은 스콘이랑 당근케이크가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드라이브코스로도 괜찮은 곳이라고 하니 통영여행을 계획을 하고 있다면 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경남 통영시 산양읍 함박길 51
운영시간 : 매일 11:00 - 19:00 / 화요일 휴무
알터웨이브



이곳은 통영 죽림에 위치를 하고 있는 통영오션뷰 카페입니다. 해안로가 잘 되어 있는 지역인데요. 바다가 인접한 지역답게 바다를 조망을 하며 여유있게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많이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알터웨이브는 분위기와 인테리어 때문에 핫플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이곳의 경우 노키즈존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카페 내부로 들어오면 모던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는 공간을 볼 수 있는데요. 오션뷰를 위한 둥근 긴 타원형 테이블이 크게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통창으로 되어 있어 탁트인 창으로 바다를 볼 수가 있어요. 통영에서 바다멍 하고 싶은 카페를 찾고 있다면 저는 이곳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참고로 이곳의 시그니처 디저트 메뉴는 바나나 브레드라고 해요!
경남 통영시 광도면 죽림해안로 96 4층
운영시간 : 매일 10:00 - 21:00 / 수요일 휴무
클라우드힐




이곳은 통영 산양읍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다소 외진 곳에 위치를 하고 있어 차가 없이 가는 것은 조금 불편하다고 해요. 차를 타고 언덕길을 올라가다보면 카페에 도착을 하는데요. 카페는 3층규모로 꽤 큰편이랍니다. 카운터 앞으로는 작은 풀장이 있는데요. 참고로 관상용이기 때문에 발을 담그거나 들어가면 안된다고 해요! 작은 풀장이 주는 시원한 느낌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날이 좋은 날엔 테라스 자리에 앉아서 음료를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높은 언덕에 위치를 하고 있는 만큼 드 넓은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통영의 주요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중앙시장, 동피랑 마을과는 차로 15분정도 떨어진 거리라 여행 중에 들리기 좋은 통영오션뷰카페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메뉴는 클라우드슈페너, 코코넛라떼라고 하네요
경남 통영시 산양읍 산양일주로 71
운영시간 : 매일 10:00 - 20:00 / 수요일 휴무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