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한잔 부르는 서울 냉동삼겹살 맛집 5
소주한잔 부르는 서울 냉동삼겹살 맛집 5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1.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주한잔 부르는 서울 냉동삼겹살 맛집 5
어떤 곳 보다도 독보적인 분위기와 맛을 자랑하는 냉삼 맛집 리스트!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은박지 위에서 자글자글 익어가는 고기 두 점을 집어 상추위에 올려주고, 파채와 잘 익은 김치에 쌈장과 마늘, 밥까지 한 입 가득 꿀떡 넘기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듯 합니다. 냉동삼겹살이라고 하면 싼 고기라는 인식이 강한데, 생고기를 숙성 후 냉동과정을 반복하여 쫄깃함과 부드러움을 더해줬기 때문에 생고기보다 저렴하다!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옛말!

그래서 오늘은 서울 냉동삼겹살 맛집 다섯군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소스에 찍어먹고, 파무침에 곁들여먹고, 김치와 싸먹고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냉삼 맛집 리스트! 한번 살펴볼까요.

 

전주집 

출처 : Instagram @sun_3275
출처 : Instagram @sun_3275

 

을지로에 위치한 전주집은 이 골목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자로 쓴 진로 소주 로고가 크게 박힌 빛바랜 간판과 네온사인으로 불을 밝힌 상호가 눈길을 사로잡으며, 옛 감성이 물씬 떠오르는 순간입니다.

또한 이 곳의 파채 역시 특별합니다. 파채 위에 계란노른자를 섞어주기 때문에 훨씬 감칠맛이 돌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기에 40년의 역사를 한 번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후추가 뿌려진 냉삼 비주얼과 고소한 그 맛이 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을정도로 특별합니다.

출처 : Instagram @sun_3275
출처 : Instagram @sun_3275

 

 

이 곳은 온종일 사람들이 북적일만큼 각 테이블 위에는 데친 콩나물, 부추무침, 달걀노른자가 올라간 파채무침, 김치, 쌈등이 나란히 놓여져 있습니다. 모두 냉동삼겹살과 어울리는 메뉴들입니다. 비계와 살코기가 절반씩 섞인 냉삼이 고운 빛깔을 뽐내며 등장하는데, 얇게 썰려져 있어서 그런지 한 순간에 익습니다. 적당히 익은 고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노른자가 뒤섞인 파절이와 함께 먹으면 고소함과 새콤함이 기분을 한껏 들뜨게 만들어줍니다.

출처 : Instagram @grrma2
출처 : Instagram @grrma2

 

한국인은 밥심 이라는 말이 있듯이 정신없이 고기를 굽다보면 어느새 탄수화물이 생각나기 마련, 손님들의 마음을 헤아리듯 식당 벽면에는 <마무리 볶음밥 한 공기, 단 고기 몇점 남겨주세요>라는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이 문구를 보는 순간 터질 것 같던 배도 사그르르 녹아들고 볶음밥을 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 전보다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긴 했다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전주집.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켜온만큼 신선한 고품질의 냉장육을 급냉장시켜 다일에 손님상에 내놓기에 더욱 더 맛있는 삼겹살을 맛볼 수 있지 않을까. 

위치 서울 용산구 장문로 81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l 월요일 휴무 

 

잠수교

출처 : Instagram @muk._.kyo
출처 : Instagram @muk._.kyo

 

오봉쟁반, 상보자기, 델몬트물병, 옛날시계 등 옛 추억을 회상시킬 수 있는 물건들이 고스란히 남아있어 들어오는 순간 특별한 감성에 젖게 됩니다. 당일 도축 후, 급랭시킨 제주 암퇘지만 사용한 삼겹살이 이 곳의 대표적인 메뉴.

테이블마다 구비 되어 있는 후추를 뿌려 먹으면 잡내가 사라지고 감칠맛이 더해져 냉동삼겹살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서울 냉동삼겹살 맛집5 모두 다 향수를 자극하는 인테리어가 특징인데요. 이 곳 역시 특별한 감성이 곳곳에 묻어있습니다.

 

출처 : Instagram @muk._.kyo
출처 : Instagram @muk._.kyo

 

긴 웨이팅을 하면서도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오래 기다려야하나?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한 번 맛보면 재방문 의사를 다시 불러일으킬만큼 맛, 분위기 모두 다 만족스럽다는 평이 많습니다. 삼겹살 위로 취향에 따라 마늘, 쌈장, 파무침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왜 맛집이라고 혀를 내두르는지 이유를 알 것만 같은 곳입니다.

