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즈넉한 분위기 부산 한옥카페 모음
고즈넉한 분위기 부산 한옥카페 모음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7.0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즈넉한 분위기 부산 한옥카페 모음

내일뭐하지 에디터 / 박현선

 

 


 

 

다온나루

@1o__e8
@ok_hn
@miiyommy
@jd_0716

 

이곳은 부산 명지에 위치한 곳인데요. 다온나루는 마치 대궐집처럼 마당이 크게 나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날씨만 좋다면 야외에서 음료를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페 규모가 꽤 크다보니 별채와 본관이 따로 있는데요. 총 3채의 건물로 구성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각 건물마다 인테리어나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느낌의 장소에서 여유롭게 음료를 마시면 될 것 같아요. 또한 한옥 건축물 특징 답게 대청마루가 있어 마루에 걸터 앉아 분위기 있게 음료를 마실 수도 있답니다. 부산 한옥카페 나온나루는 전통적인 건축물로 지어진 카페답게 퓨전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데요. 쑥과 카페라떼 조합의 음료인 웅녀라떼를 맛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를 마시지 못할 경우에는 미숫가루도 있으니 주문을 해서 드셔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디저트로는 바싹 찰떡구일을 많이들 주문을 해서 먹는다고 하네요. 

 

 

카페녹녹

@mi_ok_sen_se
@mi_ok_sen_se
@mi_ok_sen_se

 

이곳은 기장에 위치한 부산한옥카페입니다. 부산의 아홉산숲 근처에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니 이점은 미리 인지해두세요! 갤러리예동과 함께 운영이 되고 있는 카페녹녹은 한옥을 개조를 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가격대가 있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주말에는 웨이팅이 긴 편이라고 해요. 한옥을 개조를 해서 만든 만큼 엇비슷하게 분위기만 낸 한옥카페와는 다르게 진짜 한옥에서 시간을 보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격대는 아메리카노 한잔에 14,000원, 카페라떼 16,000원입니다. 요즘 커피값이 많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일반 카페와 비교를 하면 3~4배 비싼 가격이죠. 그럼에도 이곳을 찾는 이유는 이곳만의 분위기와 주변 전경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복잡한 시내에서 벗어나 정말 여유와 쉼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 주말에 이곳을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앙로저택

@hanoklife__or
@orbit_of_
@hyedini_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앙로저택은 사진을 찍으면 이쁘게 나오는 포토존이 여러군데가 있습니다. 카페 앞쪽으로는 강이 흐르고 있어 강뷰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부산이 바다가 인접해 있는 지역이지만 강은 바다와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한옥카페 답게 카페 내부는 원목가구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 더욱 정겨운 느낌을 준답니다. 이곳의 포토존 첫번째는 바로 강변에 있는 나룻배에서 찍는 사진인데요! 그리고 건물 2층에 올라가면 한옥 기와지붕을 배경으로 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그밖에도 낙동강을 배경으로 하여 찍는 구도 등도 있으니 핸드폰 사진앨범 용량은 미리 비워두시고 가시길 바래요! 

 

 

청사포역

@kkyynn_luv
@hyejin._.1214

 

이곳은 해운대에 위치하고 있는 부산한옥카페입니다. 애견동반이 가능한 곳이라 강아지를 데리고 가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부산 청사포와 인접해 있는 곳이라 카페 이름이 청사포역인 것 같아요! 실제로 역이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한옥 시그니처 메뉴로는 흑임자라떼, 미숫가루, 단팥죽, 호박죽 등이 있답니다. 마치 제주도에 있는 카페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답니다. 카페 외관에 돌로 쌓여져 올라간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예요. 카페 실내 안 분위기는 자개장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엔티크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진답니다. 

 

 

프레스트 

@h_ji_a
@yezi.b
@nayong_ee

 

원래 이곳은 한정식집으로 운영이 되었던 곳이라고 해요. 정원이 크게 나있고 잘 관리가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전용주차장이 따로 있어 차를 가지고 가기에도 편하다고 합니다. 오전부터 문을 열지는 않으며 오후 12시부터 오픈을 한다고 하니 오픈 시간을 참고해두세요. 매장 내부는 전초적으로 꾸며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조명으로 이쁘게 꾸며져 있어요. 더불어 커피의 경우에는 에스프레소, 콜드블루, 핸드드립 등 다양한 커피 추출방식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저작권자ⓒ내일뭐하지,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