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피해 즐길 수 있는 서울근교데이트5
코로나피해 즐길 수 있는 서울근교데이트5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2.0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피해 즐길 수 있는
서울근교데이트 5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코로나19 이후, 사랑하는 이와 함께 유명한 맛집도장깨기 하고 데이트 하는 추세는 사라졌습니다. 밖에 나가 식사 한 번 하는 것만으로도 많이 힘들어졌고 국내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은 꿈도 꿀 수 없게 됐습니다. 

타인과 거리를 적당히 두면서 할 수 있는 데이트코스는 정말 없을까? 모든 여행이 막혀버린 이 시국에, 커플들은 어떤 데이트를 해야할까? 오늘은 그에 맞춰 서울근교데이트코스5군데를 소개합니다.

출처 : Instagram @bebehoi24
출처 : Instagram @bebehoi24

 

 

코로나19 이후 커플들의 주된 데이트 장소로는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호캉스, 자취방, 드라이브, 탁 트인 야외공원, 산등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애용 했었던 데이트코스가 바로 '드라이브스루' 였습니다. 차로 음식점에서 픽업을 하고, 드라이브 하고 차 안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하는 데이트.

사람 없는 한적한 곳으로 넘어가 바람을 쐬며 디저트를 사서 자동차극장을 가며 아무와도 접촉하지 않고 오롯이 둘이서만 모든 일정을 다 소화하기도 합니다. 탁 트인 창문 사이로 쏟아지는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그림 위를 걷고 있는 듯한 느낌도 물씬 드는데요. 오늘은 영화같은 데이트코스 몇 군데를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은평구한옥마을

출처 : Instagram @sangngeeht
출처 : Instagram @sangngeeht

 

 

한옥마을 하면 가장 유명한 곳이 전주입니다. 하지만 서울에서도 고즈넉하고 멋스러운 한옥마을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서촌과 북촌에 이어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이 곳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마을회관이나 문학관이 닫혀있지만 마을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카페, 진관사가 있기 때문에 방역수칙을 지키며 데이트하기 좋은 곳 입니다.

한옥마을 내에 있는 카페들은 모두 다 한옥카페처럼 인테리어 되어 있고 은평한옥마을을 조망할 수 있는 루프탑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습지였던 곳을 나무 덱길로 조성하여 주민들의 쉼터를 만들어주고 덕분에 다양한 식물과 짧은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곳에 오시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데이트코스 중 하나가 바로 '진관사'입니다. 천년고찰로 알려진 이 곳은 눈을 사로잡을만한 요소들이 정말 많습니다. 알록달록한 단청과 너른 잔디와 걷기 좋은 둘레길 등 대단하고 웅장해보이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추천 데이트코스
- 1일 1잔커피 : 서울 은평구 연서로 534
- 북한산 제빵소 : 서울 은평구 진관동 126-11
- 진관사 : 서울 은평구 진관길 73 진관사

 

공방데이트

출처 : Instagram @mangddo_life
출처 : Instagram @mangddo_life

 

젊은 커플들의 데이트 문화도 함께 변화하는 추세입니다. 사람이 많은 장소보다는 조용한 곳을 선택하고, 나만의 취미 생활을 얻어 집에서도 손 쉽게 만들어볼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가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연인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작은 공방에서 의미 있는 공예품을 만드는 다양한 공방데이트는 프라이빗한 공간과 경험을 제공하고 방역 지침을 지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데이트코스입니다.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나만의 것을 만들어볼 수 있는 색다른 체험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몰리지않아 적당합니다. 연인과 함께 팔찌, 반지, 향수, 캔들 등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추천 원데이클래스 공방데이트
- 향수공방
- 반지만들기 공방
- 캔들만들기 공방
- 도예제작소
- 라탄공방
- 마크라메 공방

 

자동차극장

출처 : Instagram @jeongwwo_pakr_95
출처 : Instagram @jeongwwo_pakr_95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핫한 데이트코스가 바로 이 자동차극장입니다. 야외에서 라디오 주파스를 이용해 소리를 듣고 대형 스크린을 통해 편안하게 차 안에서 볼 수 있는 극장인데요. 일반 영화관과 달리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차 한대당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별도의 좌석없이 선착순으로 좋은 자리를 겟할 수 있기 때문에 영화 시작 20~30분 전에 미리 도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차체가 높은 SUV같은 경우엔 지정된 구역에 주차해야 되지만 나머지 차종은 임의로 배정이 됩니다. 

자동차극장 가실 때 몇가지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영화장르나 차량에 따라 좋은 자리가 각각 다르긴 하지만 스케일이 큰 SF나 액션 영화는 조금 뒤에서 관람 하시는 게 좋으며 선팅이 강하게 된 차량은 스크린 가까이 보셔야 선명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영수증 내에 주파수가 표기 되어 있는데 영화 시작 전 미리 맞춰놓는것이 좋겠죠?! 