메인메뉴인 냉삼 외에도 밑반찬, 순두부찌개, 군침이 마를 새 없는 메뉴가 한 가득이고 이 곳 역시 매콤한 양념이 더해진 볶음밥으로 마무리 하는 것은 국룰!

위치 서울 중구 충무로 11길 18-8
영업시간 매일 11:00-10:00 l 브레이크타임 14:30-16:00 l 일요일 휴무

 

언주집

 

출처 : Instagram @code.bin
출처 : Instagram @code.bin

 

들어서는 순간 눈에 띄는 식탁보와 각종 인테리어들이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합니다. 100% 제주산 냉장육을 72시간 냉장한 뒤 급냉하며 제공하기 때문에 남다른 냉삼 퀄리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노른자가 올라간 파채와 넙적한 대접에 나오는 달걀찜 역시 정갈한 플레이팅과 옛 추억을 떠올리게 만들어주는 요인이 되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레트로 감성 후추통입니다. 냉삼에 빠지면 섭섭할 이 후추통마저도 옛 감성 가득하기 때문에 분위기와 맛 두가지 모두 잡을 수 있어요.

 

출처 : Instagram @bubminji
출처 : Instagram @bubminji

 

기름진 음식을 오랫동안 먹다보면 물리기 마련인데, 냉삼의 매력은 곁들어먹을 수 있는 소스 및 반찬들이 다양하다는 것, 그래서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언주집 사이드 메뉴로 꼬막비빔면은 냉삼과 찰떡궁합을 자랑하기에 언주집을 가게 된다면 꼭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고기와 싸 먹으면 또 하나의 별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일 준비한 재료가 모두 소진되면 마감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서두르는것이 좋아요!

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 107길 23
영업시간 매일 17:00~01:00 l 매주 일요일 휴무 

 

백산식당 

 

 

출처 : Instagram @easyummyeats
출처 : Instagram @easyummyeats

 

샤로수길에 위치한 백산식당은 레트로 감성이 물씬 나는 서울 냉동삼겹살 맛집입니다. 제주산 1등급 암퇘지만 취급하는 이 곳 역시 남다른 삼겹살을 맛볼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특별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기본 메뉴인 냉동삼겹살 외에도 골뱅이냉국수, 날치알볶음밥, 콘치즈볶음밥 등이 있으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백산식당의 특별한 점은 집밥을 연상케하는 15첩 반찬입니다. 계란말이, 소세지볶음, 파김치, 오뎅볶음, 진미채볶음, 매콤한 고추장아찌 등 기본적으로 고기와 어울리는 밑반찬들이 제공됩니다.

더불어 같이 곁들여나오는 된장찌개 역시 훌륭합니다. 달래, 두부, 호박, 차돌 등 속재료를 아낌없이 넣었기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푸짐한 반찬과 어떤 조합으로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기에 공복상태에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위치 서울 관악구 관악로 14길 60 1층 
영업시간 월~토 12:00~00:00 ㅣ 일요일 14:00~23:00

 

나리의 집 

 

출처 : Instagram @bab_joe_00
출처 : Instagram @bab_joe_00

 

이태원 나리의집은 노포 분위기를 자아내서 특유의 감성이 돋보입니다. 빨간색 욕실 타일 인테리어가 흥겨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삼겹살의 맛이 좋아서 여러 방송사에 소개된적 있습니다. 주문하면 즉석에서 무쳐주는 파무침은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뒷 맛을 깔끔하게 잡아줍니다.

신선한 국산 삼겹살을 빠르게 냉동해서 얇게 썰어 구우면 고소함이 남다른데 이 곳에서 그 특별한 맛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또 나리의 집을 간다면, 청국장 백반을 꼭 시켜야 하는 것이 국룰. 구수하고 특유의 진한맛으로 집밥 분위기를 낼 수 있어 한 번 맛보신 분들은 또 다시 재방문하신다고. 청국장 특유의 꼬릿한 맛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45
영업시간 월~목 14:00~01:00 l 금~토 14:00~2:00 l 일 16:00~01:00 l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 명절 휴무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