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다양한 인도카레 맛집 리스트 공유!
서울 다양한 인도카레 맛집 리스트 공유!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12.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다양한 인도카레 맛집
리스트 공유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나만 알고 싶은 그런 맛집.. ♥

인도식 커리는 갖가지 다양한 재료들과 향신료를 넣어 만든것이 특징입니다. 여태껏 알아왔었던 카레와 전혀 색다른 맛을 자랑하기에, 매니아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답니다. 특히 인도식 커리와 곁들여먹는 '난'은 쫀득한 식감 덕분에 맛을 더 증폭 시키는데요. 

향신료의 독특한 풍미와 다양한 맛을 자랑하는 인도카레! 개성 있는 각기 다른 맛집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출처 : 망고플레이트

 

1. 더마샬라

 

인도카레는 향신료 때문에 호불호가 강한 편인데 더마샬라는 인도 특유의 분위기를 살리면서 한국인 입맛에 맞춰져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곳 이예요. 평일 점심에 가면 런치메뉴가 별도로 판매되고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 역시 인도풍으로 꾸며져 있기 때문에 분위기 좋은 저녁 만찬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메뉴판 구성이 좋아요! 인도커리를 한번도 맛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커리 요리들이 마련 되어 있으며, <추천메뉴> 따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에피타이저, 커리, 프라이드 라이스, 난&라이스, 주류, 와인으로 크게 나눠져 있으며 이 곳의 베스트메뉴로는 마크니, 탄두리 치킨, 새우 탄두리, 치킨티카 샐러드, 과일 라씨입니다.

info
영업시간_11:30~22:00
주소_서울 중구 명동길14 noon square
문의_02-754-8939

 

 

출처 : 에베레스트 공식 홈페이지
출처 : 에베레스트 공식 홈페이지

 

2. 에베레스트

 

에베레스트는 tvN <수요미식회> 네팔 음식 전문점에서 방영 되기도 하였으며 많은 게스트들에게 극찬을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가게 내부로 들어서면 인도 현지를 방불케 하는 휘황찬란한 인테리어가 이목을 집중시키며 마치 네팔에 온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네팔 음식점인데, 인도커리를? 조금 의아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인도 커리를 메인으로 바비큐, 스낵, 네팔 전통음료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에베레스트 메뉴들은 대체적으로 향신료가 강하지 않아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가격대도 저럼한 편이예요.

info
영업시간_11:00~23:00
주소_서울 종로구 종로51가길 2-1
문의_02-766-8850

 

 

출처 : 망고플레이트

 

 

3. 아그라

 

인도 커리 전문점이라고 하면 사실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곳이 바로 이 '아그라' 입니다. 무난하게 커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매운 정도와 향신 유무를 정할 수 있어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어요. 마카니, 팔락, 빈달루, 현지 맛이 강한 정통 커리 4종류 역시 취향에 따라 입맛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라이스는 한국쌀에 강황을 넣어 클래식과 전통 인도 쌀인 바스마티 2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난 역시 클래식, 갈릭, 허니버터, 치즈 난 등 종류가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매우 넓은 편입니다.

커리 뿐만 아니라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허니망고 브레드는 아그라의 베스트 메뉴로 탄두리에서 갓 구워낸 브레드에 신선한 시금치, 망고, 치즈, 올리브를 곁들인 브레드입니다. 인도커리 뿐만 아니라 인도 정통 음식을 맛보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추천!

info
영업시간_11:30~22:00
주소_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153
문의_02-555-4320

 

 

출처 : 망고플레이트
출처 : 망고플레이트

 

4. 스와가트

 

스와가트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외국풍이면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는 곳이라 그런지 정통 인도 커리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강력추천드려요. 10년 이상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요리사들이 현지에서 직접 수입하여 엄선된 재료들을 바탕으로 전통 인도 음식을 한국인 식성에 맞는 맛과 향으로 재현했어요.

단품 메뉴도 있고, 코스메뉴도 있는데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코스 메뉴를 추천드립니다. 인도 음식점에 오면 '라씨' 메뉴가 항상 눈에 띄는데 이 라씨는 걸쭉한 요구르트로 물, 소금, 향신료등을 섞어 거품이 생기게 만든 인도의 전통 음료입니다. 날씨가 무덥기로 유명한 인도에서는 얼음과 함께 갈아마시면 갈증이 해소되기 때문에 인도 전문점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메뉴로, 스와가트에서도 플레인, 망고, 딸기, 블루베리 라씨를 맛볼 수 있습니다.

info
영업시간_11:00~22:00
주소_서울 은평구 통일로 1030
문의_02-388-4667

 

 

출처 : 머노까머나 공식 사진
출처 : 머노까머나 공식 사진

 

5. 머노까머나

 

매장 입구에서부터 인도의 화려한 색감과 감성으로 많은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곳 이예요. 종업원부터 요리사분 모두 인도분들이셔서 음식의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 예쁘고 화려하기 때문에 인도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요기요, 배민 등 배달 어플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머노까머나는 네팔어로 <희망>이라는 뜻을 지닌 단어인데 10년 이상의 인도 네팔인 셰프님께서 직접 요리를 만들어주시기 때문에 차원이 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런치세트부터 단품, 애피타이저, 샐러드, 탄두리커리를 비롯하여 파스타, 위스키 등 다양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화덕에서 구워진 난과 커리를 함께 먹으면 쫀득한 식감과 풍부한 향미가 퍼지는 카레의 조합이 입안 가득 행복함으로 퍼진답니다. 커리 자체도 다른 곳에 비해 농도가 됨직하고 진한맛이지만 짜지 않고 풍미 자체만으로도 깊은 맛을 표현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요. 한국인 입맛에 맞춰 인도 커리를 맛보시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드립니다.

info
영업시간_11:00~22:30
주소_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11길 13
문의_02-338-4343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망고플레이트, 에베레스트, 머노까머나 공식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