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한옥마을, 한옥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카페&맛집
은평구 한옥마을, 한옥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카페&맛집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2.1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한옥마을
한옥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카페&맛집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출처 : Instagram @sangngeeht
출처 : Instagram @sangngeeht

 

전국에는 다양한 한옥마을들이 있습니다. 서울만 해도 북촌, 남산골, 은평구 이렇게 세군데가 있는데요. 그 중 은평구 한옥마을은 북촌과 마찬가지로 실제 사람들이 거주하는 사유지로 공원 형태인 남산골 한옥마을과는 다른 매력과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에서 버스를 타고 10분정도 가면 위치 해 있으며 이 곳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마을을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북한산의 풍광입니다. 북한산과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 이 곳은 이제 막 조성된 단지이다보니 전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한데다 다양한 커피샵, 제빵소 등등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오기 좋은 데이트코스입니다. 단순히 카페 뿐만 아니라 박물관부터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오늘은 은평구 한옥마을 카페 및 볼거리, 숙소까지 소개합니다.

 

북한산 제빵소

출처 : Instagram @cafe.moamoa
출처 : Instagram @cafe.moamoa

 

멋드러진 뷰와 맛있는 빵이 유명한 카페로 4층 건물 전체가 이 카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장 꼭대기층인 4층루프탑에서 바라보는 한옥마을의 전경은 어디서도 경험하기 힘든 뷰입니다. 참고로 1층 테라스는 애견동반이 가능하고 4층은 노키즈존이라서 아이들과 함께 오신다면 1~3층까지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페 바로 앞 입간판에는 빵 나오는 시간도 적혀있기 때문에 혹시나 좋아하시는 빵이 있다면 참고하셔도 좋아요. 내부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확 들어오는 인테리어와 통창이 인상적입니다.

출처 : Instagram @bukhansanatelier
출처 : Instagram @bukhansanatelier

 

제빵소라는 이름에 걸맞게 커피와 어울리는 다양한 베이커리가 준비 되어 있으며 이 곳의 시그니처는 앙버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까눌레, 포카치아, 밤소로보식빵 등이 있습니다. 자연과 어울리는 따뜻한 나무의 베이커리 카페로 푸른 나무가 든든히 지키고 서있는 여유로운 공간에 채광이 눈부시게 들어와 도심속 힐링을 만끽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 입니다. 

빵 나오는 시간은 그날 그날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지만 매일 신선한 갓 구운 빵을 맛볼 수 있어요. 지금은 날이 추워서 힘들지만 봄, 가을철에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오롯이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야외테이블에서 자연의 푸르름을 느끼며 기분전환하기에도 딱 좋습니다. 

info
주소 : 서울 은평구 진관동 126-11
영업시간 : 매일 10:00~18:00 l 금요일 휴무 l 설 당일 휴무 
전화번호 : 02-352-3548

 

카페 볼가심

출처 : Instagram @yeonju_tour
출처 : Instagram @yeonju_tour

 

은평구 한옥마을 초입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카페가 바로 이 곳 입니다. 볼가심은 볼 따위를 머금어 볼 안을 깨끗이 씻음, 아주 적은 양의 음식으로 시장기를 면하는 일을 의미하는 순 우리말로 이름 뜻 만큼이나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창 밖으로 북한산자락이 그림처럼 펼쳐져있는 풍경들을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흙 대신 돌이 깔린 토방에도 테이블이 마련 되어 있어 날이 좋을 땐 야외에 자리해도 좋습니다. 볼가심에는 13가지 다양한 커피를 비롯하여 4가지의 라떼와 밀크티, 자몽 한라봉 등 과일소다, 차와 함께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Instagram @cafe_volgasim
출처 : Instagram @cafe_volgasim

 

출처 : Instagram @perriermi
출처 : Instagram @perriermi

 

 

전통적인 한옥 분위기보다 세련된 느낌이 낭낭한 이 곳은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크로플이 대표 인기 메뉴이며 크로플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찾는 성지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메뉴로는 앙버터케이크, 치즈케이크, 고구마 아이스크림 등 우리나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들도 마련 되어 있습니다. 내부의 자리들도 좋지만 멋진 야외 풍경들을 바라볼 수 있는 테라스 자리를 추천드립니다.

info
주소 : 서울 은평구 진관길 10 1층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l 라스트오더 20:30
전화번호 : 0507-1301-3631

 

 

1인 1잔

출처 : Instagram @act_yeonvely
출처 : Instagram @act_yeonvely

 

 

은평구 한옥마을 카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이 '1인1잔' 카페입니다. 1층부터 6층까지 전체가 다 카페건물이며 4층만 레스토랑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루프탑으로 올라가면 한옥마을과 북한산이 다 보이는 아름다운 뷰가 펼쳐져있습니다. 

