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만나는 제주도느낌 충만 카페&맛집 5
서울에서 만나는 제주도느낌 충만 카페&맛집 5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3.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만나는 
제주도느낌 충만 카페&맛집 5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손꼽히는 제주도는 이름만 들어도 힐링 그 자체입니다. 낭만과 여유로움이 가득한 제주도는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만으로도 색다른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코로나때문에 제주도 여행을 꺼리시는 분들에게 서울에서도 제주도 느낌나는 여러 카페와 맛집을 소개합니다.

 

 

노원 : 물레카페

Instagram @myung_ji1227
Instagram @myung_ji1227

 

Instagram @jung_aa1117
Instagram @jung_aa1117

 

카페에 들어서는것만으로도 제주도에 온 듯한 느낌이 물~씬 나는 노원 물레카페. 곳곳에 배치된 모든 소품들이 제주도를 연상케하는 것들이라 여기가 정말 서울 맞아? 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안그래도 요즘 코로나 시국에 여행을 기피하게 되서 이 곳에 들어서는것만으로도 여행의 기분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 @jung_aa1117
Instagram @jung_aa1117
Instagram @je0ngvely
Instagram @je0ngvely

 

 

노원 물레카페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물레 라떼입니다.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럽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달달하면서 오묘한 맛이 나는 라떼예요. 라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 제주도 느낌 나는 카페를 찾는 이들에게는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맛있는 커피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디저트 역시 보편적인 카페와 차별화가 되어 있어서 흔하지 않은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4500원, 물레 5500원, 에끌레어 4500원 등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를 분위기 좋은 제주도 감성에 맞춰 즐겨볼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노원구 노해로 81길 12-20
영업시간 : 일~목 12:00~00:00 l 금~토 12:00~01:00
전화번호 : 02-2091-1005

 

영등포 : 드레이프카페

 

Instagram @hshy_y
Instagram @hshy_y
Instagram @hshy_y
Instagram @hshy_y

 

 

영등포구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주도카페! 그 두번째는 바로 드레이프입니다. 우드 감성이 묻어있는 입구 문을 활짝 열고 들어서면 마치 제주도 정원에 와있는듯한 분위기가 물~씬! 

어디에서나 사진을 찍어도 제주도 특유 감성을 담을 수 있습니다. 또 바닥에 깔려있는 자갈과 낙엽 덕분에 제주도 가을 정취를 느껴볼 수 있어요. 돌담으로 예쁘게 꾸며놓은 카운터와 중앙에 배치되어 있는 이색적인 식물들이 더해져 제주도 느낌을 만날 수 있습니다.

 

Instagram @woochul.kim.ugly
Instagram @woochul.kim.ugly

 

Instagram @new.__z j.j
Instagram @new.__z j.j

 

제주도의 자연을 그대로 옮겨놓은듯한 매력적인 공간인 이 곳은 오래된 물품창고를 개조하여 여느 카페에서 보기 힘든 제주도 느낌을 만나볼 수 있기에 많은 손님들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실제로 안에 들어서면 그 분위기는 더해지는데요. 푸룻푸룻한 싱그러운 초록식물이 넓은 홀 중앙을 차지하며 제주도 주택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화산석 돌담을 재현한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시원한 통유리 사이로 비치는 바깥 풍경 덕분에 답답하지 않고 맛있는 스콘으로 짧은 기간안에 많은 sns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매일 다양한 종류의 스콘을 구워주시기 때문에 자연친화적인 힐링 공간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요.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양산로 146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l 설, 추석 당일 휴무
전화번호 : 02-6014-0608

 

압구정 : 애월식당

Instagram @like_yhyun
Instagram @like_yhyun

 

 

이름부터 제주도 느낌 뿜뿜! 서울에서도 아쉽지 않게 제주도 숙성고기를 만나볼 수 있는 애월식당입니다. 외관에서부터 초록한 잔디와 제주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화석 돌맹이들까지 독특한 인테리어에 눈이 가는 식당이예요. 애월식당은 1급 청정 제주산 고기만을 고집하여 제주산 돼지고기를 이 곳만의 비법으로 습식, 건식, 숙성과정을 새롭게 거쳐 풍부한 육즙과 육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덕분에 고기에서 최고의 풍미와 식감을 맛볼 수 있어요.

 

Instagram @goongst 
Instagram @goongst 

 

압구정 애월식당 메뉴는 제주모듬, 오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흑오겹살, 껍데기한접시 등 다양한 고기류를 맛볼 수 있으며 제주전통주까지 준비되어 있어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맛까지 제주도의 정서를 그대로 담을 수 있습니다. 

숙성고기를 보다 맛있게 먹는 방법이 따로 적혀있는데요. 가장 먼저 고기와 간장소스에 찍어먹어 고기 본연의 맛을 즐겨보고, 멜젓, 구운김치, 명이나물 순으로 맛있게 즐겨볼 수 있습니다. 직원분께서 직접 다 구워주시기 때문에 가만히 앉아 고기가 맛있게 익어가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제주식 멜젓과 고기를 맛보고 싶은 이들에겐 애월식당을 강추드려요.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1길 33 1층 
영업시간 : 평일 11:30~23:00 l 주말 12:00~23:00 l 브레이크타임 14:30~17:00
전화번호 : 0507-1314-8145

 

강남 : 랑데자뷰 

Instagram @xo.ojin
Instagram @xo.ojin

 

Instagram @k.s_s2
Instagram @k.s_s2

 

 

강남에 위치한 랑데자뷰는 신논현역과 강남역 중간 지점에 위치 해 있습니다. 외관에는 야자수가 비치되어 있어 제주 감성을 물씬 느껴볼 수 있고 사람이 걷는 길 따라 큼직한 돌맹이가 깔려있어 어디에서나 제주 감성을 느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메리카노, 유기농 제주 녹차라뗴, 매실, 랑데자뷰, 패션후르츠 등 커피 외에도 다양한 음료가 마련되어 있고 커피와 즐길 수 있는 알록달록한 타르트, 디저트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주도 올레길을 모티브로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어딜가든 제주스러움이 한가득 묻어있습니다. 카페는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있으며 내부가 꽤 넓직하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 아름다운 모습을 담을 수 있어요.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6길 39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전화번호 : 02-552-0204

 

방이동 : 탐라포차

 

Instagram @sy_esly
Instagram @sy_esly

 

Instagram @aprixx_xity_o.o
Instagram @aprixx_xity_o.o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 해 있어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며 제주도 감성이 잔뜩 들어간 술집이예요. 한 쪽에는 핑크뮬리, 한 쪽에는 감귤나무, 한쪽에는 동백꽃 등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꽃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이 곳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테이블 주위로 돌담길이 둘러싸여있고 진짜 제주도 여행에 온듯한 느낌이 들어요. 각 테이블마다 태블릿 pc가 배치되어 있어 편안하게 눌러서 주문 할 수 있고 탐포탕, 올래시장 모닥치, 마농치킨, 현무암치킨, 해산물튀김 등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송파구 오금로11길 12 1층
영업시간 : 매일 11:30~05:00
전화번호 : 0507-1356-0424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