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기 좋은 제주도 오름 추천
사진찍기 좋은 제주도 오름 추천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6.2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찍기 좋은 제주도 오름 추천

 

내일뭐하지 에디터 / 박현선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오름이 있습니다. 오름은 제주 방언으로 산을 뜻하는데요. 규모가 작은 화산폭발로 생긴 것이라고 하는데요. 제주에는 해안에서부터 한라산 정상부에 이르기까지 약 300개가 넘는 오름이 있다고 해요. 이는 전세계적으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건 아니라고 해요!

 

제주도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 포인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죠. 오름의 종류에 따라서 숲이 우거진 곳들도 있으며 가파르지 않고 완만한 경사를 보이는 곳, 비교적 평탄한 평지를 보이는 보이는 것들도 있답니다. 제주도 여행을 가서 오름의 매력에 빠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바리메오름

 

사진출처 : Instagram @soooooj2
사진출처 : Instagram @soooooj2
사진출처 : Instagram @y.eeji

 

바리메오름은 다른 오름들에 비해서 덜 알려진 제주도 명소인데요. 숲이 우거져 있어서 비교적 여름에도 덥지 않게 오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약간의 경사가 있어 힘들 수 있어요. 약 30분 정도면 정상에 도착을 할 수 있는데요. 바리메오름은 해발 763m의 오름으로 한라산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분화구가 있는 원형오름으로 바리메라는 이름의 유래는 놋쇠로 만든 밥그릇을 뜻하는 바리와 비슷한 모양을 띄고 있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라고 해요. 오름을 오르기 전에는 드넓은 초지를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답니다.

 

해당 오름의 포토존은 사실 정상이 아니라 바로 등산로 입구랍니다. 아무래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제주도 오름에 비해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점점 이곳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더 몰리기 전에 다녀와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사진출처 : Instagram @_gxbxx
사진출처 : Instagram @vita.mingo
사진출처 : Instagram @gygyung_ii

 

백약이오름은 원뿔 모양을 띄고 있는 제주도오름이예요. 사진찍기 좋은 제주도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곳인데요. 예전부터 오름에는 약초가 많이 자랐다고 하는데요! 그 종류만 해도 백가지가 넘는다고 유래가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붙여지게 된 백약이. 이곳의 특징은 분화구가 운동장처럼 넓게 펼쳐져 있는 모습을 띄고 있는 것인데요. 정상에 오르면 한라산과 성산일출봉을 눈에 담을 수 있다고 해요. 오름을 올라가는 데크길에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맣아요! 더불어 정상까지는 걸어서 15분 정도라서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답니다. 

 

 

아부오름

사진출처 : Instagram @_cheznie
사진출처 : Instagram @i.mean.u
사진출처 : Instagram @minjung_95
사진출처 : Instagram @tndkk_

 

구좌에 위치하고 있는 아부오름은 앞오름, 압오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제주의 대표적인 오름이기도 하답니다. 이곳은 결혼을 앞둔 커플들이 스냅사진을 많이 찍는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입구에서 파는 비눗방울을 구매를 하면 더욱 이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더불어 요즘은 피크닉세트를 대여를 해주는 곳들도 있어 대여를 해서 사진을 찍는다면 더욱 분위기 있는 장면을 연출 할 수 있답니다. 또한 걸어서 10분정도만 올라가면 정상에 오를 수 있어 부담이 되지 않는 높이랍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soyeoni
사진출처 : Instagram @k_yeonggs
사진출처 : Instagram @k_yeonggs

 

안돌오름에 갈 예정이라면 비밀의숲은 꼭 들려보아야 하는데요. 입장료가 없는 오름들도 있지만 사유지 인곳들도 몇몇 곳이 있으며 안돌오름 비밀의 숲의 경우에는 사유지라서 입장료가 있답니다. 입장료는 1인에 2천원입니다. 안돌오름 비밀의 숲 같은 경우에는 사진을 찍기 좋은 스팟이 여러군데 있는데요. 유채꽃밭에서 사진을 찍는 경우도 많으며 나무로 울거진 숲에서 찍어도 이쁘게 사진이 나온답니다. 그리고 드넓은 초지 또한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풍경이 아닐까 싶어요.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