복층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1,2층에는 모던한 분위기로 지하에는 갤러리, 3~4층에는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는 규모가 큰 카페입니다. 도자기 소품들을 아기자기하게 배치해놓아 고풍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도 하며 꽃송편, 앙금절편 등 한옥마을에서 즐기기 좋은 다양한 디저트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출처 : Instagram @act_yeonvely
출처 : Instagram @act_yeonvely

 

 

다시 정리해보자면, 1,2,5층 카페로 운영, 3층(노키즈존) 쇼룸이라 다양한 인테리어 가구와 소파들이 놓여있는데 카페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4,5층은 레스토랑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하 1층은 갤러리입니다. 한 곳에서 다양한 볼거리들을 자랑하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어요.

 

출처 : Instagram @poby_coby
출처 : Instagram @poby_coby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듯한 전통 한옥의 멋을 자랑하고 있는데다 마을의 처마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기에 은평구 한옥마을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들르시는 곳 이예요. 단순히 한옥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것을 넘어서 내부 인테리어가 독특하고 구경할 요소들이 정말 많습니다. 또한 한옥이 가진 다양한 디테일들을 살려 상차림부터 식기까지 한국 고유의 멋과 맛을 느껴볼 수 있어요.

info
주소 : 서울 은평구 연서로 534
영업시간 : 매일 10:00~21:30 l 공휴일 10:00~21:30 l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507-1343-1111

 

 

진관사

출처 : Instagram @c_ot_jaka_
출처 : Instagram @c_ot_jaka_

 

 

은평구 한옥마을에 위치한 진관사 주변에는 계곡이 흐르고 북한산의 암봉들이 병풍처럼 둘러 싸여 있어 서울같지 않은 풍경을 자랑하는 천년 고찰입니다. 1010년대 고려 임금 현종에 의해 세워졌는데 당시 암살의 위협을 받던 현종을 신혈사의 주지인 승려 진관이 구해주고 이후 왕위에 오른 현종이 신혈사를 크게 증축하면서 자신을 구해준 승려의 이름을 따 진관사라는 이름을 붙여줬습니다.

진관사는 한반도 전통 저장, 발효음식을 계승하는 사찰로도 유명합니다. 한옥마을에서 진관사로 올라가는 길은 백초월길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오늘날 이 곳은 대웅전을 중심으로 명부전, 칠성각, 나한전 등 전각이 불자들을 맞이하고 있으며 가족, 성인, 학생,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info
주소 : 서울 은평구 진관길 73
전화번호 : 02-388-7999

 

 

채효당

출처 : Instagram @hizzihye
출처 : Instagram @hizzihye

 

 

 

채효당은 과거의 미래가 공존하는 숙소로 작은 대지에 2층 한옥을 건축함으로써 합리적이고 특별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부부의 이름에서 한글자씩 따와서 지은 채효당은 한옥의 유연한 구조를 활용하면서 프라이빗하게 머물 수 있다는 것이 묘미입니다. 전통 보료와 가야금 체험도 가능하며 조식은 1인 1상으로 제공됩니다.

2018년 목조건축대전 본상, 서울우수한옥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거느리고 있으며 게스트하우스 답게 1일 1팀만 받아 프라이빗하게 쉴 수 있습니다. 체크인은 오후3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입니다. 안방과 누마루방, 지하 다목적실, 평상이 있는 마당을 이용할 수 있는 로얄 스위트룸, 안방과 누마루방의 응접실을 이용할 수 있는 로얄 디럭스룸 중 한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숙박을 이용하게 될 경우, 다과상도 함께 내어주신다고 하니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드려요.

info
주소 : 서울 은평구 진관길 11-30 
영업시간 : 입실 15:00 l 퇴실 11:00
전화번호 : 0507-1325-2577

 

 


 

 

 

내일 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