출처 : Instagram @gasna13
출처 : Instagram @gasna13

 

데이트하기 좋은 자동차극장 LIST

- 자유로 자동차극장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432번지
- 잠실 자동차극장 : 서울 송파구 잠실동 1168-1
- 용인 자동차극장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308-1
- 오송 자동차극장 : 청주 흥덕구 오송읍 미호천길 295

 

드라이브 코스

출처 : Instagram @0205_c_l
출처 : Instagram @0205_c_l

 

가볍게 바람도 쐬고, 힐링 할 수 있는 건 드라이브만한 게 없습니다. 여럿이 함께 어울려 드라이브 하는 것 보다는 자차를 이용해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를 선택하는 이들도 많은데요. 

특히 강화도는 서울과 근접해있어 1~2시간이면 오고갈 수 있는 거리라 당일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합니다. 보통 강화대교를 건널 경우 평화전망대가 있는 북쪽해안도로를 따라 서쪽으로 돌아오고 초지대교를 건널 경우 남쪽 해안을 따라 초지진, 동막해변, 외포리, 창후리를 거쳐 원점으로 돌아오는 코스인데 사실상 어디를 탁 트인 전망과 해변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한적하고 풍광도 좋아서 드라이브하기엔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드라이브 코스 추천
- 강화도 드라이브코스 : 고려궁지-강화도중앙시장청년몰-조양방직-강화도 씨사이드 리조트루지-전등사-마호가니카페-동막해변(일몰)
-대부도 드라이브코스 : 시화나래휴게소-방아머리해수욕장-바다향기 테마파크-불란서 찐빵- 낙조 전망대- 뻘다방- 유리섬 박물관- 탄도항(일몰)
-화성 제부도 드라이브코스 : 화성시 공룡알 화석지- 화성시 또나따 목장- 제부로- 제부 아트파크- 앵커 커피 로스터즈- 탄도항(일몰)

 

호캉스

출처 : Instagram @grace_cook_1
출처 : Instagram @grace_cook_1

 

해외여행 조차 마음대로 갈 수 없는 요즘, 적적한 집을 떠나 '여행'의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호캉스 또한 추천드립니다. 꼭 해외여행이 아니더라도, 먼 곳까지 가지 않아도, 여행에서 오는 행복함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호캉스를 떠나는 이들이 많습니다.

호캉스 떠나기 좋은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오크우드 프리머이 인천이 있는 이 건물에는 2019년 6월 현재 인천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롯데월드타워 다음으로 초고층 건물입니다. 305M 높이에 지상 68층까지 있으며 높은 위치에 호텔이 있는만큼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션뷰 전망 객실에는 인천국제공항으로 이어지는 인천대교를 조망할 수 있으며 일몰, 일출 시간에는 태양빛이 반사되어 노르스름하게 빛나는 바다 풍경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출처 : Instagram @__leezzi__
출처 : Instagram @__leezzi__

 

 

호캉스 떠나기 좋은 낙산비치호텔

강릉, 양양, 속초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낙산비치호텔은 낙산사와 인접하고 바로 앞엔 낙산해수욕장이 있어 여행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호텔입니다. 객실 타입은 뷰에 따라 오션뷰, 마운틴뷰로 나눠져 있습니다. 마운틴뷰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호텔이라 이 곳의 진가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침대 위에서, 창가에 기대, 다양한 포즈로 그럴듯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것입니다. 여름에는 초록의 생기를, 겨울에는 나무 위에 눈 쌓인 순백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어요.

 

차박

출처 : Instagram @11am._.love
출처 : Instagram @11am._.love

 

생활 전반에 있어 언택트를 지향하는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동안 여행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생겨났듯이, 예전에는 귀찮고 어려웠던 차박을 지향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장기화되는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피로감과 집콕으로 인한 답답함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욕구는 해소될 일이 없었는데 차박은 당일치기로도 손 쉽게 다녀올 수 있기에 크고 작은 불편함을 감수하면서라도 낭만을 느끼고 오는 이들이 많습니다.

사생활을 보호해주고 뜨거운 햇볕을 차단해주는 가리개, 벌레를 막아주는 방충망,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차량용 테이블 등 간단하게 챙기고 갈 수 있는 용품들만 가지고 주차할 수 있는 곳만 있으면 어디든 쉴 수 있으니까 이 여행만의 매력을 느끼는 이들이 많습니다.

차박 캠핑장소 추천
- 인천 실미 유원지 
- 영종도 마시안 해변 
- 강릉 순긋해변
- 대부도 나라펜션캠핑장
- 평화강변수목캠핑장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