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겨울바다 여행지 당일치기도 좋아!
국내 겨울바다 여행지 당일치기도 좋아!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12.0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겨울바다 여행지 
당일치기로 좋아!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자유로운 여행이 어려워진 지금,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언택트 드라이빙 명소, 국내 겨울바다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한 해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줄 겨울여행지로, 국내라 당일치기로도 금방 다녀올 수 있는 거리입니다.

 

 

출처 : 한국관광명소

 

여름보다 더 역동적으로 느껴지는 파도가 만들어내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끝 없이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일주일동안 받았엇던 스트레스가 몽땅 사라지는 기분!

공기는 매섭고, 차갑지만 그 차가움이 있기에 겨울바다만의 낭만과 매력이 좀 더 풍부해지는 게 아닐까? 몸을 잔뜩 움츠리게 만드는 차디찬 삭풍이 부는 겨울이긴 하지만, 이상하게 바닷가에 가면 속 시원한 사이다같은 바람으로 바뀌는 게 겨울바다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동해와 달리 자장가처럼 부드럽게 다가오는 서해의 파도도 빼놓을 수 없고 아름다운 바닷가 풍경을 자랑하는 동해 또한 매력 포인트 중 하나!

당일 여행도 좋고, 서해 노을을 여유롭게 감상하며 즐겨봐도 좋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국내 겨울 바다 여행지에서 연말 여행을 떠나보시는 게 어떨까요?

 

출처 : 한국관광명소

 

부산 해운대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해운대' 이죠? 겨울 바다를 반짝이게 만들어주는 수 많은 조명들과 함께하다보면 아무런 생각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도심의 화려함과 바다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이 절묘하게 잘 맞아떨어지기 때문에 더욱 더 매력적이게 다가오게 됩니다.

게다가 지금은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 트리와 여러 빛 장식으로 꾸며져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오롯이 느껴볼 수 있으며 겨울바다 특유의 분위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광안대교의 불빛이 바다에 일렁이면서 더욱 더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광안리나 매년 열리고 있는 해운대 빛 축제까지 볼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에 도심 속 겨울바다 여행지를 찾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명소

 

강릉 사천진해변

정신없고 바쁜 일상에 치이다보면 하늘에서 떨어지는 수 많은 별들을 잊어버리기 십상이지만 도심을 조금만 벗어나면, 마음 속 여유로움이 흘러나오게 됩니다. 여기다 탁 트인 사천진해변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더 울렁여요. 강릉 여행을 한 번 다녀오신 분들은 이 매력에 빠져나오지 못해 한번 더 방문하시곤 합니다. 

강릉에는 주변 먹거리와 볼거리들이 많아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있고 특히 안목해변 카페거리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잔을 마시며 바라보는 오션뷰는 더할나위 없이 편안한 일상을 선물해줍니다. 안목해변과 강문해변 사이 송림이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송정해변 역시 추천드려요. 강릉에는 사천진해변 외에도 유명한 여러 해변가들이 많아 국내 겨울바다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언제나 시끌벅적 했었던 강릉과 서울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동해의 일출을 보고 싶으시다면 강릉 사천진해변을 강추드립니다.

 

 

출처 : 한국관광명소

 

여수 

운치 있는 밤바다가 유명한 여수 밤바다, 장범준의 곡으로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해안을 따라 걸으며 즐기는 다른 바닷가와 달리 하늘에서 바다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색다른 묘미를 안겨다줍니다. 남해 위를 가로지르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게 되면 발 아래로 펼쳐지는 무수한 바다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요. 

케이블카는 여수 외에도 서울이나 여러 지역에서 다양하게 즐기 수 있지만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를 쉽게 마주하기는 힘들어요. 때문에 여수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필수 여행코스로 꼽기도 합니다. 케이블카 속에서 알록달록한 조명들 속에 빛이나는 거북선대교, 바다 위의 많은 배들을 바라보며 따뜻하게 즐기는 겨울 바다 만의 매력 속으로 빠지고 싶으시다면, 여수를 추천드려요.

