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사진찍기 좋은 야미도
군산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사진찍기 좋은 야미도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6.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사진찍기 좋은 야미도

 

내일뭐하지 에디터 / 박현선

 

 


 

군산에서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가 있는데요. 바로 야미도입니다. 새만금방조제 근처에 가면 특히하게 생긴 문을 하나 볼 수 있는데요. 마치 외국 관광지에 온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요. 전에는 모아이 석상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진 상태랍니다. 대신 도로 양 옆으로는 노란 꽃들이 활짝 핀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Instagram @ssindy._.y
Instagram @oh.ssunny

 

노을이 지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원래 야미도는 배를 통해서만 다닐 수 있었던 곳이라고 하는데요. 1991년 새만금 사업으로 육지가 되어 이제는 배를 타지 않고도 갈 수 있는 곳이 되었답니다. 현재에는 낚시를 즐겨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고 해요. 일출일몰 명소로도 잘 알려진 곳인 만큼 군산 여행을 가실 분들은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Instagram @oh.ssunny
Instagram @sagan_insta

 

드넓은 평지는 원래 새만금오토캠핑장이었다고 해요. 하지만 어떠한 이유에선지 현재는 운영중이지 않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국적인 독특한 조형물로 점점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고 해요. 가을에 가면 억새로 뒤덮힌 들판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계절에 따라서 또 다른 느낌을 주는 곳인 것 같아 군산 여행을 간다면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야미도는 구경 할 거리가 많지는 않은 곳이지만 한적하게 산책을 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온김에 같이 들려 독특한 조형물을 함께 구경을 하며 기념 사진을 남겨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Instagram @_s2yyy
Instagram @yeazzang

 

군산에서 많이 들리는 여행지 중에 하나인 선유도를 찾는 분들이 오고 가는 길에 들리기 좋은 곳이라고 하니 참고를 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선유도 해수욕장은 군산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에 하나랍니다. 선유도를 가는 길에 야미도를 들리는 김에 새만금방조제를 구경을 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코스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새만금방조제는 전북 부안군 대항리에서 군산시 비응도를 잇는 초대형 둑으로 그 길이가 무려 33.9km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Instagram @yn.gang

 

원래 이름은 밤섬이라고 불렸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일출과 일몰 명소로 각광받고 있어 밤 야(夜)자에 아름다울 미(美) 뜻을 가진 야미도라는 새로운 이름이 생기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