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감성 다모았다, 제주도 소품샵 투어
제주 감성 다모았다, 제주도 소품샵 투어
  • 내일뭐하지
  • 승인 2021.01.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감성 다 모았다,
제주도 소품샵 투어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제주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들이 있습니다. 푸른바다, 싱싱한 회, 노란 유채꽃, 맑고 높은 하늘.. 하지만 이미 제주도에서 이런 것들을 충분히 즐겨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거나 제주도 감성을 담은 기념품을 장만하고 싶다면 아래 소개해드리는 소품샵을 추천 드립니다.

 

 

 

어른이들을 위한 문방구
여름문구사

 

각종 문구류와 귀여운 물건들로 가득한 이 곳은 세화해변 인근에 있는 소품샵입니다. 어렸을 때 들렸던 동네 문구점을 그대로 옮겨놓은듯해서 들어서는 순간 모두 동심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인근에 세화초등학교가 있어서 그런지 꼬마 손님들도 종종 오는데다 어렸을 적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귀여운 문구류들이 많습니다. 

패브릭, 마그넷, 피규어, 빈티지 컵등을 취급하고 있는데다 스누피 좋아하는 사람들을 저격하는 다양한 소품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가게 곳곳에 붙어있는 메모와 앞 인간판에 붙어있는 손 그림은 귀여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여행 끝나고 돌아갈 때 제주도 기념품 하나쯤은 갖고 가는 게 좋잖아요?! 쉽게 볼 수 있는 소품 말고 오로지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소품이라면 더더욱 의미가 있겠죠? 여름문구사는 디즈니 캐릭터 제품이나 여러가지 귀여운것들이 많았었는데 아기자기하고 귀여운것들이 많아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답니다.

info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로 77
영업시간 : 매일 11:00~18:00 l 일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400-9447

 

출처 : 나나이로, 아코제주 공식 사진
출처 : 나나이로, 아코제주 공식 사진
출처 : 나나이로, 아코제주 공식 사진
출처 : 나나이로, 아코제주 공식 사진

 

제주도 감성을 특별하게
나나이로, 아코제주

 

나나이로, 아코제주는 여름문구사 바로 옆에 위치한 제주도 소품샵입니다. 보통 소품샵 투어 하실 때 지역 한 곳을 정해두고 그 근방 위주로 돌아보시잖아요? 그럴 때 가기 좋은 코스가 바로 여름문구사-나나이로, 아코제주 입니다. 여름문구사가 아기자기함의 정석을 보여주었다면, 나나이로, 아코제주는 조금 더 차분하고 엔틱한 분위기 를 풍기고 있습니다.

돌고래, 한라봉, 동백꽃 등 제주도를 모티브로 한 향초나 여러 소품들을 비롯하여 도자기 공예품, 소품샵 사장님께서 직접 만든 비즈들로 가득합니다. 그야말로 제주도의 감성을 오롯이 느껴볼 수 있는 곳이예요.

info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로 75-1
영업시간 : 매일 11:00~18:00 l 휴무일은 인스타공지
전화번호 : 010-8529-2653

 

출처 : 도르멍쉼팡 공식 사진
출처 : 도르멍쉼팡 공식 사진
출처 : 도르멍쉼팡 공식 사진
출처 : 도르멍쉼팡 공식 사진

 

특별한 캔들이 필요하다면
도르멍쉼팡

 

제주 한동리에 위치한 도르멍쉼팡은 다양한 캔들을 볼 수 있습니다. 도르멍은 제주 방언으로 달리다를 뜻하고, 쉼팡은 쉬어가는 곳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하고 예쁜 캔들을 갖고 싶은 이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바다를 담은 캔들, 석고방향제등을 취급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제주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의 옛 돌집 안으로 들어서면 다양한 종류의 캔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제주 바다를 담은 젤캔들, 소라캔들, 돌하르방 캔들 등 제주 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합니다. 이는 사장님께서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만든 수제기념품이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줍니다.

info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088
영업시간 : 매일 11:00-18:00
전화번호 : 0507-1359-7868

 

출처 : 문구까페 공식 사진
출처 : 문구까페 공식 사진

 

옛 정서 그대로
문구까페

 

친구들과 오락하며 즐거워하던 얼굴, 동전 넣고 뽑았지만 원하는 뽑기가 나오지 않아 아쉬워하던 얼굴, 문구점 앞에서 딱지치기, 팽이치기를 하며 즐거워하던 우리들의 얼굴이 이 곳에 오는 순간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갑니다. 문구까페는 더이상 단종되어 구하기 힘든 미니카, 부메랑, 건담, 로봇등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그 자리를 지켜온 곳이라 그런지 의미가 남다른데다 아이들은 물론 가끔 그때 그 시절 동심의 세계로 빠져든 어른들도 많이 찾아올만큼 유명한 제주도 소품샵입니다.

info
주소 : 제주시 도남로8길 9
전화번호 : 064-721-3531

출처 : 모이소 공식사진
출처 : 모이소 공식사진
출처 : 모이소 공식사진
출처 : 모이소 공식사진
출처 : 모이소 공식사진
출처 : 모이소 공식사진

 

제주 특유의 감성 다 모아놨다
모이소

 

 

이 곳에 들어서는 순간 '나 제주도왔다!' 하는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로도 많이 방문해주시는데요. 모이소는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 해 있기 때문에 첫날 혹은 마지막날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사진에서 보이는 기념품만 대충 둘러보아도, 유니크한 기념품들이 정말 가득합니다. 또한 1층에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이 곳에서 구매한 소품들을 가지고 음료와 브런치를 즐기며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품샵 뿐만 아니라 공방체험도 가능한데다 제주공항에서 5분거리에 위치해있으니 접근성도 매우 좋아요.

info
주소 : 제주 제주시 신광로8길 14
전화번호 : 0507-1448-0005
영업시간 : 10:00~21:00

 

출처 : 큰손상회 공식 사진
출처 : 큰손상회 공식 사진

 

취향저격 제대로 한다
큰손상회

 

 

월정리에는 다양한 소품샵들이 있는데 큰손상회가 그 중 하나입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눈에 띄는 소품들이 많은데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어 들어오는 순간 최소 30분이상 머무르게 되는데요. 입구부터 포토존이 있어 간단하게 사진으로 남기고 다양한 소품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품샵 내부는 아쉽게도 촬영이 불가능해요. 큰손상회는 원래 트레일러에서 운영을 하다 건물을 옮겼는데 현재는 커피를 판매하지 않고 오로지 소품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예쁜 귀걸이, 일본 등 외국에서 구매해온 다양한 상품들, 러버덕스토어, 조개를 닮은 탁상시계 등 정말 단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소품들이 마련되어 있어 꼭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내일 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나나이로, 아코제주, 도르멍쉼팡, 문구까페, 모이소, 큰손상회 공식 사진,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