무엇보다 일반 겨울바다에 비해 여수에서는 케이블카를 따로 운영하고 있어 따듯하게 바다를 감상할 수 있으며 종포해양공원 근처에는 유명한 낭만포차거리들이 즐비해있어 여행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명소

 

양양

서울, 양양을 한번에 오고갈 수 있는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조금 더 편리하게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양양 찾는 이들이 많아졌는데요. 보통 강원도 하면 '강릉' 혹은 '속초'를 떠오르지만 양양 역시 아름다운 겨울 바닷가를 감상할 수 있어요. 양양에는 일명 애국가 일출이라 불리는 유명 관광지가 있습니다.

애국가 화면에 등장하는 하조대가 바로 이 곳에 있는데요. 이 곳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끝 없이 펼쳐진 바다만큼이나 아름다운 경관을 펼치면서 드 넓게 뻗은 바다만큼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바라보는 풍경 자체만으로도 큰 힐링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어 연초에 해돋이 보러 가시는 분들이 많아요. 

또한 해안도로 7번 국도를 따라가면 드라이브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같은 언택트 시대에 필요한 데이트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명소

 

꽃지해수욕장

안면도에 위치한 꽃지해수욕장은 일몰 장소로 꽤 유명한데요. 할매, 할배바위로 불리는 이 바위에는 뜻 깊은 전설까지 내려오고 있습니다. 국내 3대 낙조로 불리는 꽃지해수욕장은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할 아름다운 50곳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할매할배바위는 태안 8경 중 하나이기도 하며, 썰물 시간대에 맞춰 방문하게 되면 바닷물이 빠진 바위까지 직접 걸어갈 수 있는 진귀한 경험도 가능합니다.

 

출처 : 한국관광명소

 

을왕리 해수욕장

서울과 경기도에서 크게 멀지 않고 드 넓은 백사장으로 잘 알려져있는 을왕리 해수욕장 역시 국내 겨울바다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1986년 국민관광지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아름다운 낙조와 울창한 송림, 700미터에 달하는 백사장 길이로 겨울바다 명소로 꼽히기도 해요.

또한 서울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여행 떠난 기분을 잠시라도 만끽하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주변에는 사격장, 야구장, 조개구이, 칼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 놀거리들이 구비 되어 있으며 서울 근교에서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어요. 서해에 위치 해있어 조개구이나 석화 등 다양한 해산물 먹거리들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바로 앞, 바닷가를 마주차혀 조개구이 먹는 것 또한 별미랍니다. 을왕리에서 배를 타고 나가면 손 맛 가득한 낚시도 즐길 수 있으며 드 넓은 바다 외에도 여러 즐길거리와 먹을거리 요소들을 즐겨볼 수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명소 

 

통영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의 겨울바다에는 조금 더 특별한 감성이 묻어나오고 있습니다. 엄청난 대 규모의 도시는 아니지만, 볼거리들이 다양하여 많은 관광객분들이 모이고 있는데요. 케이블카를 타고 통영의 전경을 구경하며 미륵산으로 향하는 케이블카는 산을 쉽게 오를 수 있다는 장점과 겨울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어요.
코 끝이 베일듯한 매서운 겨울 바람을 피하여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통영이예요. 겨울이 되어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일이 거의 없어 겨울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겨울에 제철인 굴, 싱싱한 횟감, 충무김밥 등 통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먹거리들도 풍성하게 누려볼 수 있어요.

아기자기한 해안선과 도드라지는 색채의 건물들, 벽화들이 더해져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연대도와 만지도는 별개의 섬이였으나 보행전용 출렁다리로 이어 바닷길을 걸으며 두 군데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바다 위에서 출렁거리는 다리를 지나가는 아찔함과 이 곳에서 맞는 경관이 오랫동안 기억 속에 남을 수 있어요.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