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부터 볶음밥까지 풀코스로 먹는 샤브샤브맛집 5
고기부터 볶음밥까지 풀코스로 먹는 샤브샤브맛집 5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3.0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부터 볶음밥까지 
풀코스로 먹는 샤브샤브맛집5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맛 좋게 끓는 육수에 고기나 해산물 각종 채소등을 데치듯 익혀 먹는 샤브샤브는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건강식단입니다. 혼밥족이 들어나면서 1인 샤브샤브 가게들이 늘어나면서 외식트렌드와도 잘 맞아 인기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독특한 인테리어와 분위기 깡패로 불리면서 맛도 좋은 샤브샤브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온천집

Instagram @daa_mukzza
Instagram @daa_mukzza

 

대전 소제동에서 온천 컨셉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온천집이 익선동에 오픈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게 되었습니다. 새하얗게 펼쳐진 자갈밭을 지나 들어오게 되면 김이 모락모락 나는 온천이 눈에 띄어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연기가 모락모락 나는 노천온천을 그대로 옮겨놓은듯한 정원의 비쥬얼이 운치있어 SNS 인증샷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온천컨셉에 맞춰 내부인테리어 역시 눈에띕니다.

대표메뉴로는 1인 된장샤브샤브인데 된장 사골육수에 소고기, 온갖 채소들을 데쳐내듯 끓인 후 날달걀에 푹 찍어먹으면 됩니다. 된장육수가 정말 괜찮을까? 의아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음식 맛이 좋습니다. 도시락처럼 깔끔한 한상차림으로 나오는 여러 야채들과 차돌박이는 부족함없이 풍성하고 다 먹은 뒤 칼국수를 추가해서 먹으면 완벽하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info
주소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나길 31-8
영업시간 : 11:30~21:30 l 브레이크타임 15:00~17:00 l 주말 브레이크타임 없음
전화번호 :  02-762-8215

 

소담촌

 

Instagram @i_am_happy_meok_bo
Instagram @i_am_happy_meok_bo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소담촌 신현점입니다. 소담촌은 사실 샤브샤브 프랜차이점이라 어디에서나 맛있는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어요. 메뉴는 월남쌈 샤브, 월남쌈 버섯 샤브, 월남쌈 와규 샤브, 월남쌈 명품 한우샤브, 월남쌈 스페셜 샤브 등 다양하게 있으며 런치에 오신 분들은 런치 메뉴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육수를 두가지 모두 다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보통 순한맛, 매운맛 한 가지만 골라 먹을 수 있지만 소담촌은 다르답니다. 고기도 목심, 양지, 한우 중 고를 수 있습니다. 같이 곁들여먹는 소스도 땅콩, 라임, 칠리, 폰즈 이렇게 총 4가지가 구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맛보고 즐길 수 있어요.

 

Instagram @i_am_happy_meok_bo
Instagram @i_am_happy_meok_bo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샤브샤브에 고기 외에의 각종 채소나 사이드재료는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샤브샤브 테이크아웃을 한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고 있을만큼 인천 부근에서 소문난 샤브샤브 맛집이랍니다! 모든 고기와 채소가 끝났다면 마지막으로 칼국수와 볶음밥으로 마무리! 순한맛은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 수 있고 매운맛은 엄청 자극적이지 않지만 칼국수면과 궁합이 잘 맞아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info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로 369 서경백화점 3층
영업시간 : 11:00~22:00
전화번호 :  032-572-0822

 

등촌샤브칼국수

 

Instagram @yumyum_jung
Instagram @yumyum_jung

 

이 곳 역시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는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샤브샤브 맛집입니다. 탱탱한 면과 시원한 국물 조합으로 오랜 시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어요. 주변 직장인들 뿐만 맛집러들에게 사랑 받는 터줏대감 같은 곳이예요. 이 곳의 베이스는 빨간 국물이랍니다. 매운거 잘 못먹는 사람들에겐 눈이 휘둥그레할 수도 있지만 엄청 자극적이게 매운 편은 아니고 약간 얼큰 칼칼한 느낌이랍니다. 채소육수 기반이라 깔끔하고 얼큰하고 만약 빨간국물 자체가 싫다! 하시는 분들께는 들깨칼국수를 추천드려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빨간 국물에 깊은 맛을 표현해줄 미나리와 버섯, 야채들을 몽땅 넣어두고 어느정도 끓기 시작하면 그 때 고기와 칼국수 순서대로 넣어 먹어주면 됩니다. 보통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샤브샤브맛집과 약간 다른 결이지만 방이동샤브칼국수 또한 매력있고 저렴한 가격 9천원에 맛볼 수 있기에 꼭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볶음밥은 필수! 아시죠?!

info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길 10
영업시간 : 11:00~23:00
전화번호 :  02-421-2020

 

금천 뽕잎사랑

Instagram @_ddoco
Instagram @_ddoco

 

 

 

뽕잎사랑 샤브샤브 가격대는 저렴한 편인데 런치메뉴는 조금 더 저렴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랍니다. 채소, 버섯과 더불어 취향에 따라 고기나 해물을 곁들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은 단순히 샤브샤브 외에도 월남쌈 샤브샤브, 샤브+보쌈세트, 뽕잎사랑 한상차림(두가지육수, 다양한 해물류, 쇠고기샤브, 뽕잎맛보쌈, 버섯스페셜야채, 칼국수, 볶음밥)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info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399
대표메뉴 : 버섯스페셜 샤브
전화번호 :  02-896-4337

 

구좌 리얼크니손칼국수

Instagram @pppiiigggyeeejaaa
Instagram @pppiiigggyeeejaaa

 

 

이 곳 역시 앞서 소개해드렸었던 등촌샤브칼국수와 약간 비슷한 결이라 식사 시간대에 가면 대기표를 받고 기다려야 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곳이랍니다. 자리 잡고 앉아 있으면 곧바로 미나리, 버섯, 얇게 저민 소고기가 큰 접시에 푸짐하게 담겨 나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푸짐한 한상을 받게 되니 다음 번에 다시 또 오고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어요. 

샤브샤브를 다 건져먹고 나면 칼국수를 먹게 되는데 국수를 국물에 넣고서 몇 분간 끓이면 국물이 걸쭉해지는데 거기에서 건져먹는 칼국수는 훌훌 잘 들어가서 배가 불러도 계속 먹게 됩니다. 손으로 만든 면이라 국수의 질감이 쫄깃쫄깃하고 매우 부드러워요! 또 볶음밥도 빼먹을 수 없는데요. 양념이 강하지 않아 고소한 풍미를 느껴볼 수 있고 다시 또 오고싶다는 생각이 절로듭니다.

info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탄천로307번길 1
영업시간 : 매일 10:30~22:00 l 라스트오더 21:00
전화번호 :  031-759-3331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