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싸다고? 서울 가성비 술집 5
이렇게 싸다고? 서울 가성비 술집 5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3.1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렇게 싸다고? 
서울 가성비 술집5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매년 오르는 술 값, 가볍게 한 잔 하고 싶은 날에도 메뉴판에는 기본 만원이 넘는 안주들이 가득합니다. 이런 현실속에서 가성비 저렴한 안주를 제공하는 술집들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오늘은 서울에 위치한 가성비 술집 5곳을 소개합니다.

 

이천냥하우스

 

Instagram @__seohyun_s2
Instagram @__seohyun_s2

 

선유도 1,2번출구로 나오면 위치해있는 이천냥하우스. 27년 가격 그대로 가지고 있어 서울 가성비 술집으로 유명합니다. 메뉴판에는 만원이 넘어가는 안주가 거의 없고 천원대로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규칙이 있어요. 2명이상입장, 술2병이상 주문해야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벌어들이는 수입의 일부는 길고양이를 케어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Instagram @yambagii
Instagram @yambagii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이 계란말이. 계란을 최소 10개 이상 사용하시는듯한 두툼한 두께가 킬링포인트 입니다. 이 외에도 계란후라이 1000원, 계란탕 1000원, 번데기 1500원, 치킨까스 4000원, 용가리 3500원, 참치김치찌개 3500원, 탕수육 5000원, 오돌뼈볶음 7000원 등 정말 저렴한 가격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비치되어있는 메모장에 수기하시면 사장님께서 가져가세요!

 

Instagram @yambagii
Instagram @yambagii

 

 

전반적으로 음식은 맛있는 편 입니다. 이 정도의 가격대로 이 만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두명 기준으로 안주는 2~3개정도가 적당하며 그래도 푸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사장님 특유의 츤데레같은 성격 또한 이 곳의 매력포인트! 누군가는 불편해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좋은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곳이예요. 서울 최고의 가성비 술집을 가보고싶다면 선유도에 위치한 이천냥하우스를 방문해보세요.

 

재벌술상

Instagram @eating.syndrome
Instagram @eating.syndrome

 

 

재벌술상은 사실 서울 뿐만 아니라 경기도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 프랜차이점입니다. 이 곳의 특징은만원에 이 모든 한상을 맛볼 수 있다는 점! 또 매장이 엄청 넓어서 단체손님이 오기에도 좋은 곳이예요. 여긴 안주 9개가 쟁반에 차려 나오는데 다 더해서 단돈 만원 하장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많은 손님들을 이끄는 곳입니다. 요즘 이렇게 맛있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술집이 있다고? 의아하겠지만 서울, 경기 여느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가성비 좋은 술집입니다.

Instagram @iyudae98
Instagram @iyudae98

 

워낙 저렴한 가격대로 안주가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안주 외에는 모두 셀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뉴는 갑질한상(맛있는 안주로 매일 바뀌는, 단 돈 만원의 9첩안주), 먹태한상, 후라이드한상, 양념육회한상, 시장표 편육한상, 특별한 생일한상, 추억의 칠면조한상 등등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안주를 만원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에게 매우 사랑 받는 술집입니다. 안주가 저렴한 대신에 몇 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한상메뉴 주무시 어떤 주류던지 3병 이상을 마셔야합니다. 바구니를 가져가서 원하는 주류를 담아오시면 됩니다. 다양한 메뉴를 맛보고 싶은 이들에겐 재벌술상을 추천드려요.

 

역전할머니맥주

 

Instagram @one._.xx 
Instagram @one._.xx 

 

갓성비 술집이라 불리는 역전할머니맥주! 다른 술집과 달리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서울 가성비 술집입니다. 보통 안주가 저렴하면 그만큼 양도, 퀄리티도 떨어지기 마련인데 할맥은 그런 우리들의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습니다.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 몇가지를 소개해드리자면 살얼음파인애플, 치즈라볶이, 30cm마약치즈돈까스, 염통꼬치, 옛날통닭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메뉴들의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지만 맛은 몇 만원 준 안주값보다 훨씬 좋은 편입니다. 자칫 저렴하다는 이유로 저평가 될 수 있지만 할맥은 그와 정 반대입니다. 특히 맥주안주와 환상궁합인 메뉴들이 많기 때문에 지금 당장 친구, 연인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희극지왕

Instagram @_mukrin
Instagram @_mukrin

 

 

영등포구청에 위치한 희극지왕.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서울 가성비 술집! 가격도 가격이지만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오는 술집이예요. 인테리어 분위기는 약간 대만, 홍콩에 온듯한 붉은색계열의 따듯한 느낌을 주고 있고 메뉴판에는 짜글이, 닭볶음탕, 짬뽕 순두부부대, 목살 양념구이, 알찜, 치즈계란말이, 오징어숙회, 닭 목살구이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서울 가성비 술집보다는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이 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뉴 모두 2만원 넘어가는 안주가 없다는 점!

Instagram @knit_lala
Instagram @knit_lala
Instagram @knit_lala
Instagram @knit_lala

 

 

모든 메뉴는 만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테이블 당 2개 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홍콩식꼬막무침, 만두계란탕, 크림새우탕면, 치즈짜빠구리, 사천식잡채볶음 등 한식과 중식의 조화를 맛볼 수 있어요. 독특한 분위기 안에서 저렴한 가격대의 안주를 맛보고 싶은 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79대포

Instagram @jxxhee_26
Instagram @jxxhee_26

 

아날로그 낭만술집으로 떠오르는 79대포는 비싸고 화려한 인테리어가 아닌 옛 분위기를 살려 우리의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공간입니다. 정감 넘치는 아날로그 감성과 90년대 저렴한 가격대를 세우고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고 있는 서울 가성비 술집이예요. 저렴한 가격대와 색다른 메뉴구성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 여기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바로 파전입니다. 전을 튀겨내어 바삭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더한 튀김파전을 필두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이색메뉴가 돋보이는데요. 이 외에도 퓨전막걸리 등 고객들 입장에서 보면 매력적인 요소를 느낄 수 있을만한 것들이 다양합니다.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