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여행 필수 인증샷 근포동굴
거제도 여행 필수 인증샷 근포동굴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7.0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도 여행 필수 인증샷 근포동굴

 

내일뭐하지 에디터 / 박현선

 

 


 

 

거제도 여행을 할 때 꼭 다녀와야 하는 곳이 있다면 바로 근포동굴이 아닐까 싶은데요! 거제도 여행 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으로 내일뭐하지에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근포동굴은 거제도 대표적인 관광지인 바람의 언덕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는 곳인데요. 차로 멀지 않아서 거제로 여행코스로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이랍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carpediem.hsh

 

사실 근포동굴 외에는 해당 동네에는 따로 관광지가 없어서 다소 실망을 할 수 있으실텐데요. 그래도 연인 혹은 가족과 거제도 여행을 하면서 추억이 담긴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 올 여름 거제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번 다녀와보세요! 

 

사진출처 : Instagram @hci1422

 

네비게이션 어플을 켜고 근포땅굴 주차장을 검색을 하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가 있답니다. 바닥에 근포마을 땅굴 방향이라는 이정표가 있으니 그 길을 따라가면 된답니다. 아무래도 휴가철 성수기에는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 혼잡하며 줄도 길게 서야 한다고 하는데요. 주말과 같이 사람들이 많이 몰릴 시기에 동굴 내부 사진 촬영을 할 때에는 5분 이내로 찍고 다른 사람들에게 양보를 할 수 있도록 준수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hongbly0.0

 

사람들이 몰리는 피하려면 이른 오전 시간에 방문을 하는 것을 권하고 싶어요! 그리고 해가 떠 있는 낮 시간 때 사진을 찍는 것이 이쁘게 나온다고 하는데요, 해가 지면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해요. 성수기에는 평일 낮에 방문을 해도 대기가 있다고 하네요 더불어 요즘에는 보정, 합성 어플이 잘 나와 있어서 이곳에서 사진을 찍은 뒤 뒷 배경을 어플로 보정을 하여 SNS에 많이 올린답니다. 어떻게 보정을 하느냐에 따라서 나만의 스타일로 이쁜 사진을 만들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해두세요! 

 

사진출처 : Instagram @jong_tae__
사진출처 : Instagram @ssimsso4

 

근포동굴은 자연적으로 생긴 동굴이 아닌데요.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답니다. 일제 강점기에 식량창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이곳이 과거에는 일제의 군사요충지였다고 해요. 사진 명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지만 이러한 역사가 있는 것은 많이 모르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곳을 방문을 할 때 이러한 아픔의 역사가 있었다는 것을 상기시키고 기억하면 좋을 것 같아요! 

 

사진출처 : Instagram @so_happy_o3o

 

근포동굴 사진 찍는 팁이 있다면 동굴이 3개가 있는데 오른쪽에 있는 동굴에서 찍는 사진이 이쁘게 나온다고 해요! 땅굴 크기가 커서 이쁘게 나온다고 하네요. 다른 땅굴들도 조금씩 모양이 다르니 각 땅굴에서 사진을 찍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