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바다를 한 눈에 담다! 영종도 카페 5
인천 바다를 한 눈에 담다! 영종도 카페 5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4.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바다를 한 눈에 담다! 영종도 카페 5

 

내일뭐하지 에디터 / 박현선

 


 

공항이 들어서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았던 영종도. 서울근교와 가까워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떠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랍니다. 하루 여행을 물론, 당일치기로 반나절만 시간을 보내고 오기에도 부담이 없는 곳이랍니다. 우리에게는 해외여행을 가기 위한 출발지로 더 인식이 강한 곳인데요.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여행을 갈 수 없게 된 지금. 영종도 카페 투어를 하면서 연인 혹은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카페건

 

 

카페건은 영종하늘도시 근린공원 앞에 있습니다. 루프탑의 테라스에 앉으면 눈에 들어오는 바다! 바다와 가까운 곳에 위치를 하고 있어 바다뷰가 가능한 카페입니다. 루프탑이 있어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답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는데요. 날이 따뜻한 날에는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겨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더불어 이곳은 애견동반이 가능한 곳인데요. 요즘에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이곳에서는 내가 사랑하는 애견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니 반려인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테라스에서 즐겨보는 것도 좋지만 실내도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어 사진찍기 좋답니다. 베이커리 종류도 다양하니 달달한 디저트와 함께 커피를 즐겨보세요. 다만 이곳은 주차장이 없답니다. 만약 자가용을 이용을 할 경우 근처에 있는 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방문을 하시길 바래요. 

주소 : 인천 중구 하늘달빛로2번길 8
 

 

카페얼트

 

이곳은 SNS에서도 잘 알려진 곳인데요! 구읍뱃터쪽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건물 4층에 위치를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높은 층에 위치를 하고 있는 만큼 넓은 바다를 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건물 내 지하주차장을 이용을 할 수 있어 차를 끌고 오더라도 주차 걱정은 덜어도 된답니다. 좌식과 테이블 자리를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창가쪽 자리를 앉을 경우 탁 트인 인천 바다를 볼 수가 있답니다. 창문이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창가 자리에 앉지 앉더라도 오션뷰를 감상하실 수 있어요! 다만, 창가자리는 자리가 쉽게 나지 않는다고 하니 만약 꼭 앉고 싶다면 오픈시간에 맞춰 일찍 방문하시길 바래요 이곳 역시 디저트 종류가 다양한데요. 스콘과 크로와상을 여러 맛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을 한다면 영종역에서 버스를 타고 가면 된답니다.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은하수로 1 오션뷰빌딩 4층

 

지금이곳

 

영종도 카페 지금이곳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핑크문은 포토스팟 중 하나이니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핑크문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하면 줄을 서야 한다고 하네요! 또 실내로 들어가면 대형 거울이 있는데요! 이곳의 또 다른 포토스팟이랍니다. 영종도카페 지금이곳은 내부가 넓고 탁 트여 있어 답답한 느낌이 적은데요.

긴 세로 모양의 창문은 액자처럼 느껴지기도 한답니다. 이곳도 창가 자리에는 좌식으로 앉을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요! 원목 스타일의 작은 상은 전통적인 느낌을 물씬 준답니다. 베이커리카페 답게 빵 종류도 다양하답니다. 빵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시간을 맞춰 방문을 하여 갓 나온 빵을 즐겨보세요! 그리고 커피의 경우에는 3가지 원두 중에 하나를 골라서 먹을 수 있답니다.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 오기 좋은 곳인데요! 아기 의자와 우유 등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랍니다. 

주소 : 인천 중구 운남로82번길 40

 

차덕분

 

차덕분이라는 곳은 다양한 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건물에 주차를 할 수 있기는 하지만 공간이 협소하여 만차인 경우도 많다고 하니 자가용을 이용하여 방문하실 분이라면 미리 참고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건너편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건물 내 만차일 경우에는 공영주차장을 이용을 하시면 된답니다. 영종도 카페 내부에 들어가면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한약방에 가면 볼 수 있는 약재토처럼 생긴 가구인데요.

찻집 답게 내부 인테리어 및 가구들로 꾸며져 있고 그래서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난답니다. 직원분들은 개량한복을 입고 계신데요! 그래서 색다른 분위기로 음료를 마실 수가 있답니다. 찻집이지만 현대적으로 꾸며져 있어 거부감이 없어요! 고급지고 세련된 느낌이 많이 난답니다. 찻집답게 화차, 잎차 등을 마실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메뉴에 차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커피 메뉴도 있고 아이스크림, 에이드도 있오요. 또한 전통 다과도 먹어볼 수 있답니다. 이곳 역시 바다가 보여 탁 트인 전망을 보며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인천 중구 은하수로 12

 

바다앞테라스

 

이곳은 건물 5층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높은 층고에 있어 실내에서도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곳에 온다면 옥상 테라스에 꼭 한번 올라가보세요. 추운 겨울과 더운 여름을 제외를 하고는 봄, 가을에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데요. 이곳 역시 베이커리 종류가 많답니다.건물에 주차장이 있고, 주변에는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주말에는 방문을 하는 이용객들이 많아 자리를 잡는 것이 다소 어렵다고 하는데요! 회센터가 근처에 위치를 하고 있어 끼니를 해결을 한 뒤에 바다앞테라스에서 디저트와 커피를 마시면서 좋은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 인천 중구 은하수로 10

 

이번에 소개하는 영종도 카페들은 대부분 디저트와 베이커리 종류가 많아서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여행 계획은 영종도로 세워보시는것은 어떨까 싶네요. 

 


 

내일뭐하지 에디터 / 박현선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사진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